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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청신도시 우방아이유쉘5차 ( 센트럴)입주자모임
 
 
 
카페 게시글
자유토론방 군청 항의 방문,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이 크실 수도...
일각 / 5101602 추천 0 조회 1,037 17.07.18 15:45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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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7.18 16:53

    첫댓글 일각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상당히 전문성이 있으시고 논리적이신것에 경의를 표합니다
    그 능력을 아파트 문제해결 하시는데 같이 동참하셔서 일조를 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사람들마다 생각의 차이와 방법의 차이는 다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렇게 건설사와 군청에 대응하는 것은ㅡ 저는 우방을 상대를 해보고 이 회사는 정말로 기업정신이 아주 부족한 회사로서 정말 실망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어서 저는 아주 상당히 의도적으로 강경한 제스쳐를 취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우방에 기선제압 내지 상당한 경각심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언성이 높고 억지를 쓴다고 무조건 모든일이 쉽사리 해결되지 않는다는 건 압니다

  • 작성자 17.07.19 09:54

    소호님, 앞장서서 우리 입주민을 리드해 주심에 감사 드리며,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우방을 상대해보니 정말로 기업정신이 아직 부족한 회사로 실망감을 느끼셨다 했는데
    그 내용이 무엇이며 어떤 방법으로 대화 하신건지요? 많은 입주민 들이 다함께 정보 공유
    하는 차원에서 살짝 일부 내용이라도 공개해 주실 수는 없을런지요? 꼭히 밝히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만일 밝히고자 하신다면 여기 댓글로 달지 마시고 그동안 대화 소통 내용을
    별도의 장에서 논의해 주시면 더욱 감사 하겠습니다. 늘 수고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 17.07.19 10:04

    @일각 / 5101602 일각님은 느끼지 못하셨습니까?
    사전점검때 아파트 와 보셨어요? 공사도 마무리 지어 놓지 않고 사전점검 이라니ㅡ옆단지 호반 사전점검 보셨습니까? 그리고
    요즘 짓는 아파트에 지하주차장 천정누수 20군데 넘어요ㅡ곳곳에 공사쓰레기 계단복도 흙먼지 투성이 ㅡ우리 센트럴 세대하자는 처리가늦어 지며ㅡ하자팀이 옆 센텀에 가 있다는 얘기도 있어요ㅡ거긴 준공이 안나서ㅡ
    이런 현장에 현장소장은 지금없어요
    문제점들 이루 말 할 수 없어요

  • 작성자 17.07.19 12:45

    @소호^^(508동 703호) 네. 사전점검때 왔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 사전점검은 말 그대로 준공 검사가 아니라
    '사전 점검'이라 해서 그냥 공사진행 상황 정도만을 살펴보는 수준의 점검 단계로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준공 되고 나면, 최소한 2년 이상 길게는 10여년정도 하자보수 보증기간이 설정되어 있다
    들었습니다. 방수는 여러 공정 하자 중에도 중요한 하자 부분이니 최소 2년 이상은 더 되리라 봅니다.

    그리고 현장소장이 정당한 사유 없이 근무할 장소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에는 관련 복무규정 위반
    으로 보여 집니다. 계속 이렇게 무단 부재 등 근무 태만시는 그에 상응한 조치를 하셔야 겠지요.
    우선 무슨 사연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겠죠

  • 작성자 17.07.19 12:58

    @일각 / 5101602 혹시.. 소호님이 말씀 하시는 현장소장 님이 관리사무소 소장님을 칭하는게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만일 우방측 현장소장님이 자리에 아니 계신다면 위 제 댓글은 잘못 입니다. ㅠㅠ

  • 작성자 17.07.19 13:03

    @일각 / 5101602 아파트 시공현장 소장님의 복무 관련입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배치된 건설현장에 상주 근무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분이 지금현재일 기준으로 다른 현장으로 배치되지 않은 이상 이곳에 계속
    근무하고 계셔야 한다는 거죠. 그렇지 않은 경우 관련 법령 위반이 됩니다. 현장근무 무단이탈의 경우
    다른 사유 항목과는 달리 그 제제는 아주 무겁습니다. 자신 개인의 신상에 엄청 불이익을 주고 있으니까요.

  • 17.07.19 13:34

    @일각 / 5101602 일각님
    의견에 이해가 잘 안됩니다
    가능하시다면 여기서 보다 전화 통화로 이야기 좀 했으면 합니다
    010 9779 4709
    연락 주시면 서로 상충되는 부분의 의견 교환을 했으면 합니다

  • 작성자 17.07.19 15:30

    @소호^^(508동 703호)
    소호님, 따로이 개별 전화로 통화하고 싶은 마음은 지금으로서는 없습니다. 이점 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생각에는 보다 많은 우리 입주민 님들이 전부 다 아실수 있도록 가능한 전부 다 공개하고 싶네요.

    먼저 아파트 건설시공사 우방측 현장소장 근무지 무단 이탈의 경우에 대한 제 견해 입니다.
    공사기간 중에 소장 등이 무단 이탈시 건설산업기본법 제 40조 제2항 위반으로 제재대상이 되는 겁니다.
    그러나, 공사가 완료되어서 다른 현장으로 배치 되어 갔다면 당연히 없을수 있겠지요. 이미 준공된 현장
    하자보수 관련 해서는 보통의 대규모 건설 회사의 경우 하자보수 전담부서가 따로 있더라구요. ㅠㅠ

  • 17.07.18 17:01

    그러나 강경하지만 실수를 하거나 도를 벗어난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그렇게 했습니다
    우리센트럴의 권리와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서는 적극적 행동 없이는 이루기 힘들 것 같습니다
    군청방문이 크게 손해볼 일은 없다고 판단되며, 그리고 민원인이 해당기관을 방문하여 권리를 요구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런 현상입니다
    일각님의 지혜를 센트럴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되기를 희망합니다
    전적 동감하며 오해 없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17.07.19 09:47

    소호님의 말씀처럼, 강경하지만 실수를 하거나 도를 벗어난 행동을 하지 않으셨으리 믿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소호님의 입장에서 느끼는 것이 아니라 시공사 우방 등 당하는(?) 쪽 입장에서
    그렇게 받아 들여 졌느냐는 것이죠. 때로는 무력이 정말 필요할 때도 있지만 아직은 그 때가
    좀 이르다는 생각도 느껴 지기도 하거던요. 앞장서 수고해 주심에 늘 감사 드립니다. ^^.

  • 17.07.19 10:06

    @일각 / 5101602 일각님
    개인적으로 통화하고 싶습니다
    010 9779 4709

  • 17.07.18 23:45

    그렇다고 이런 하자를 보면서 무기력하게 당하기만 할 수는 없지 않을까요?

    우방은 엉터리 공사, 감리업체는 대충대충 감독, 군청에서는 졸속 준공, 입주민들은 아우성인데 하자를 보완하도록 입주민들의 단합이 필요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공사의 엉터리 공사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예를 들면 누수부분 전문기관에 검사의뢰, 부당 하도급 사례 수집)
    감리업체의 부실감리(지하주차장 방수, 진출입구 경사 및 ㄱ역자 진입 등이 설계 잘못인지, 시공 잘못인지 확인하고 조치하였는지) 여부 확인

    위의 잘못은 예천군에 집단 민원 또는 항의방문을 통해 시공자가 시정할 수 있도록 관의 힘이필요하지 않을까요.

  • 작성자 17.07.19 09:42

    맞습니다. 강성도 님의 말씀처럼 우리 입주민이 무기력하게 당하고 있을수 만은 없습니다.
    그러나 6월 30일 사용승인 나고 이제 20여일 지나고 있습니다. 그들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 아파트 하자보수 하려고 늘상 대기하면서 기다리고 있지 만은 아닐 테니까요. ㅠㅠ
    모든 것은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서면으로 남겨 두던지 녹음이나 동영상 촬영하던지 그래야 할듯 합니다.

  • 17.07.19 05:04

    위의 강성도 님의 글에서
    지하주차장 입구 기역자 90°꺽이는 진입로는 설계상의 하자입니다
    하자는 시공상의 하자가 있고 설계상의 하자가 있습니다
    설계도 대로 공사 했다고 하자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도데체 지하주차장 입구를 90도로 급격하게 꺽이면서 그것도 평지가 아니고 서로 레벨이 있어서 경사로를 타고 내려 가도록 하는 것은 설계자가 무뇌한 사람 일 겁니다
    어처구니 없습니다

  • 작성자 17.07.19 09:27

    소호님 말씀처럼 하자에는 꼭 시공상 하자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설계상 하자도 하자임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는 아파트 단지 형편상 꼭 그렇게 밖에 설치할 수 없어서 차선책으로 그렇게 설계한 것인지
    잘 모릅니다. 어쨌던 아파트가 완공된 지금에 와서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추가시설 필요하면 그 시설을
    시공해야 겠지요.. ㅠㅠ

  • 17.07.19 09:55

    @일각 / 5101602 일각님은 상당히 식견이 있으신 분 같습니다
    그러나 지하주차장 진입로 설계상 문제를 부득이 한것으로 대변 하는 것 같은 느낌은 왠지 아닌것 같습니다
    그렇게 설계하지 않아야 하는 것이 타당하지 그렇게 밖에 할 수 없다는 두둔은 ???
    물론 지금와서 출입구를 어떻게 할 수 없다는 것도 압니다ㅡ현재 상황에서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최대한 보완 할 수 밖에는요
    그러나 이런 문제점도 하자로서 그에 상응하는 조치내지는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 작성자 17.07.19 10:00

    @소호^^(508동 703호) 두둔은 아닙니다. 소호님 말씀처럼 그에 상응하는 조치 내지는 보상을 받으면 더없이 좋겠지요.
    그 보상대가로 안전시설을 하면 되니까 말이지요. 고맙습니다. 소호님 !!

  • 17.07.19 07:50

    감명깊은글입니다.

    잘못된 결과에 분노하고 항거하는것은 자연스럽고 때론 그것이 정의라고 사료됩니다.
    대화로의 소통은 책임자가 들어주고 설득하는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누수는 별론하더라도 엉터리 구배, 지저분한 청소상태 등 엔지니어로서 자존심마저 포기한회사같습니다.
    골프채로 자동차를 부셔야 회사가 적극 책임지는 모습을 보면 우는아이 젖준다는 말이 단순한 진리가 아님을 깨닫습니다.
    자동차 생산라인을 감독하지 못하였다하여 소비자에게 하자로인한 책임을 물을수 없습니다.
    저의 짧은 소견입니다.
    선생님의 지혜와 연륜은 입주민들에게 천군만마와도 같습니다.
    판단력흐려지고 결과에 침통할때 중심이 되어 주세요.

  • 작성자 17.07.19 09:19

    제우스 님의 말씀에 전격 공감 합니다. 제우스 님의 말씀처럼..
    잘못된 결과에 분노하고 항거하는 것은 자연 스럽고 그것이 정의라고 저도 역시 같은 생각입니다.
    그러나 그 항거하는 방법을 어떻게 하느냐는게 중요하다 생각 하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가 심각한 '갑질(?)'을 하고 있는건 아닐까 해서 드리는 말씀 입니다.
    관리사무소 직원을 마치 옛날 양반이 상놈 대하듯 삿대질과 함께 상스러운 소리를 했답니다.
    입주민이 관리소 직원을 그렇게 막 대하는 것을 진짜 목격했다 합니다. 이것이 정의의 표출 방법입니까?
    매스컴에서 늘상 들어 오던 '갑질' 이야기는 남의 이야기가 절대 아니었습니다. ㅠㅠ

  • 17.07.19 10:06

    전 어제 음료수 한통 사들고 고생하시는 관리사무소 직원분들께 전달하고 왔습니다..
    처음보는 분들이었지만 주민을 위해 고생하시는 모습에 감사인사였습니다.
    누가 어떻게 갑질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제가말하는 정의를 왜 거기다가 갔다가 붙이시는지 좀 이해가 안갑니다.
    전 관리소 직원분들 상대로 갑질이니 정의니 말한적 없습니다.

  • 작성자 17.07.19 12:23

    제우스 님 오해 이십니다. 제 댓글을 언뜻 보시면 그렇게 해석 하실수도 있겠습니다.
    그점은 죄송합니다. 그렇지만 그 댓글을 자세히 보시면 칸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제우스 님께서 관리소 직원분들 상대로 분노하고 항거한 것으로 말씀 드리지 않았습니다.

    관리소 직원분들에게 아직 저는 그런 따뜻한 온정이나 친절을 베풀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에 찾아갈 때는 저역시 제우스 님처럼 음료수 들고 환하게 방문 하겠습니다.

  • 17.07.20 13:00

    지금은 다들 힘을 모아야 되지않을까요? 어떻게든 해보고자하는 의지가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눈팅만 하고 있습니다. 먼저 앞장서서 일해주시는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자주모여서 의견나누고 대응책도 고심하고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시작이네요~아무튼 살기좋은 아파트가 되길 진심바랍니다~

  • 작성자 17.07.20 13:07

    맴매님, 않그래도 하자보수와 관련하여 궁금해 하시는 님들이 계실까봐 개략적으로 나마 업무절차 흐름도를
    자유게시판 글에 올려 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관리사무소에 문의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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