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SM7모델입니다.
도장면 일부에 낙진이 있어 제거와 함께 전체적인 도장면의 표면교정과 표면보호시공을 해드렸습니다.
지난주에 방문해주셨는데요, 휀더일부에 제거작업을 먼저 시도해본뒤에
결과물을 직접 보여드리고 연마교정(광택)하는 내용과 코팅으로 표면보호하는 내용을 설명드렸습니다.
광택은 도장상태가 어떤지, 또 어떻게 해야할지에 따라서 광택비용이 결정이 되구요,
코팅은 여태껏 운영해오면서 써왔던 제품들중에서 수개월, 1~2년간 지켜보면서 결과물이 좋았던 것을
선정하여 재료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유리막코팅제 3가지를 보유하고
고객님의 예산에 맞게 추천해드려 협의로 결정을 하고 있습니다.
표준가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융통성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ㅋㅋ
부디 부담갖지 마시고 방문해주십시요.
괜히 저렴한 가격으로 업체 찾으시다가는
소중한 애차...도장상태 뿌옇게 만들어 다 버리시고는
다시 찾아오시면 처음 뵈었을 때 말씀드린 광택비용보다는 더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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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수액같기는 합니다.
정확한 정체를 모르겠으나 다행히 표면에 달라붙은 상태에 있고
아직 도장면 속으로 침투하지는 않았습니다.
방문해주셨을 때는 약간 말랑말랑했었는데요,
몇일후 입고해주신 시공당일에는 수분이 말라서 단단하더군요.
거기서 더 몇일이 지나면서 한낮에 자외선을 계속 받아서 바짝 마르면
도장속으로 영향을 주어 단차가 생기거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되었을 것입니다.
평소에 세차를 자주 해주시면 좋은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내차에 페인트가 날려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앞유리에 날리는 경우는 와이핑하면서 알게되지만,
그밖의 경우는 차를 만져보지 않으면 잘 모르니까요.
주기적으로 세차를 해주시면 내차가 어떤 상태인지 아실수가 있고
저번 세차에는 괜찮았는데 이번 세차사이에 이런 문제가 생겼다라는 것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너무 자주 하실 필요는 없겠구요,
2주, 3주 정도의 일정주기는 결정하시고 해주시구요.
그 사이에 비나 눈을 맞으면 그때는 무조건 헹궈주기라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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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에는 물때가 좀 심하게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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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도장상태는 전문적인 손질이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이런 상태가 되었다고 재도장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태에서 어떤 코팅을 바른다고 해도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바탕이 고르지 못해 전체적인 광택이 죽어보이는 것입니다.
그럼 교정하는 방법은?
바탕을 고르게 만들면 됩니다.
그것이 연마라는 공정이지만,
말처럼 페인트를 갈고 닦되, 그것이 그리 큰 수치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자주 언급했지만,
르노삼성 뉴SM5임프레션모델을 9회 광택코팅시공한 적이 있습니다.
연마라는 것만 생각한다면
9번이나 연마했지만, 아직도 몇회더 가능하도록 크리어의 도막레벨링이 살아있습니다.
그게 기술력입니다.
한번에 왕창 깎아버리면 두번 다시는 광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되버립니다.
그런것까지 생각하면서 시공하는 기술자그룹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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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은 운전석 도어로 시공전의 상태입니다.
좌측은 1차 교정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2차로 피니쉬를 해버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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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중의 모습들이었습니다.
측면도 정성껏 신경써서 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협의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개운한 것이 좋겠습니다.
시공을 마치고 유리막코팅시공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유리막코팅에 대해 엄청난 기대를 하실 필요도, 또 비난을 하실 이유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에 바르는 코팅제품의 역사도 이미 100년이 넘습니다.
왁스,실런트가 대부분으로 일종의 기름기를 도장에 먹여 흡수시키고
잔유물은 말끔히 제거하는 방법의 코팅입니다.
자주 반복해주면 차는 반짝반짝하지요.
코팅제가 오래가면 좋겠다,
더 진하고 뭔가 더 특별하면 좋겠다는 차주의 바램이기도 하겠지만,
시공자, 또 제조사는 더 큰 바램일것입니다.
그런 수많은 코팅제들중에 하나에 불과합니다.
유리막코팅, 세라믹코팅...
그런데,
500ml, 1000ml 용량에 몇만원에서 십만원대 제품들과
50ml 용량에 십만원에서 이십만원대의 제품들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왁스나 실런트도 차체에 직접 바르고 잔유물을 정리하여 완성하고,
유리막코팅도 차체에 직접 바르고 잔유물을 정리하여 완성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해본 것들이 좀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인 온라인상에서 공개하기는 좀 그렇네요.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현장으로 방문해주십시요.
보신 분들께서는 대부분 이해를 해주셨습니다.
특성이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이왕이면 조금 더 투자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저는 시간도 더 걸리고 마감도 더 신경써야해서 재료비를 떠나
그냥 광택시공만 하는게 더 편합니다. ㅋㅋ
이왕에 투자하여 손질하신 광택코팅시공으로
더 오래 오래 깨끗한 모습이 지속된다면
차주분께서도 만족스러우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럽게 차주분 주변분들께 광고효과도 좀 얻겠구요. ^^;;
전체적으로 손질을 마치고 유리막코팅까지 완료된 사진들입니다.
유리부분에도 광택작업을 하였습니다.
유리의 와이퍼기스등을 제거하지는 못하고
말 그대로 유리전용의 광택처리로 맑고 깨끗한 유리로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물때, 유막등은 제거됩니다.
그리고 불소계열의 유리전용코팅제품으로 코팅합니다.
전체 유리기준에 15만원상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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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넷과 프론트휀더의 낙진피해는 말끔히 제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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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는 이랬었지요?
아래의 모습 보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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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잘한 스크래치를 최대한 정밀하게 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기본적으로 깊은 상처는 도막두께를 유지하기 위하여 남깁니다.
그리고 범퍼와 스포일러, 에어로파츠등의 FRP등 철판이외 파츠들은
소재특성상 완벽하게 잔기스를 잡을수가 없습니다.
도장이 두껍지 않은 경우와 소재가 물러 연마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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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넷의 상태는 이랬었습니다.
시공을 끝난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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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도 아주 투명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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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식의 SM7 모델입니다.
주변분들께서 2014년식정도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저를 믿고 시공맡겨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__)
시공을 검토하시는 분들께 한마디만 드리고싶습니다.
안영동이 멀다면 멀고 가깝다면 가깝습니다.
신차구입또는, 구입 예정이신 분들께서는 신차상태를 오래 유지하고자 코팅에 대하여..
중고차를 구입하셨거나, 기존 보유하셨던 애차의 경우는 신차느낌을 되찾기 위한 광택코팅에 대하여
궁금해하시고 가격을 기준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자주 뵙습니다.
시공점의 위치와 가격은 사실 중요한 체크포인트입니다.
하지만, 우선순위를 따져본다면 시공의 내용이겠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께서는 내차에 어떤 내용의 시공이 되는지보다
어느 동네에 있고,
얼마에 해주는지,
어디 동호회 협력업체인지를 관심있어하시네요.
내차에 과연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처리를 해야하는지...
과연 뭐가 이로운 것인지를 생각해주십시요.
그럼 많은 분들께서 찾아오신 것처럼 거리는 극복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구석진 곳 한가로운 동네에서 자리를 잡고 있어 죄송합니다. (__)
첫댓글 시공 완료된 애마 보시고 차주분 정말 기분 좋으셨겠어요~공장장님은 연마 실력도 실력이지만 필력이 대단하신 듯.....^^
감사합니다. 겁나 많이 부족합니다. ^^;;
공장장님, 넘넘 감사드립니다.진정 장인이십니다.ㅋ 벌써 주변에 소문내고 있습니다.ㅋ 근디 작업 전 제 차 상태가 저정도였는지는 미처 몰랐네요. 깨끗하게 오래 타겠습니다. 번창하세요~ㅎㅎ
시공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소문많이 내주세요.ㅋㅋ
사장님 수고하셨슴니다.차주분 기분좋으시겠으요.^^
감사합니다. 사장님~
사장님 저K9(?)입니다. 여전히 바쁘시네요. 시간되면 토요일날 세차교육 받으러 한번 갈께요.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들려주세요~ 제가 드릴것도 하나 있구요.^^
공장장님 저는 주실꺼 없으세요? ^^ㅋ
세차타올구매하셨는데,재고가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