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탈숙련화는 교사가 수업을 계발하는 과정에서 컴퓨터에게 그 역할을 빼앗겨서 교사의 수업설계나 기술 등의 능력이 무뎌지는, 말그대로 숙련화의 반대이고 두번째 개념은 수업을 전체적으로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수업의 주도권을 교사가 아닌 컴퓨터가 가진다는 의미에서 관리자로 전락이라고 저는 이해했습니다!
탈숙련화 - 수업설계 및 기술을 다루는 능력의 쇠퇴 (기술적인 개념, 교사로서의 능력 쇠퇴) 관리자 전락 - 주도권 상실 및 소외 (전체적이고 정체성 관련 개념, 수업 자체에서 교사의 역할이 모호해짐)
첫댓글 탈숙련화는 교사가 수업을 계발하는 과정에서 컴퓨터에게 그 역할을 빼앗겨서 교사의 수업설계나 기술 등의 능력이 무뎌지는, 말그대로 숙련화의 반대이고 두번째 개념은 수업을 전체적으로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수업의 주도권을 교사가 아닌 컴퓨터가 가진다는 의미에서 관리자로 전락이라고 저는 이해했습니다!
탈숙련화 - 수업설계 및 기술을 다루는 능력의 쇠퇴 (기술적인 개념, 교사로서의 능력 쇠퇴)
관리자 전락 - 주도권 상실 및 소외 (전체적이고 정체성 관련 개념, 수업 자체에서 교사의 역할이 모호해짐)
저는 이렇게 이해했는데 혹시 선생님께 도움이 될까 해서 말씀드려봅니다
헉 맞는 것 같아요!! 이렇게 이해할 수도 있네요!!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