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2일 중국공상은행과 국민은행이 제휴해 인민폐 송금서비스를 실시 한다고 합니다.
기존USD 송금보다 저렴하고 중국내 모든 은행, 지점으로 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경제지에 나온 뉴스입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 계속 올리겠습니다.
내일신문
국민은행 위엔화 송금서비스
국민은행은 12일 중국공상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KB 위안화 바로 송금 서비스’를 국내 금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위안화 바로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에서 미 달러화로 보낸 금액만큼 중국에서 위안화로 찾을 수 있다. 별도의 환전이나 외국환 신고절차 없이 ATM기기를 이용해 편리하게 자금을 인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송금은 미 달러로만 받을 수 있었으며 수취인은 중국의 지급은행을 방문, 다시 외국환신고 후 별도로 위안화로 환전해 왔다.
국민은행은 또 지급은행 수수료가 일반 송금에 비해 저렴하고 국내에서 송금을 보낼 때 미리 수취금액을 알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에 의해 송금을 받는 사람은 중국 국적, 중국 위안화 계좌를 가진 개인이어야 하며 송금한도는 건당 미화 5만달러이다.
외환업무부 김병섭 팀장은 “한국에서 근무하는 중국인 근로자와 중국에 친지를 두고 있는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저렴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대 중국 송금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규 기자 jkpark@naeil.com
자세한 문의는 중국공상은행 서울 지점(3788-6613)이나 국민은행 콜센터(1588-9999)로 문의 하세요~
첫댓글 회사에서는 교통은행을 이용하고 있었는데...조은정보 감사합니다...잘 알아보고 잘 이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