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게임아카데미 유치 착수
태백시·하이원엔터테인먼트 협약
이달 신청… 내달 성사 여부 판가름
2009년 02월 20일 (금) 박창현
태백시가 강원랜드에서 설립한 ㈜하이원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게임아카데미 유치에 나선다.
태백시는 이달 말까지 한국게임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강원게임아카데미 유치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이날 오후 태백 e-시티 사업주체인 ㈜하이원엔터테인먼트와 게임아카데미 유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착수했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아카데미는 1999년 설립된 소수 정예 게임전문 교육기관으로 게임기획·프로그래밍·그래픽 디자인 등 3가지 전공으로 양성하고 있다.
시와 하이원엔터테인먼트는 이달 말 유치신청에 이어 심사를 거쳐 내달 10일쯤 유치여부가 판가름날 것으로 보고 있다.
강원게임아카데미 유치시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3개월 단기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정규 1년과정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태백시 문곡동 우영유브리안아파트 인근에 신축 중인 e-시티 사옥을 주교육장으로 활용하며 올해 사업비 16억원을 포함 오는 2013년까지 42억원을 들여 게임 관련시설과 교수진을 확보할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게임아카데미는 태백 e시티 사업추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반드시 유치해야 하는 교육기관”이라며 “게임도시 태백의 위상과 지역경기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백/박창현
카페 게시글
TS 비젼&토론,구민 제안
태백-강원 게임아카데미 유치 착수
달해별
추천 0
조회 145
09.02.20 09:20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