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52회. 한국어는 중국에서 가지고 온 중국말이다.
이씨조선과 대한제국은 중국 땅에 있었던 역사다.
1911년부터 1920년까지 일제 강점기에 중국의 대한제국에서 약 400만명을 한반도로 이민시켰는데 이들이 역사와 언어를 가지고 왔다. 그런데 일제는 총칼을 앞세워 이민자들에게 점령지인 한반도의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등등의 모든 지배층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이들이 사용하는 언어가 한반도의 언어로 일반화되었다. 그래서 일제 강점기의 한반도 언어는 중국어가 그대로 정착된 것이다. 일제강점기를 지내면서 일반화된 중국의 역사와 언어를 교육시켰기 때문에 중국의 역사와 중국의 말이 한반도에 정착된 것이다.
중국의 드라마에서 우리말과 똑같은 말들을 골라보았는데 역시 우리말은 중국말이다. 다양한 시대, 다양한 지역, 다양한 국가 등의 배경을 무대로 제작된 400여편의 드라마에서 받아썼으므로 북경언어를 표준으로 하는 오늘날의 말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일제 강점기에는 중국어가 한국어였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중국은 과거의 발음을 그대로 쓰는 것과 어순을 바꾼 것과 북경언어를 표준으로 하는 것으로 변했고 한문을 간자체로 바꾸었다. 한국은 한문을 한글문자 발음으로 변하여 중국어와 한국어는 다른 것처럼 보이지만 한문의 엣글은 변하지 않았다.
말이 빨라서 발음이 분명한 것들만 골랐기 때문에 전체에 비하여 소량이지만 우리말은 중국말인 것을 알 수 있다. 일제의 행위로 이루어진 결과 역사와 언어가 중국에 종속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금 독립된 민족국가가 아니다. 왜 우리는 토박이 역사와 언어를 찾지 않는가? 이런 것을 모르는 한국의 지식인들은 수치스럽게도 모두 무식한 상황에 있다.
이모, 고모, 부친, 모친, 숙부, 자매, 부부, 부인, 소녀, 형제, 손녀, 아들(아르달), 형부, 이혼, 친매(親妹), 자매, 백부, 질녀, 의부, 의모, 노모, 후손, 질투, 장준(장군), 명월, 산, 낙양, 청주(靑州),, 전주(全州), 공주(公州), 남원(南原), 비밀, 황궁, 궁(宮), 황상, 용포, 왕비, 태후, 황후, 태자, 세자, 황실, 황자, 부마, 후궁, 성상, 황비, 황숙, 왕위, 왕비, 숙비, 부황, 태후, 귀비, 공주, 부황, 전하, 짐(朕), 공자, 용포, 출궁, 풍한, 백운산, 잔당, 강락, 강산, 적막, 기방, 생신, 풍주, 명옥, 핑안(평안), 은총, 정왕부, 당년, 소이, 상서, 평소, 영화부귀, 강주(江州), 약, 산장, 화산파, 소림, 공정, 규칙, 도전, 공개, 강호, 무림, 개관, 외상(外傷), 마(馬), 영웅, 산적, 총애, 무심법사, 중풍, 참(수), 탕약, 신분, 황릉, 승상, 십리, 십배, 안위, 휴식, 진맥, 신(信), 공정, 기회, 장안, 친척, 오해, 기념, 옥면판관, 유언비어, 방법, 복수, 신농, 고수, 양종보, 옥계영, 은교장법, 팔현왕, 랑랑산, 요(遼), 교교, 소장, 하하, 항룡목, 삼관, 천파부, 보통, 선봉, 준비, 손자병법, 소왕야, 보통, 원수(元帥), 장부, 밀지, 광릉왕, 옹성, 출가, 자사(刺史), 남소(南蘇), 광명, 와산, 호위, 요패, 살인, 정의, 전부, 호부시랑, 천추, 무공, 민요, 선녀, 독(毒), 학(鶴), 평등, 영토, 채주, 태양, 후회, 장안, 장강, 중원, 선생, 강릉, 장씨, 시비, 배후, 오해, 상서, 동남, 분부, 개봉부, 은자(銀子), 불법, 퇴청, 밀실, 선량, 당직, 방비, 성(城), 살수, 옥(玉), 부평초, 형부(刑部), 기회, 중요, 조사, 텐생연분, 송가(宋家), 복수, 조정(朝廷), 정요(征遼), 백년해로, 온순, 충동, 아미타불, 청룡사, 복(福), 백록(白鹿), 정식, 만세, 진심, 화양, 특별, 인연, 속세, 충의, 심란, 녹원, 불가능, 무관(無關), 죄(罪), 용감, 안전, 개방, 향시(鄕試), 가화만사성, 호위, 의부, 기회, 규칙, 산적, 신분, 재상부, 진상, 상소, 도리, 동궁, 태평별원, 만리타향, 통령, 후원, 불구대천, 봉쇄, 사면령, 상석(上席), 대역무도, 동고동락, 유언비어, 성숙, 유부남, 황당, 정혼식, 대신, 옥(獄), 평생소원, 보병, 태원군, 책사, 충의, 퇴로, 서화, 독약, 미약, 만전, 개방, 밀지, 화등축제, 오해, 청춘, 포쾌, 남장, 보관, 분명, 남녀유별, 생전, 살인동기, 중요, 재상, 무례, 유리, 진퇴양난, 만인지상, 보수, 턴성(天性) 문죄, 정당방위, 불의, 분부, 강산, 중궁, 맹자, 풍한, 소탐대실, 단정, 검소, 영원, 수하, 유서, 당초, 신뢰, 하동, 내우외환, 소식, 음모, 보강, 수방재, 약속, 유치, 소원, 공정, 생사문, 호신부, 기사회생, 병권, 신농, 도의, 만수무강, 송백목, 매화, 내무부, 상쾌, 효심, 순종, 생사화복, 화촉, 민간, 번뇌, 혼인, 강산, 완벽, 청렴결백, 선단영약, 총명, 무능, 맹세, 형제자매, 귀곡, 무림지존, 본분, 통쾌, 무관(無關), 독수, 영웅대회, 인과(因果), 황천, 청혼, 백살, 의부, 질투, 혼기, 유산, 소신(小臣), 회궁, 파병, 화친, 소식, 불복, 총애, 원앙, 관심, 제갈량, 칭찬, 무용지물, 만년설, 입궁, 오후, 백옥, 비참, 문장, 도리, 가상천외, 과장, 남녀, 전통파, 운동, 탕약, 공정, 수비, 충심, 비밀무기, 남녀유별, 신중, 비밀, 화약, 팔괘진, 포로, 방향, 흉가, 조양성, 광명, 공평, 소식, 요괴, 상처(傷處), 도문, 채소, 불충불효, 수수방관, 부통령, 민심, 신중, 시문(詩文), 입궁, 수렴청정, 종묘, 현덕, 남장(男裝), 선생, 성공, 향로, 현장, 천주, 고견, 현묘, 화봉(花峯), 위기, 금패, 민심, 무능, 절대적, 신관, 총명, 조심, 두통, 천추만대, 당연, 친손녀, 무장원, 심판, 위신, 동의, 감동, 양심, 신의, 무고, 병마, 실패, 영토, 무용(無用), 출궁, 밀지, (경거)망동, 병부(兵符), 탕(湯), 명부(名簿), 장로, 정도(正道), 성전(聖戰), 영회, 문단, 홍등(紅燈), 멸문지화, 상책, 장사(將士), 동시남북, 투항, 병법, 통치, 탄복, 변방, 유개백자, 부용, 상궁, 병풍, 공무(公務), 백합, 대장부, 텬지신명, 부모, 현령, 개봉(開封), 시비(是非), 당쟁, 서신, 곤녕전, 신첩, 무능, 후회, 감개(무량), 선계(仙界), 안위(安危), 산촌, 비밀, 중지(손가락), 무덕(武德), 원수(元帥), 경쟁, 단약(丹藥), 턴지현황, 공성(攻城), 희망, 병마, 성지(聖旨), 매국, 감사원, 변수, 기민, 총관, 내무부, (금)상첨화, 혹시, 질투, 변(變), 이후(以後), 폐관, 중요, 의사, 고창, 문서, 동향인, 정관, 고대(古代), 천년전, 당송(唐宋), 돈황, 상방보젬, 변량, 대리국, 안문관, 묘책, 수천만, 불충불효, 불의, 장춘원, 석양, 연자탕, 보상, 봉황, 정무, 모피, 은인, 만년, 공명등, 죽림, 장문, 중임, 유리, 수박, 옥패, 방술, 귀곡, 10배, 지피지기, 보상, 연관, 수확, 호위, 태원, 동로, 성공, 방식, 화목, 빈승, 도전, 교주, 고승, 의부, 무림지존, 장문, 방장, 도사대회, 무당파, 화산파, 소림파, 아미파, 동문, 한수(漢水), 무당산, 대도, 인생무상, 복종, 수수방관, 증인, 관직, 승상, 존친, 진심, 음모, 과찬, 승부, 은원, 세외가인, 존중, 신분, 춘추, 만수무강, 제안, 팔괘, 신약, 반박, 롱서, 신중, 동병상련, 산장, 진리, 새옹지마, 인삼, 흉조, 의심, 의술, 평등, 매관매직, 창고, 누명, 통고(痛苦), 반심반의, 태도, 조산, 상심, 황당, 공무, 호의, 명성, 소송, 규칙, 살인멸구, 광산, 결탁, 마차, 전부, 기병, 분노, 창주, 백년해로, 삼종사덕, 마존(魔尊), 화상(火傷), 자매, 상궁, 과장(誇張), 식물, 오합지졸, 충심, 살인범, 진상, 신(信), 당당정정(정정당당), 살육, 신진대사, 피난, 진류, 수련, 결과, 삼궁강노, 준비, 변화무쌍, 성의, 감정, 텐지신명, 진심, 인지상징, 현문(玄門), 통화(通話), 와신상담, 회장, 난산, 실종, 봉선제, 주인, 진위, 세밀화, 도장(道長), 일망타진, 동창(同窓), 명장, 손자병법, 변화, 태음진, 금괴철마, 음양오행, 미혼진, 동향(同鄕), 충동, 의심, 양춘, 무고, 장서각, 상생, 시주, 문관, 무관, 천도(遷都), 유비무환, 침범, 인신매매, 충고, 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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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역사와 언어가 아시다(한반도) 토박이 것이 아니라 중국에서 이동조작되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한반도 토박이 역사와 언어에 대한 연구를 시작해야 한다.
역사와 언어를 중국의 것을 가져다 쓰는 민족이라는 외국학자들의 평가가 얼마나 수치스러운가?!
------------------------------ 한국상고사연구회 유우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