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연구소에서는 용인 용인시와 안성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그 연구소인 만큼 오늘은 가장 큰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의 가장 큰 수혜를 받는 데가 누가 뭐라고 해도 용인과 안성입니다. 그래서 오늘 세종 포천 고속도로의 개통 시기 결론만 말씀드리면, 현재 앞으로 10월이니까.
10월 11월 12월 3개월 남았습니다. 정부의 개통 시기는 근데 좀 조금은 늦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어쨌든 간에 세종 포천 고속도로의 개통 시기가 2024년도 말에 예정돼 있고 노선도 자 여기 노선도도 쭉 나와있습니다.
그런 내용을 한번 분석을 해드리고 포천 고속도로를 알아두셔야 될 것이 고속도로는 출발해서 마지막 지점까지 그러니까 포천에서 세종 또는 세종에서 포천까지 가기 때문에 세종 포천고속도로라고 명명을 하였는데 여기서는 지금 구리시부터 나와 있거든요. 근데 구리시에서 위에 포천까지 가는 구간은 지금 완성이 돼 있죠.
++++++++++++++++++++++++++
▶ 맨 위의 동영상(15분:14초)으로 전체 내용을 시청하세요!!
☆ 진짜 돈되는 알짜배기 용인,안성땅 핵심매물정보,현지답사!!
실제사례를 통해서 투자스킬로 목돈만들고 싶은 분
개별1:1 컨설팅 통한 맞춤형 매물정보 알고싶은 분
토지에 투자 하고 싶은데 노하우를 잘 모르시는 분
현장 답사와 실제 돈버는 매물 정보를 원하시는 분
돈버는 용인,안성 땅투자성공비법을 배우고 싶은 분
☎ 문의전화 : 010_5477_2808
*************************
매주 목요일(오후 2시~) 용인,안성 토지투자 비법 특강과 매주 일요일 매물지 현장답사(오전 11시~) 하실 분은 미리 사전예약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형선 박사: 010 5477 2808
김형선 박사 부동산 연구소(아카데미)
http://blog.naver.com/kimhs2808
그래서 정확한 명칭은 이제 포천에서 여기 나와 있는 서울을 거쳐서 여기 용인을 거쳐서 안성을 거쳐서 세종까지 가는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자 여기 나와있는 성남 IC 오포 모현 원삼 IC 우리가 가장 중의 깊게 여기는 것이 바로 여기 원삼 IC라고 나와 있는데, 남용인 IC라고 그러고요.
모현 IC 어 여기 나와 있죠. 모현 IC를 우리가 그 오포 IC 광주 IC는 자 그래서 용인에 거쳐가고 있는 모현 IC와 원삼 IC 어 그리고 이쪽에 새로 생기는 동용인 IC가 있다는 것이고요.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 특히 서울에서 세종까지는 129킬로미터라는 거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자 본격적인 세부적인 내용으로 가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종 포천 고속도로는 고속도로 구간별 이름에 따라서 서울세종고속도로 또는 포천 세종 고속도로 세종 구리 고속도로 또는 제2 경부고속도로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마는 세종에서 안성 용인 광주 하남 등을 지나서 서울 강동구를 넘어 경기도 북쪽인 포천까지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2019년 제 2의 경북도라 불리는 세종 포천 고속도로는 정부가 국정 운영 5개년 계획에 포함시켰고 총사업비 9조 8900원이 투입돼서 왕복 4~6차로의 고속도로를 건설했다고 밝히면서 지금 한참 공사 중에 있고 이번 금년 말까지 박차를 지금 개통을 할려고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금년 말에 개통될 예정은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에 있어서 포천에서 구리가는 완성이 됐구요. 자 그리고 지금 그 안성까지 자 여기 지금 도로를 한번 보시겠습니다. 어 도로를 알면 나도 강남 부자라는 내용이 나와 있는데, 우리가 부동산 투자를 할 때는 도로가 생명이 되겠습니다. 자 그래서 여기 잘 보시면은 여기 초록색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게 포천에서 구리까지입니다.
포천에서 구리까지는 완성이 돼있는 상태고요. 자 그리고 여기 이게 서울로 내려와서 송파 신도시 쪽을 거쳐서 이쪽에 용인 광주 성남을 거쳐서 용인 자 그다음에 안성 가장 큰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의 가장 큰 수혜지는 용인과 안성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노선이 쭉 나와있습니다.
다음 세종포천고속도로 건설 계획을 보자면 총 3개 구간으로 나뉘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구간은 포천 서울구리 자 그러니까 여기 1구간은 포천서울 구리고요. 그 다음에 2구간은 어 서울 구리 안성 자 여기서 구리에서부터 쭉 여기 성남 광주를 내려와서 용인을 거쳐서 안성까지 여기까지가 바로 2구간이고
그다음에 3구간은 안석에서부터 여기 세종시까지 이렇게 각 구역별로 사업 기간과 공사 진행 정도는 좀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여기 나와 있는 구리 포천구간은 민자사업구간으로 2012년 6월 30일에 착공하여 현재 공사를 완료하여 개통을 한 상태입니다.
이 구간인 구리 안성 3구가인 안성 세종 구간은 국가 재정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지만 2023년 기준으로 아직 개통되지 않은 상태였는데 여기 이 구간이 구례에서부터 여기 안성까지 여기가 지금 이 구간으로써 금년 말에 2024년 말이죠. 금년 말에 개통될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세종 포천 간 이 고속도로는 스마트고속도로라고 불리면서 우수한 광역교통망 그리고 반도체 도시로의 출퇴근 용이하구요. 국내 최고 식도가 시속 120킬로미터인데 일부 구간은 최대 140킬로미터로서 스마트 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안성과 용인 구간은 최고 140킬로미터까지 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건설 과정에서 최신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기존 고속도로 최고 시속은 우리가 120에서 110킬로미터였으나 이십 킬로미터 더 상향해서 백사십 킬로미터까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자 여기 공사 현장에 큰 큰 간판이 붙어있네요. 세종 포천간 고속도로에서 안성 구리관 건설공사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안성구리관 공사가 2024년 12월 말까지 예정돼 있다는 것도 참고적으로 알아두시면서
그래서 저희 연구소에서는 용인 안성 토지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연구기관에서 스페셜 특강을 마련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트로트 누가 뭐라고 해도 용인 안성 그래서 용인 안성에 좋은 땅 찾는 방법과 돈 되는 정보를 알려주는 세미나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실시를 합니다.
땅은 거짓말하지 않는다는 이 교재료에서 강의 장소는 영동고속도로 양재 아저씨 사거리에 저희 연구소가 있단 거 교재비가 5만 원입니다. 그래서 수억 원의 가치에 버금가는 이 투자 정보 그래서 이런 분들이 강의를 들으시면 참 좋겠습니다.
땅 투자를 하고 싶은데 땅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서 용인 안성 토지투자에 관심이 있으시고 실전 사례를 통해서 땅 투자 비법을 알고 싶으신 분은 여기 전화번호 010 5477 에 2808로 전화를 주시면 되겠고 사전예약 신청은 필수입니다.
자 시청자 여러분 용인 토지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특히 원삼sk 반도체 126만 평의 개발 현장 또는 안성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 지금 바로 010-5477-2808 로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여기 다시 한번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에 지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 파랑색으로 나와있는 것이 구리 포천 간 고속도로 지금 완성이 돼 있죠. 자 그다음에 구리에서부터 여기 안성까지 이 구간으로 형성돼 있고요. 그다음에 여기 남성에서부터 세종까지 연결되는 3구간이 되겠습니다.
자 그래서 세종 서울 간 고속도로 개통이 당초 예상보다 조금 지연될 전망인데 물가 상승에 따른 공사비 협의 지연과 각 직종 건설 현장에서 레모콘이나 시멘트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공사가 지연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사 지연으로 원래 계획했던 2025년까지도 세종 서울 간 고속도로 개통은 실질적으로 조금은 어려운데 하여튼 여기 나와 있는 그 세종까지 안성에서 세종까지는 조금 더 기간이 걸리겠지만, 구리에서 안성까지는 이제 금년 말에 개통 예정이라는 거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고요. 경부선 12프로 중부선 20프로의 교통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서울과 세종시의 접근성을 높여주고 서울 동부권 및 경기도 주변 지역에 교통 환경을 크게 개선할 걸로 기대되면서 특히 그 세종 그 세종 포천 간 이 고속도로의 개통은 수도권 1순환고속도로, 2중부고속도로의 정체를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종 포천 서울 세종간 고속도로의 효과 혼잡 구간을 60프로 감소하고요.
통행 속도가 10프로 그러니까 현재 73km에 중부선을 83 km 늘리고 경부선이 65 km 를 71 km 늘리는 그러한 속도 증가가 되겠습니다. 통행료는 폐쇄식과 개방식 재개로 징수되면서 재정 도로의 경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고 다양한 할인 정책이 적용됩니다.
여기에 평일 출퇴근하는 화물차 심야할인 경영자동차할인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할인 등이 포함이 됩니다. 세종포천고속도로에 있는 나돌목과 IC를 분기를 해보면은 먼저 나들목 인터체인지입니다. 강동 초이 성남 오포IC 그리고 우리가 가장 관심을 가져야 될 바로 여깁니다.
북용인 IC 지금 동용인 IC는 아직 개통은 안 되겠지만, 여기가 지금 신설로 확정이 돼서 앞으로 4~5년 후면 동용인 IC 개통 남용인 IC 남용인 IC도 원삼 SK 반도체와 연결이 되는 건데 아마 2024년 말이 아니라 내년 말까지 공사는 진행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안성에 4군데 IC가 생기죠 안성 바우덕이 아이씨 안성맞춤 IC 금광 서운입장IC고요.
자 그 다음에 동천안IC 연기 세종 IC고 분기점이 있습니다. 서하남 제이씨 북용인 JC 용인 JC 그리고 동천안 제이씨 남한성 JC 세종 JC가 되겠습니다. 자 다시 한번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의 노소 지금 여기 나와 있는 구리서부터 세종까지 연결되는 요 도로 그래서 여기에서 인제 위로 포천까지 연결된다.
연결이 지금 돼 있죠. 공사가 지금 차량을 다니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서울 구리에서 세종시까지 129KM의 이러한 세종 까지의 도로 도로가 완성이 되면 우리나라 경제에 대동맥을 다시 한번 열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 사업은 국가 기관교통망 구축에 있어서 핵심사업으로 국가에서 집중하여 육성하는 사업단지를 긴밀하게 연결을 하고 또한 수도권 경부선의 만성적인 교통정체를 해소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경부 중부고속도로 등 기존 도로망의 교통량을 분산함으로써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거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자 이 제2 경부고속도로 건설 첨단 시스템을 한국형 스마트형 고속도로라는 걸 알아두시고 세종 구리 128킬로미터 구간이 완공되면 기존보다 운행 시간을 30분이나 단축하여 약 75번이면 목적지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동시간이 단축이 되면 도로를 통한 물류비 절감 효과를 일으키고 이는 다시 일자리 창출 및 생산 유발효과를 연달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통한 수도권과 충청권 연계가 강화될수록 지역 발전에 있어서 시너지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자 세종포천 간 고속도로의 북용인JC 용인JC 동용인IC 이게 앞으로 관심을 가져야 될 지역이 되겠습니다. 요 밑으로 내려가면 바로 인제 남용인IC라고 하는 원삼IC가 되겠습니다.
세종 서울고속도로 여기 나와있는 그 세종 포천 간 이 고속도로가 이제 금년 말까지 개통이 되고 안성에서 세종까지는 2025년 말까지 개통이 된다고 하니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있으시길 바라고 오늘은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 내에서 설명을 하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지금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 오늘 개통 시기와 노선도 IC와 JC 그리고 세종포천고속도의 개통이 증가해서 개통이 됨으로써 거기에 대한 반사적인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이런 내용을 분석을 해서 나름대로 여러분들에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매주 목요일(오후 2시~) 용인,안성 토지투자 비법 특강과 매주 일요일 매물지 현장답사(오전 11시~) 하실 분은 미리 사전예약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형선 박사: 010 5477 2808
김형선 박사 부동산 연구소(아카데미)
http://blog.naver.com/kimhs2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