제가 볼때 원래 대한고속이 현대차 매니아였던걸로 알고있는데요, 이제는 대우차로 돌아섰네요.. 아무튼 사실 원래 지난번역시 누차 말씀드렸다시피, 왕년에 현대 오리지날 에어로계통 각종 대형버스 매니아였던 저도, 제 개인적 소견입니다만 최근들어서 2000년대 말부터 현대에서 새로 등장하는 버스들-유니버스[우등/고속버스차종]시리즈, 뉴 슈퍼 에어로시티 마이너체인지 현행형 등장 이후로 외관디자인부터 승차감까지 여러가지로 제게는 않좋게 되다보니 대우나 기아 등의 타사 메이커 새 버스차종으로 등돌려왔죠. 그리고 제가 알기론 대우버스의 FX시리즈는 원래 기존 로얄시리즈로부터 탈피한 별도개념 직행차종으로 알고있습니다.
예컨대 저 개인같은 경우,즉 제가 주로 타는 도시일반/저상버스 모두 지난날에 현대 에어로시티에서 대우 뉴 로얄시티 새 풀체인지 차종으로 바뀌었고, 반대로 우등/고속버스에 대해서같은 경우 역시 왕년의 현대 역대 에어로시리즈 계통에서 지금은 대우 로얄 하이데커[일부]를 거쳐 기아 뉴 그랜버드 시리즈[현행형 풀체인지]를 즐겨타는 편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첫댓글 전에 뽑았는데 또 뽑는군요
현대차값이 고가이다보니 저렴한 대우차를 출고했군요.그에 반에 10년이상 같은급으로 출고하거나 높은 등급으로 출고하는 전북고속이 대단하단 생각이 드네요
대우버스가 더비싼거 아닌가요?
가격이 현대-기아-대우 순이에요. 2개이상 회사에서 출고할경우 기아 파크웨이나 대우 fx120을 출고하면 현대에서는 럭셔리를 출고하죠
제가 볼때 원래 대한고속이 현대차 매니아였던걸로 알고있는데요, 이제는 대우차로 돌아섰네요..
아무튼 사실 원래 지난번역시 누차 말씀드렸다시피, 왕년에 현대 오리지날 에어로계통 각종 대형버스 매니아였던 저도, 제 개인적 소견입니다만 최근들어서 2000년대 말부터 현대에서 새로 등장하는 버스들-유니버스[우등/고속버스차종]시리즈, 뉴 슈퍼 에어로시티 마이너체인지 현행형 등장 이후로 외관디자인부터 승차감까지 여러가지로 제게는 않좋게 되다보니 대우나 기아 등의 타사 메이커 새 버스차종으로 등돌려왔죠.
그리고 제가 알기론 대우버스의 FX시리즈는 원래 기존 로얄시리즈로부터 탈피한 별도개념 직행차종으로 알고있습니다.
예컨대 저 개인같은 경우,즉 제가 주로 타는 도시일반/저상버스 모두 지난날에 현대 에어로시티에서 대우 뉴 로얄시티 새 풀체인지 차종으로 바뀌었고, 반대로 우등/고속버스에 대해서같은 경우 역시 왕년의 현대 역대 에어로시리즈 계통에서 지금은 대우 로얄 하이데커[일부]를 거쳐 기아 뉴 그랜버드 시리즈[현행형 풀체인지]를 즐겨타는 편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