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에서 내려 관광안내지도를 보니 임시수도 기념관이 국제시장에서 멀지않았다.

작은 건물이 예뻤다.

전쟁의 상흔이 있는 곳이라기엔 너무나 호젓하고 예쁜 건물이었다.

이승만 집무실.사실 전쟁을 피해있던 것뿐인데 집무실이라기엔 좀 억지가 있다.

뒤뜰

국제시장가는길 ,슈퍼 이름이 대박이다. 근대화가 슈퍼하게 이루어 질 것같다.

주말 PIFF광장 인파가 대단

곳곳에 먹거리가 즐비,역시 부산은 부산오뎅. 바로 옆에서 어묵반죽해서 튀기고 삶아내니 그맛이 기막힐 수 밖에..

볼 것도 많고 사람도 많고,짝퉁도 많고 ㅋㅋ

자갈치 시장에서 본 상어산적 .사람에 떠밀려 가느라 어떻게 먹는지 물어보기는 커녕 사진찍기도 힘들었다. 시장에도 이렇게 사람이 많을 수 있구나.ㅋㅋ

내가 왜 KTX까지 타고 부산엘 왔나. 바로 이거거든.ㅋㅋ

일본 관광객도 많았고 모임을 하는 부산 주민들도 많았다.

이렇게도 먹어보고,

요렇게도 먹어보고,

이 아이의 이름은 방금 남편이 제조한 쏘맥.

회 한사라 꿀떡하고 영화거리로

그렇게 먹고 먹을게 또 보이네 삼사십명이 줄을 서서 사먹는데 안먹어볼 수 없지.

씨앗호떡 장사만 수십개가 피프광장을 가득메웠고 그앞마다 인산인해 ...

그 맛은 고소하고 바삭하고 쫄깃하고,내가 좋아하는 청주 쫄쫄호떡과 비교하자면 청주쫄쫄호떡 10점 만점에 8점 부산씨앗호떡6점- 저 재료로 맛없으면 안되지.ㅎㅎ


보라 저 입맛 다시는 표정들. 와 맛있겠다.

영화거리를 연상시키는 부조물은 여기빼곤 딱히 없었다.

호떡가게들 옆에 생과일쥬스가게

이쁘긴했지만 딱봐도 달아보여 엄두가 안났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외엔 먹는 사람이 없었다. 이름이 뭘까. 꿀바른 사과?


피프광장뒤로 국제시장 가는 골목길엔 충무김밥과 당면국수? 노점이 즐비. 골목길에 목욕의자같은데 옹기종기앉아서 팔고 먹고 그런다. 더 이상 배가 불러 시식불가. 다음에 가면 꼭먹어봐야지.ㅎㅎ

광장한켠 핸드폰대리점 앞 경품.ㅋㅋ. 시대상을 반영하는 군. 몇년뒤엔 이사진을보면 저런걸 왜줬데 할까.

핸드폰가게 옆노점에 페루에서 왔다는 아저씨. 웃으면서 이야기했었는데 사진엔 웃는 표정이 없으시네요. 아저씨 쒀리. 아이들이 많이 구매를 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았다. 하지만 사고 싶은 건 없었다.

거리의 동상들이 이렇게 활기를 주기는 처음이다. 귀여운 캐릭터가 훨씬 광장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

피프광장 어디쯤인가 만화캐릭터숍.가게 이름이없네. 너무 귀여운것들이 많았다.

사진촬영금지인데 살짝. 너무귀여운거다. 하지만 은하철도 999 4종 세트 136,500원은 싸지 않다.

토토로 고양이버스쿠션도 팔만원대에 육박했던듯.

누군지모를 분의 손도장

지하철타고 부산역으로

당일치기 부산여행. 할만하네요.
첫댓글 피프광장이구낭ㅋ
님 이시간에 깨어 계셨던거?!!
잠이 안와서요~ㅋㅋㅋ
부산도 가고 싶다~ 근데 저 사과는 어떻게 먹어요? ㅋ
마~ 악 깨물어먹던데요. 어린애들이 ㅎㅎ
부산~~~내 고향~~~부산~~~아~~~
국제 시장에서 뭐 사냐고 대전사는 부산친구에게 전화로 물었더니 자기 부산사람이어도 여행으로는 가본적없다며 무척 부러워 하더군요. 명절때랑 잔치때만 간다며...
걍~구경하다가 길거리 먹거리 잡숴주고, 사람구경도 하고, 그러다 땡기는 거 있으면 사면 되고~자갈치에서 생선이랑 해산물구경하다가 골라서 먹고~~~끼룩끼룩 갈매기 구경하면서 영도&부산대교랑 떠다니는 배들 구경해주고~^^이렇게 하는 게 남포동,자갈치,광복동에서 하는 몇가지입니다. 그외에 민주공원,용두산공원,보수동,태종대,송도해수욕장 등이 이 일대에 있습죵~~~해운대/광안리와 금정구편은 다음에~~ㅎㅎㅎㅎ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조만간 다시 부산가자고 이사람 저사람 꼬시고 있거든요.ㅋㅋ
부산가면 여기는 꼭 들려야죠!!~1
정말 즐거운하루였답니다
.씨앗 호떡.....최고 입니다....줄서서 먹는 기쁨.사진
거기가면 안먹으면 안될 분위기...맛있었어요
요새 부산에 가고 싶어서...엉덩이가 들썩거리는데, 음....여기 가봐야겠네요~어케요~바로 내려가구시포요~ㅋ
떠나고 싶을 때 떠나야 되요.ㅎㅎ
서울, 부산 은근히 여행하기 좋은 곳. 특히 부산은 1주일 동안 머물며 시티투어 하고 좋은 곳입니다.
구석구석 들여다 보는 것도 즐거움인거 같아요. 차없이 다니는 것도 좋았답니다.
요번주에 저 부산가는데 .. 참고가 많이 될듯해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