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07 ~ 20 경남 합천군 가회면 일대의 황매산 군립 공원에서 제 11회 황매산 철쭉제가 열리고 있다. 05월 09일 수요일 오전부터 합천군 원지면,가회면,대방면 일대는 몰려 드는 관광객들의 차량행렬로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었다. 특히,가회면의 일부 도로는 그 도로 폭이 좁아 관광버스와 카니발승합차가 교차해서 지나 가려 하면 한 쪽에서 옆으로 비켜주어야만 차량이 지나 갈 수 있었다.
덕만 주차장부터 황매산 군립 공원의 곳곳에 있는 주차장과 임시 주차장에는 전국에서 몰려 든 차량으로 주차 할 공간 확보 하느라 운전자들은 진땀을 빼고 있었다.
차량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교통을 통제하고 안내하는 관활 구역의 교통 경찰관들은 더위와 날으는 흙먼지 속에서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평일임에도 황매산 군립공원에는 많은 산행객과 철쭉제 보기위한 나들이객들로 철쭉군락지 일대는 북새통을 이루었다.
황매산에 있는 영화 주제 공원-드라마'주몽,서울1945'등과 영화'태극기 휘날리며'등이 이 곳에서 촬영되었고,KBS새드라마'경성스캔들'이 이 곳에서 촬영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철쭉이 만개 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 할듯.... 제 생각으로는 05월11일에서16일 쯤이 활짝 필 듯합니다.
주차장마다 버스와 자가용으로 꽉 차 있습니다. 주말,휴일이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올 듯 합니다. 친구와 연인, 가족나들이로 황매산 철쭉제를 적극 추천합니다. |
출처: 산이지! 원문보기 글쓴이: 레니게이드
첫댓글 철쭉을 찾아 많은 등산객들이 매화산에 왔네요.. 군데군데 철쭉이 피었지만 만개할려면 좀더 기다려야 할듯..산행 좋으셨겠습니당..
철쭉하면 바로 떠오르는 산이 바로 황매산이어선지는 몰라도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많은이들이 왔어요.
때마춰 좋은곳에 다녀오셨네요..사진 잘 봤습니다
아직 철이 좀 일러요. 이번주 일요일 쯤이면 만개 할 걸로 예상되요. 어떻게 한번 다녀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