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탑기어 코리아를 우연히 봤는데 a7 대단하군요..
영국판처럼 한국판 "스티그"라는 드라이버가 정해진 주행코스를 도는데
현재까지
1. 포르쉐 카이맨s : 1분 36초 63
2. 벤츠 c63 amg:1분 36초 83
3. audi a7 : 1분 37초 73
4. 로터스 exige cup:1분 38초 62
5.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1분 39초 26
6. 캐딜락 cts-v: 1분 40초 11
7. 포르쉐 파나메라 디젤: 1분 42초 06
8. 랜지로버 스포츠: 1분 42초 13
9. 골프 gti MK6: 1분 43초 10
예상치 못한 랩타임이었는지
MC들과 방청객들 모두 놀라던데..
벤츠 c63 amg와도 랩타임이 별 로 차이가 안나네요..
새로운 콰트로 시스템의 덕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우디 콰트로만 2대를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기분좋은...
하지만 아우디 AS를 생각하면 급 우울 반전.....
에효....
* 김진표와 연정훈이 아우디 210km 리밋 제한을 가지고 풀면된다, 안된다
그러면 센타에서 안받아준다..
옥신각신하는게 아우디 실 소유자들이 고민하는것과 흡사해
실지로 와닿는 멘트들이 나오더군요...^^
첫댓글 A6 TDI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어요. AS 그렇게 꽝인가요? 솔직한 답변 부탁해요. 감사.
입소문이란게 참 무섭죠? 근거없는 소문도 아니겠죠,, 그러나 그러한 부분을 일정부분 감수하면서도 구매하는 횐님들이 훨씬더 많다라는건 뭘 의미할까요? 아우디브랜드,나름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무엇보다 콰트로 등의 장점이 우수하기때문이겠죠,,as는 서비스센터마다, 사람마다 틀릴겁니다,,제 경험상 q7입양할시에 부산아우디센터에 갔었을때 꽤 친절하다는 생각했구요,,지금 대구 한영모터스 또한 그럭저럭 큰 불편없읍니다..물론 어디 센타는 엉망이더라,,,는 소문이 있겠지만 그또한 수리부위의 전문성과도 어는정도 연결돼있는것 같읍니다.(아무래도 모르면 얼렁뚱땅,,확인후 연락드리겠다 등등),,
자,,중요한것은 내가 사고 싶은차의 상품성(디자인,브랜드밸류,성능,연비등등)이 이거다라고 느껴지시면 구매를 하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른 브랜드 타보려고 했지만 시승결과 a6 tdi에 꽂혀서 구매했읍니다. 그러나 as만큼은 아우디코리아에서 (어쨌든 차는 잘 팔리니까..)라는 생각을 아예 못하도록 따질건 따져야 미래의 아우디 오너들을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최소한의 일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아우디 비엠 벤츠 엔지니어들 3사에서 왔다갔다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같은업종이니 그럴 수 밖에 없다는거 제가아는분도 비엠에서 아우디로 그런식으로 많이들 옮겨다시시구요 서비스 어쩌구하는것들은 회사가 얼마나 친절하게 서비스에 응대를했느냐 안했느냐 그 차이인거 같습니다. 솔직히 그 엔지니어 분들은 차만고치면 되는건데 각 회사측에서 손해를 보지않기 위해서도 그렇고 그렇다고 순순히 그결함을 인정하면 브랜드가치가 떨어지는것이 우려되어 끝까지 억측을 부리는 것이죠 .. 결국 기술력이나 그런것들은 거의 비슷비슷 하단거죠 회사가 얼마나 싸가지가 있냐없냐 그차이인 것이죠. 좋은 딜러사를 선택하는게 정답
as사람마다 느끼는 점은 가기다르고 다른메이커들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뽑기운도있고 어느 메이커나 다똑같다고생각합니다.
자, 우선 아우디 as 제가 느낀 바로는 친절합니다. 비당에서 아우디로 넘어왔지만 비당이나 아우디 모두 수입차 센터로서 친절하게 고객을 모시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as센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기술력인데 비당이나 아우디 모두 솔직히 기술력이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예를들면, 문제의 원인을 찾는 과정에서 턱없이 비싼 견적이 나왔을 경우 고치면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할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비싼 견적이 나와서 외부 업체를 방문 했을 때 전혀 다른 문제 원인을 제기하여 막상 정비 받으면 증상이 사라질때도 많습니다. as는 당연히 구입전에 따져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아우디만 서비
스가 좋지 않다는 건 약간의 비약이 있는 것 같아요. 중요한 건 어느 메이커를 선택하던 시행착오는 분명히 있다는 거죠. 잘 고민하시고 좋은 차량 구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직접 겪어보지 않는 이상 알수없지만 여기저기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인천쪽 아우디가 개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마계인천...
테크니컬하고 타이트한 코스에선 랩타임이 다 고만고만합니다. 타이어 좋은게 제일빠르져~
C63이랑은 넘사벽이라 봅니다...ㅎㅎ
역시 방송이 문제군요..
탑기코 랩타임을 믿으시다니...
란에보가 나가면 거의 1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탑기코 같은 트랙에서는 중량이 가볍고 300마력짜리 차가 가장 잘 나간다고 믿는 1인입니다.
450마력 이상의 무거운 세단에게는 쥐약이죠...
더불어 개인차 빌려다 놓고 차량 상태나 타이어 상태 그리고 순정여부도 알 수 없는 차의 랩타임을
재놓고 뭐가 빠르다 느리다 라고 하는 것은 코미디입니다.
a7이 이상하게 랩타임이 빠르게 나온것은 사실입니다만, a7도 콰트로 3.0t 차량이었으므로 무게가 가벼운차량은 아닌듯합니다..그런데 제가 생각해도 무게비 마력을 생각하면 참 이상하게 빠르게 찍혔네요..
(마세라티:2010kg/400hp a7: 1975kg/310hp c63amg:1655kg/457hp 란에보: 1645kg/295hp...)
실제로 우리나라 아우디 비엠 벤츠 엔지니어들 3사에서 왔다갔다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같은업종이니 그럴 수 밖에 없다는거 제가아는분도 비엠에서 아우디로 그런식으로 많이들 옮겨다시시구요 서비스 어쩌구하는것들은 회사가 얼마나 친절하게 서비스에 응대를했느냐 안했느냐 그 차이인거 같습니다. 솔직히 그 엔지니어 분들은 차만고치면 되는건데 각 회사측에서 손해를 보지않기 위해서도 그렇고 그렇다고 순순히 그결함을 인정하면 브랜드가치가 떨어지는것이 우려되어 끝까지 억측을 부리는 것이죠 .. 결국 기술력이나 그런것들은 거의 비슷비슷 하단거죠 회사가 얼마나 싸가지가 있냐없냐 그차이인 것이죠.
집에 아포 신형잇는데 K5에 따입니다. 좌절 입니다.
K5터보인듯..
디젤에만 적용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 선전하지만... 엔진은 같지만 스포츠 디퍼런셜 적용된 s4가 전 더 좋아용..ㅋㅋㅋㅋ
와~~. A7 대단하네요~^^
A7과 S4를 같은날 테스트 드라이브를 한 저로써 괭장히 의문이 생깁니다. 분명히 A7 이 파워나 성능쪽에서는 S4보다 밑이였습니다. G-Force 나 서스에 느낌.. 그리고 엔진성능 이 모든것이 S4가 분명히 월등했는데.. 조금 황당하네요..
A7 시승말고 정말 오너님들만 그 기분을 알겁니다^^
ㅎㅎ 시승기보고 놀랐습니다.a7 프레스티지 출고기다리는 입장에서 기쁘기도 하구요...
참고로 토크벡터링 가솔린에도 적용됩니다.....
1위가 포르쉐 카이맨이 아니구요 GT-R(1분 33초대) 입니다. 2위는 SLS AMG(1분 36초대 초반)구요. 카이맨은 3위구요. 그러므로 A7는 5위 되겠습니다. 암튼 A7 후순위에 있는 차들도 다들 한가닥 하는 차들인지라 A7가 정말 대단하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콰트로때문인지 코너에서 안정적인게 눈에 확 띄더라구요.
저도 처음보는 프로라 비디오에 잡히는 것만 적어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개인차를 빌려서 측정하는겁니까??
어떻게 차량을 구하는지 저도 궁금하더군요..
하루남은 예비오너로써 탑기어보다 어찌나 뿌듯하던지 ^__^ 코너에서는 땅을 움켜잡고 도는 모습이 참 멋지더군요.. 출발할때도 슬립없이 쫙붙는모습 ㅠㅠ / 탑기어 랩타임덕에 a7꾸준히 상위에서 비교되겠네요~ 우리나라 스티그가 트랙에 적응해서 더 잘나왔나 싶기도 하지만 아니땐 굴뚝에 연기날리 없죠 a7 물건입니다..
탑기어란 방송을 있는그대로 즐겼으면 좋겠네요..거기 나오는 차가 렌트카든 개인차를 빌렸든..어쨋거나 모든 차들을 다 그런식으로 준비해 프로그램을 찍었다면 어차피 다 같은조건입니다..특별히 아우디A7만 아코에서 좋은차로 준건 아닐꺼구요..그렇다면 아우디의 랩타임이 좋게나왔다면 아우디성능이 그만큼 좋아지고 콰트로가 개선되어 좋은 랩타임을 기록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탑기어코리아에서 얼마나 정밀하게 모든차들을 기록했는지는 알수없지만..어느정도의 그들만의 기준과 잣대는 있을꺼라생각하구요..A7이 너무 잘나왔다..차량섭외에 문제가 있다..라고 하기보단..어..차 좋아졌네..라고 하면 좋지 않을까요? 글고 여긴
클럽 아우디잖아요...ㅋㅋ,, 아우디차가 선전하고 있는데..마세라티까지 능가하고..즐겁게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김호진 님 말씀에 동감입니다. 그리고 CLS 350과 535i 트랙에 올렸으면 합니다.
그 결과가 절대적인 차량 성능이라고 보는 것은 안될 일이지만 재밌잖아요!
SLS AMG는 마모된 타이어로 트랙을돌았죠~ 트랙을 돌다 타이어가 찢겨져나간 랩타임을 올려놨죠 탑코에선 ㅋ
그냥 웃지요 ~ ㅎㅎ
트랙 3번 돌아서가장 잘나온 랩타임을 기준으로 한다고 들은거 같은데..그게 연예인들 랩타임인지 아님 스티그 포함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a7 육중한 몸무게로 트랙에서 선방한게 대단한거 같습니다...s4의 랩타임이 무척 궁금한 1인...물론 타이어 빨도 한목 한거 같긴 합니다만 ..박수를 짝짝짞
스티그가 아우디 오너인가봅니다 ㅎㅎ 세게잘몰던데요. 다른차몰때는 완전 버벅거리던데 ㅋ 아마 이전스티그가 짤린듯 ㅎ
ㅋㅋㅋ 생각도 못 한 심오한 내용입니다. 얼굴을 모르니 스티그2일 수도 있겠네요.. 빵 터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