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 쇼핑서 대박난 아이템
가정.사무용가구 전문 제조업체인 체어플러스는 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과
학생들의 요통 해소 바른 자세 유지를 위한 제품이 오리백 의자를 출시했다.
세상에서 가장 편하고 실ㅇ요적이며 아름다운 의자를 만드는 것이 목표인 체어플러스는
요추를 지지해주고 골반의 뒤틀림 현상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오리백을 설계했다.
그러나 우수한 제품임에도 마땅한 판로를 찾지 못했다.
체어플러스는 행복한백화점에 위치한 아임쇼핑에 입점한 이후 대전청사 출장판매 등
다양한 판매전 참여를 통해 현대.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유통망에 진출했고 수출 기회까지 얻었다.
그 결과 매출이 2017년 1억원에서 올해 7억원으로 증가했다.
유통망도 지난해 5개에서 올해 11개로 늘어났다.
또한 중기전용판매장 입점을 지원받으면서 인건비 절감과 저렴한 수수료 등 각종 혜택을 톡톡히 누렸다.
서준석 체어플러스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 전용 판매장이다 보니 국내 제품을 믿고 사는 고객들도 만족하면서 구매한다'면서
'무엇보다 우리 같은 중소업체에는 아임쇼핑 매장에 입점하면 인건비나 비싼 마케팅비용이 저렴한 수수료로 해결되니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올아이원도 아임쇼핑을 통해 판료 확대의 성과를 올린 경우다.
올아이원은 무선고데기에 대한 3세대 실리콘 발열체 특허기술로 바탕으로 2012년 12월 'QUINCE'브랜드를 론칭했다.
올아이원은 중기유통센터의 아임쇼핑 입점 지원사업을 통해 면세점에 진출했고 수출 및 홈쇼핑 방송판매 기회까지 획득했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동편과 서편을 비롯해 갤러리아, 신세계 백화점 등 여러 면세점에입점해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됐다.
매출액도 지난해 6억8000만원에서 올해는 13억원을 기대하고 있으며 유통망도 작년 5개에서 올해 30개로 증가했다.
정영준 올아이원 대표는 '아임쇼핑 매장이 면세점 매장을 늘리면서 우리 제품도 인천공항 면세점 2곳과 신세계 센텀점,
갤러리아 등에 입점하게 됐다'면서 '브랜드 홍보 효과가 좋아 우리 같은 중소기업에는 큰 혜택'이라고 귀뜀했다.
이어 그는 '중기 전용 판매장 아임쇼핑에 입점되어 있으니 제품에 대한 공신력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도 함께 올라가
외부 다른 유통채널에서도 판매가 잘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