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에 근거에 간단하게 비교하는겁니다.. 참고로 저는 AMD를 선호합니다.
1.NVIDIA는 GPGPU등 게임에 불필요한 부분을 축소화 해서 전력소모를 줄입니다.
2.AMD는 GPGPU등 게임에 불필요한 부분일 지라도 많이때려박아 전력소모가 경쟁사대비 다소 높습니다.
3.게임성능은 전반적으로 NVIDIA가 높습니다.
4.게임성능은 전반적으로 AMD가 낮습니다.
5.DX12성능은 NVIDIA가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6.DX12성능은 AMD가 다소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 비동기 쉐이더 : 옛날에는 커피를 주문하면 나올때가지 기다려야 했지만 요즘은 진동벨같은게 있어서 커피가 나오면 진동이 울리죠 비동기 쉐이더가 적용되기 전에는 전자처럼 아무것도 못하고 커피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적용되고 후자처럼 다른일을 할 수 있게되었죠..
7.NVIDIA는 비동기 쉐이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비동기 컴퓨팅이라는걸 지원하나 비동기 쉐이더완 다릅니다.)
8.AMD는 비동기 쉐이더를 지원 합니다.
9.NVIDIA는 CPU의존도를 많이 보여줍니다.
10.AMD는 CPU의존도가 상당히 적습니다.
NVIDIA는 일부 일을 CPU에 떠넘깁니다.. 그렇기때문에 CPU성능이 좋지못한경우 성능이 하락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임 프레임 하락이 생긴다는거죠.. 예를들어며 i7 6700K로 게임을할때랑 펜티엄G4400으로 할때 프레임 차이가 상당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AMD는 모든 GPU가할일은 GPU에서 처리합니다. 그렇기때문에... CPU에 따른 프레임하락이 적습니다...예를들면.. 엔비디아 1060이 480보다 앞서는 성능을 보여줍니다만 G4400에서 같은 게임을 돌리면 오히려 480이 앞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첫댓글 +그래서 그런지 배틀필드1같은 경우에는 최적화가 상당히 잘되있음에 더불어서 amd카드들이 갑자기 성능향상을 보입니다..
역시 amd는 출시이후에 제값을 하네요.. 드라이버 담당자 좀 맞아야 정신을 차릴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