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르고 벼르던 해바라기 버너와 가스통을 구입했습니다. 재난대비 비상용 연료 겸 캠핑용으로 사용하려구요.
부탄가스와 달리 LPG라서 저온시 화력도 좋구요. 7천원 주고 완충하면 막대형 부탄가스 15개 분량의 용량이라서 상당히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스통이 밸브 하나로 제어하는거라 보관시 좀 불안해서 별도의 마개가 필요할것 같은데 철물점에 가면 살수 있으려나요?
일단 개방된 밸브 쪽으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못하게 뭔가를 막아야 하는데 찾아봐도 마땅한 물건이 없길래 구멍난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잘라서 임시로 막아봤습니다.
남은 고무장갑은 전부 밴드로 활용합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종종 쓸모가 있더라구요.
카페 게시글
비상 에너지
해바라기 버너와 3kg LPG가스통 구입
다음검색
첫댓글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좋은 후기 잘 봤습니다 ~ ^^
좋은아이디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저런거로 구멍막는건 의미 없어요. 그냥 옥션등에서 파는 패킹 들어간 제품 사시는게 확실합니다.
찾아보니까 온라인에서 판매하네요. 감사합니다.^^
오 상당히 깨끗하고 비상시 연료용은 물론 평소 캠핑용등으로 좋네요 개인이 가스집에가서 충전하는거 쉽나요 ㅎ
충전해 주는 충전소가 있고 ... 안 해주는 충전소가 있고 ... 그렇습니다.
근처 가스충전소 몇군데에 전화해 보시고 충전해 준다면 가시면 됩니다...
요새는 캠퍼들이 많아서 왠만한 충전소에서는 다 해준답니다. 그리고 연결호스만 있으면 가정용 큰 가스통과 연결해서 덜어쓰는 경우도 있구요.
저희도 캠핑시에 저 해바라기 사용하는데 근처에 충전소가 없어요...일부러 충전하러가는게 힘들어 3Way로 대체하게 되더라구요
아이구 .... 정교하시기도 하네요 ...
잘봤습니다 역시 lpg가 여러모로 참 좋은데 아파트 실내보관을 제대로 못하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ㅜㅠ
저도 그것이 불안하기는한데 그래서 2중으로 밸브를 설치하려구요.
용기충전기한내에서만 사용하시면 압력이 높지않아 위험하지 않습니다~상온에서도 액화되어있어 사진같이 마개만 이물질안들어가게 한다면 위험하지 않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저게 열관리에 최악조건인 택시등에도 달려있잖아요~실제로 택시 lpg붐베 연료펌프모터 교환할때 가스찬 상태에서 뚜껑을 연분이 계신데 기상화된 가스만 엄청 분출되고 출렁출렁이는 액화된 lpg를 보고 교환한 분도 계십니다.^^ 오히려 8bar까지 압축된 에어콤프레샤 탱크가 더 위험합니다~
아 그렇군요. 알고나니 마음이 놓입니다. 고맙습니다.^^
멋있네요
아이디어가 참 좋으시네요.
곤로도 괜찮을듯 한데요.
전 그걸루 준비했고모
대형화로도 준비 했어요
인터넷에서구입하나요?
LPG 좋아보여요.. 비상시 유용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