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6-5에서
친구 삭제시 상대방도 '자동으로' 삭제는 불가능 한 것인가요?
Q1.
이 내용은 어떠한 의미에서는 '위험한' 행위입니다.
자칫 잘못 건들게 될 경우 레어 시스템의 존재행위가 무의미할지도 모르기 때문이지요.
차라리 해당 맵의 레어 아이템의 변경은 어떠한가요?
예 : 암석고원에 '게슈탈트 조각' 드랍 삭제.
그리고 스스로 재화를 생성하도록 콘텐츠나 시스템을 제공하여
라는 부분에서 이미 존재는 합니다.
새벽의 탑 이나 별의 전장 같은 컨텐츠 라면 그러하겠지요.
이 것도 무너트릴 수 있는 행위일 만큼 신중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필요로 하지 않다는 것은 재화(돈)이 필요하기 때문인 것인데..
그로 인하여 컨텐츠에 몰릴 수 없는 것은 해당 게임 뿐만이 아니라 모든 게임에 포함될 것입니다.
Q2.
명확한 기준이 필요로 한다는 것은 운영약관에 나왔기 때문에 그러한 내용을 말씀 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현 보안 프로그램인 '사인코드'를 실시간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업데이트를 보안프로그램 회사측에 맡기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혹은 보안 프로그램 개발사에 건의)
왜나면 매크로나 스피드핵 같은 것을 보안프로그램 개발진 측에 알려준다면 업데이트 해 준다는 내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GM'이 출현하면 매크로 프로그램에서 감지하는 기능이라면..
1. 그것을 분석하여 차단.
물론 일반적인 보안 시스템상 공격(해킹)과 방어(보안)의 싸움은 끝도 없을겁니다. (이미 언급 하셨네요. '창과 방패처럼' 이라고..)
사람이 처리하는 것인 만큼 한계가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2. 그것을 이미지 처리로 검출했다면 일반적인 일반 캐릭터로 그 매크로 프로그램을 테스트 해 보셨나요?
GM 마크가 보이는 것은 여러 방법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마크를 이미지 처리를 했다는 것인데..
아닌 경우에도 테스트해 보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그 'GM'마크를 여러 이미지 처리 한다면 그것도 넣을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무리라고 판단됩니다.
심지어는 글씨로 'GM'넣어도 피할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 밸런스
Q1. 캐릭터 밸런스 관련문제는 어떤 의미로 위험하기도 합니다.
더구나 비교대상을 보리스와 이자크라고 하셨는데..
보리스는 하이브리드형 종합적(PK,컨텐츠)으로 탑 혹은 상위 캐릭터이며 이자크는 PK면에서는 탑에 드는 캐릭터입니다.
너무 안맞다고 하기에는 조금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보리스는 근거리 최강(dps,hps) 잔영참과 빙격참이 있으며 원거리에는 아이스미사일, 아이스피어싱 등이 있고 맹약 45%(명중 일정수치 증가),반(PK전용)과 글라시아, 클레이아머의 효율성과
이자크는 퍼뎀(dps)는 높은 대신에 hps는 낮고 근거리 캐릭터이며 명중과 회피(대신 피격뎀 증가), 경직무시 등..
자칫 잘못 비교하기에는 위험하다는 것은 혼자만의 기분탓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5. 신속의 미학 버그라면 캐릭터 스킬에 '데미지 적용시간'이 존재한다는 것인데..
이는 '당연히' 수정되어야 할 내용일 겁니다.
그런데 밸런스적으로 위험하다고 본다면 " 잘나가는 캐릭터가 더 잘 나간다. " 라는 언급도 어떤 의미로서는 틀린 이야기가 아닌게 맞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이렇다고 판단합니다.
- 보리스 : 위의 언급. 그리고 3차스킬로 저격지원의 영향으로 데미지 증가도 같이 영향을 받아 hps면에서는 밀라와 동급(dps면에서는 밀라가 우위), 저격지원의 경우 물리복합으로 현 최상위인 아르카 블러드 무기에서는 대검에서 찔,베,마공 다 있으며 손목에서는 찔베가 있기 때문에 아르카 블러드 무기에서 삭제된 마총과 완드과의 격차가 더 벌어짐. 동시에 같은 무기,손목 사용하는 막시민의 윈드 슬라이스 라이트닝볼트, 일렉트리 볼도 영향.
- 티치엘,클로에 : 메테오, 아이시클에 영향일 것이라 판단됩니다. 밀라의 '붉은 사수의 포격'과 달리 제한이 없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 벤야(?) : 원래 신속의 미학 제대로 적용 받은걸로 압니다만.. 밸런스 측에 문제가 있다면 그 부분을 수정하는 것이 옳은게 아닌가요?
그렇다면 3차스킬의 밸런스 조절과 함께 해당 스킬을 쿨타임을 적용하며 '사실상' 신속의 미학에서 미적용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단은 이걸 해결하기 위하여 해당 팀에서 문제가 된다고 판단되는 것을 영상으로 찍어 올려주시는 것이 옳다고 판단됩니다.(의사소통의 한 방법)
예로 유투브에 올린 적이 있었을텐데..
그런 방식으로도 나름 괜찮습니다.
그 외 3차 스킬(게이지스킬)이라고 했는데..
저격지원과 한계돌파의 밸런스가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일반적으로 '저격지원' 을 몰아주는 느낌이랄까요.
저격지원의 하향(일정 수치의 데미지 제한) 과 한계돌파 상향(일정 수치 데미지 제한 상승 및 일정 공격력 증가) 혹은 마법캐릭터 전용 저격지원 의 추가 적용하여 격차를 줄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저격지원은(stab+hack)의 영향으로만 데미지 증가만 적용되어져 있지만 데미지 증가있는 캐릭터로 확장 시키고 마법 캐릭터 전용 저격지원을 따로 만들어(int+mr : 예전에 구상 하려다가 없앤걸로 본 것 같기도 한데..) 이 역시 강화기 있는 캐릭터는 적용 되겠끔 하는 내용입니다.
그외 다른 스킬에 부가효과 추가 및 효과 상향 등 게이지 스킬 리밸런싱도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개선
Q1. 재분배 할 경우 일반용 스테이너스와 PK용 스테이너스를 따로 선택하여 구분 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2. 이 부분 제가 '컨텐츠 분쟁조정위원회'에 언급한 내용이였네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와 동시에 히트류 재련 아이템도 개선을 해주세요.
Q3. 도트 오류라고 하니 언급 했는데 아직도 공지사항에 언급 없어서 남깁니다.
이 것 말고도 시에나,진시에나 완드 착용시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무기가 2개로 보이는 현상도 존재합니다.
그 외
1. 해킹 당할 경우 '귀찮아서' 당한 사람의 아이템 그대로 복구 시키는 것이 싫다면
(원래는 해야 정상, 못해 줄 이유가 없음. 왜냐면 해당 날짜의 백업 데이터를 찾아보면 될 일이기 때문입니다. 즉, 회사측이 말하는 서비스는 내부적인 서비스만 서비스라 판단됩니다. 외부적인 서비스도 서비스입니다. 게임은 서비스 라고 언급 한 적이 있었지요?)
적어도 교환 불가,드랍 불가 옵션을 걸어 복구용 아이템을 따로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이 것은 정책(약관)을 변경시켜야 할 겁니다.
2. 예전에는 분명 창모드로 할 경우 alt+enter 의 조합으로 전체화면, 창화면 조절 여부가 되었을 것인데..
그 기능 또한 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안된다면 이유를 공지사항으로...)
3. 엔피시와 대화하여 커뮤니케이션 창이 뜰 경우 일정 확률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일정 위치에 도달하여 엔피시를 쉬프트 키로 대화하기를 마우스 커서를 대고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동작하는 경우가 있고 그러지 아니한 경우가 있습니다. (퀘스트 보상 등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커뮤니케이션 창이 뜰 경우 숫자 만으로 동작하는데 처음부터 마우스 커서 움직이지 않았는데 되는 경우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것은 반복하여 확인이 가능)
그래서 마우스 커서를 대고 숫자키+엔터 조합으로 누르거나 마우스로 직접 클릭하는 방법이 아니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제가 말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 창이 뜬다면 나머지 동작들이 되지 않을 것이니 직접 클릭하는 것 외에 숫자+엔터 만으로 동작이 되도록 작동을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첫댓글 잘봤습니다 음...좋네요 운영진들도 봤으면 좋겠네요.
따봉드림
저지한돌에 관한의견은 반대입니다
잘나가는 마방캐들 사이에서
꿋꿋하게 물공캐를 하는 단하나의 이유가 그 두 스킬의 차이인데.... 그 격차는 더 벌리면벌렸지 줄이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차이가 줄면
그나마 있던 티솔 녹턴같이 애매한 물공캐유저들 다접을지도
사실 그렇게 본다면 여러가지 종합적으로 봐야 하는데
이미 명중에 대해서는 물리캐가 훨씬 앞서고있고 데미지 감소는 최고 10% 차이로 그래도 물리캐가 앞섭니다. 감전시 물리캐 명중30% 이라고 한다면 논외이기는 하겠네요. 사실 비교대상은 그 어느 하나도 힘들지요
안정성은 마방캐가 훨씬 앞섭니다. 이 이야기는 '어중간한' 마공캐 기준으로 본 것이에요. 사실 제 개인적 기준으로 보면 마방캐는 더 하향을 하기는 해야한다고 보고요 (마공캐와 상관없이)
그리고 저렇게 한다한들 얘네들 복합 공식상 계수를 물복보다 낮췄으면 낮췄지 늘리지는 않아요.
녹턴은 그 추뎀스킬 사용시 hps1위인걸로 아는데 잘못 알았으려나요?
@푸른빛세상。 애매하다는뜻은
냣벤 보리스 밀라 나야처럼 많이 쓰는 물공캐가아니라는뜻이지용ㅎㅎ 그리고 명중은 어떻게든 도핑으로 커버가되지만 넘사벽 방어력면에선 완회가아닌이상 따라갈수가 없다고생각되요
그럼 마방캐는 7연마 먹어도 콤연 하나먹은 물공캐 DPS 못따라가야 하는게 정상인가요?
한돌 성능을 어느 정도라도 올려 줘야죠... 차이가 심해도 너무 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