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 회장의 앱 스토어에 대한 비판은 애플에 압력을가한다
브래드 스미스의 주장에 따르면, 앱 스토어에 의해 부과되는 최대 30 %의 삭감은 공정한 경쟁을 방해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는 아이폰 스토어가 월요일에 열리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를 준비하면서 애플에 대한 압력을 가중 시켜서 앱 스토어 독점에 대한 독점 금지 조사를 요구하고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사장 인 브래드 스미스 (Brad Smith)는 이번 달 개발자들이 앱 스토어에서 가져 오는 30 %의 삭감을 비판했으며, 이 정책은 2000 년대 초반 마이크로 소프트의 독점 금지 사건을 야기한 문제보다 공정 경쟁에 대한 부담이 훨씬 높다고 주장했다.
애플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은 스미스의 의견 은 전 세계 아이폰과 아이 패드에 설치 될 수있는 유일한 게이트 키퍼로서의 지위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의 방식에 반발하고있다.
불만은 Apple이 앱 스토어에서 제한하는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들이 회사 자체의 인앱 결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에게 지불 옵션을 제공해야한다고한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수입의 30 %를 삭감한다.
다른 플랫폼에서 구매 한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 할 수있는 Netflix 및 Kindle과 같은 "리더"앱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거기에도 엄격한 제한을두고있다. 기업은 사용자에게 적극적으로 지불 할 곳을 말하거나 다른 지불 방법의 존재에 대해 알리지 않을 수도있다.
Apple은 사기 및 사기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규칙을 오랫동안 유지해 왔습니다. 그러나 화요일에 유럽위원회 는 회사가 비경쟁 방식으로 행동하고 있는지에 대한 조사 를 발표했다 . 경쟁사 위원 인 Margrethe Vestager는“Apple이 Apple의 인기있는 장치 사용자에게 앱과 콘텐츠를 배포 할 때 '게이트 키퍼'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Apple의 규칙이 경쟁을 왜곡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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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의 조사는 Spotify의 불만과 이름없는 "전자 책 / 오디오 북 배급사"에 의해 제기되었으며, 이는 일본의 대기업 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애플은 그 주장이“기초가 없다”고 말했다.
단 하루 후 대서양 반대편에서 애플이 헤이 (Hey) 라 불리는 대담한 경쟁 업체를 승인하는 것을 거부하면서 더 많은 불만이 제기되었다. 이 서비스 는 인앱 구매없이 App Store에서 시작된 $ 99 (£ 79)의 연간 가격표와 함께 제공되며 사용자가 온라인에 가입해야합니다. 그러나 애플이 출시 된 지 일주일 후 애플은 업데이트 승인을 거부했으며 앱을 전혀 공개하지 않은 것은 실수라고 말했다.
Hey의 개발자 인 Basecamp의 공동 창립자 인 David Heinemeier Hansson은“우리는 20 년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자였습니다. “우리는 모든 서면 및 미 작성 규칙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이 모든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전자 메일 서비스 개발에 2 년 동안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이러한 보복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변덕스러운 정책. 그들이 App Store에서 당신을 쫓아 낸다면 그것은 당신이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Hansson은 애플이 올해 초 기록되지 않은 규칙 중 일부를 조용히 변경하여 자신과 같은 앱에 대한 면제를 제거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비슷한 지불 모델을 가진 이메일 서비스 FastMail과 같은 오래된 앱이 여전히 금지되어 있지만 왜 상점에 남아 있다고 설명합니다.
영향력있는 Stratechery 뉴스 레터를 작성하는 분석가 인 벤 톰슨 (Ben Thompson) 은 변화가 많은 개발자들에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톰슨은 지난 몇 달 동안 문제를 경험 한“30 세 이상”의 소식을 들었다고 말했다.
Thompson은“대부분의 비즈니스 모델은 Hey와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있었습니다. “로그인 화면을 표시하고 링크가없는 앱을 사용하여 웹을 구독하십시오 (사용자가 직접 알아 내야 함). 많은 사람들이 수년간 App Store에 있었지만 이제 Apple은 인앱 구매를 추가해야한다고 말합니다.”
Apple은 또한 그 수익을 줄이려고 노력하면서 앱이 작동해야하는 실제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에 타격을 가하고 있습니다. 한 개발자는 가디언에게 회사가 강요 한 변경으로 인해 명성이 떨어지고 수익이 떨어졌으며 해적들이 제품을 뜯어 내기가 훨씬 쉬워 졌다고 말했다. 애플의 응보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익명으로 말했다. “우리는 1 백만 파운드 이하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경쟁적 요소가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곳을 대표 할 수 있습니다.”
Hansson은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점 금지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애플은 주요 유통 독점을 포착했다. 베이비 벨 인 록펠러 (Rockefellers)는 그렇게하는 데 막대한 부가 있지만 혁신을 저해하고 경쟁을 망가 뜨리며 소비자를 해칩니다.”
애플은 논평을 거부했지만, 대변인은 가디언이 필립 쉴러 (Phil Schiller)가 테크 크런치 (TechCrunch) 산업 사이트 를 제공 한 인터뷰를 지적했다 .
애플은이 사이트와 공유 한 Hansson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사용자. 이 앱은 인앱 구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지난 8 년 동안 App Store에 수익을 기여하지 않았습니다.”
월요일에 애플은 내년에 운영 체제에 대한 변경 사항을 공개 할 예정이다. 그러나 수신자 부담을 피할 수있는 자유를 기대하는 개발자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