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주택이라기 보다는 주거형 공간으로서의 집짓기 방식으로 이처럼 삼각형지붕을 두른 형태로 H자 배치 구조로 이루어진 브릿지 연결통로 조합형의 전원속 농가형 모던주택 짓기 제안으로 걸어 두고자 한다.
헤드라인을 정하면서 미니멀리즘한 모던 전원주택 이라던가 미니멀 모던 농가주택 이라는 제목으로 달아낼까 하다가 좀 더 다른 관점으로서 농가형 모던주택 이라는 타이틀을 걸어 소개하기로 했다.
삼각형지붕 H자 배치 전원속 농가형 모던주택 짓기 이다.
삼각형과 사각형 조합으로 집짓기 이루어진 형태로 정말 미니멀한 형태미를 갖춘 모던 농가주택, 농가형 모던주택 이라고 붙여 보아도 틀리지 않을듯 싶다.
정말 군더더기를 일체 배제한 형태이지만 여느 박공지붕 집짓기와 마찬가지로 기초 방석위 처마가 있는 집짓기 그대로 이다.
마치 아이들 레고블럭 형태로 집을 만드는 원초적 미니멀함이 집에 녹아져 있다는것은 아주 흥미로운 일이다.
삼각형 지붕선과 처마 구성 그리고 목재 패널 마감 조성되어져 있고 빗물에 의한 외벽 보호를 위해 집 둘레 파쇄석 마감을 바닥에 깔아 놓은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지붕 아래 포치형 테라스 구축하여 놓고 브릿지 연결통로와도 진출입로를 연계하여 놓았을듯 하다.
정말 반듯반듯한 선과 면으로 이루어진 미니멀리즘 구성의 모던주택이지만 형태적 느낌은 역시 농가형 주택에 가까워 보인다.
다만 전후 모두 H자 배치이지만 전후 블럭의 차이를 두어 셋백 조성하면서 주택의 볼륨감과 구성미를 높인 형태이다.
지붕과처마 아래 모두가 깔끔하게 마감 마무리 되어져 있는 형태이고 기둥마저 장식없이 그 자체로 미니멀한 매력에 동조 동화시켜 놓았다.
이리보면 자연과도 잘 매치되는 그런 모던 농가주택이자 농가형 모던주택 뷰 로 엿보인다.
충분한 침실 공간이 조성되어지며 집의 역사가 숨겨져 있으나 개조되면서 래롭게 리뉴얼된 그런 형태의 공간임을 말씀 드리겠다.
숲 속 집 으로 뭔가 이질적이면서도 잘 녹아드는 그런 상반된 부조화의 조화가 이번 주택의 특징이라면 특징이 되겠다.
미니멀한 삼각형지붕이 자연속에 이처럼 조화롭게 어울어 진다.
마치 동질화가 느껴질 정도록 절묘하다.
자연속 집으로 손색없는 미니멀리즘 그 자체로 구성된 집짓기 로서 소개 드린다.
미니멀리즘한 이러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권할 수 있는 삼각형지붕 H자 배치 전원속 농가형 모던주택 짓기 제안 뷰 담아 낸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