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는 Actinidia arguta 혹은 hardy kiwifruit, baby kiwi 라고도 불리웁니다.
한국의 참다래는 일반 키위를 뜻하므로 구분할 필요가 있겠죠.
다래는 참다래보다 훨씬 작고 표면엔 털이 없이 대추처럼 매끈합니다.
잘랐을 때 단면은 키위와 비슷하지만요..
(키위 따위랑 다래와 비교하지 말라구~!!)
다래의 원산지는 시베리아, 중국, 한국, 일본 입니다.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자라며 계곡이나 습도가 높은 곳에서 잘 자랍니다.
왜 다래가 PG102로 개발되었을까요?
한의학에서의 알레르기 질환은 체내의 과잉 생성된 열이 조절되지 못해서 생긴 병이라고 합니다.
한의사로부터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다는 식물 4가지를 추천 받은 서울대 연구진들은 그 4가지를 가지고 연구를 하기 시작합니다.
알레르기 질환의 작용기전의 핵심요소(IgE, Th2 cytokine)를 측정할 수 있는 생물학적 검정(bioassay) 를 확립하게 되는 우리의 연구진들! (특히 IgE는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요소인데요 ,IgE가 많이 생산될수록 알레르기 질환이 발병될 확률이 더 커집니다. )
이를 바탕으로 각 4가지 한약제가 인간 B세포주에서 각 IgE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다래추출물이 IgE 생산을 50%나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를 밝혀냈습니다! 유후! 대단한 다래!
여기서 중요한 건, 그냥 다래만 먹는다고 항알레르기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아니라, 서울대 연구진의 기술력으로 한방울 한방울 떨어진 PG102(다래추출물) 이라야, 면역과민반응을 개선시켜준다는 사실~!! 다래추출물을 만들어낸 방법은 국가기밀입니다~!
야생다래 한번 잡숴봐.
맛 괜찮던데...근데 야생다래에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우짜누....ㅠ
첫댓글 알렉스 광고를 이렇게 하시는군요.
ㅋㅋ그래도 다래가 키위랑 다르다는 건 처음알았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