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전남 해남군 송지면 한 축사. 경찰이 설치한 폴리스라인 뒤로 분뇨 냄새가 가득 풍겼다. 축사 내부는 관리가 전혀 안 된 모습이었고, 분노로 가득한 바닥 위에 수십 마리의 소가 눈을 뜬 채 죽어 있었다.
송아지들은 어미 소 옆에 죽은 채 늘어져 있었고, 다른 소들은 서로 엉켜있거나 여물통에 고개를 내민 채 죽어있기도 했다. 특히 죽은 소들은 하나같이 갈비뼈와 엉덩이뼈가 앙상하게 드러나 있었다.
마을 주민 김모(62)씨는 “동네 출신 후배가 타지에서 축산업계에 종사하고 있는데, 후배가 고향 축사들의 소를 팔아주려고 갔다가 죽은 소들을 목격해 경찰에 신고했다”며 “해당 축사는 15~20년 전쯤 지어졌는데, 이후 소유주가 많이 변경됐다. 축사 주인은 주민과 왕래가 없어 얼굴 한 번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주민 최모(69)씨는 “뉴스 보고 처음 알았다. 너무 외진 곳에 있고, 도로에서는 보이지 않아 관리가 안 됐는지 전혀 몰랐다”며 “축사 주인 아버지가 사고로 돌아가신 뒤로 가족이 관리를 하지 않아 다 굶어 죽은 것 같다”고 했다.
축사 주인 A씨(30대 후반)는 당국에 “최근 일정이 있어서 관리를 못 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사인이 아사(餓아死사)로 결론 내려질 경우 동물복지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A씨를 입건할지를 검토할 계획이다.
첫댓글 소들 불쌍해… 소 지능이 강아지보다 높다던데 얼마나 괴롭고 끔찍했을까
사형시켜 소63마리, 개까지 아사를 시킨다는게 이게 그냥 바빴다고 핑계가 되는 일이야? 면상 한번 보자. 쓰레기같은놈아
아.. 미쳤다 아사라니.. 관리못할꺼같으면 다 팔아버리지.. 너무 잔인해
미친..... 너무 잔인ㄹ해
미친 아사?? 하...얼마나 괴로웠을까
얼마나 괴로웠을까ㅠ좋은곳에 가렴...
아사...? 미친거 아니야?
다 돌려받을거임
아니 아사라니.... 미쳤나... 관리 못할거였음 다른 소유주한테 팔기라도 하던지 하...
진짜 너무해....
동물 학대도 이정도면 공개해야함 사람한테도 저럴가능성 농후
미친새끼 천벌받아라 꼭
미친.. 아사라니..
아사...???? 근데 소 농장 운영하는거 아냐? 다 자기 재산이기도 할텐데 왜 저렇게..??
정말 너무하다
그냥 굶긴거네 더도 덜도 말고 그대로만 돌려받길
미친거아녀..?
ㅅㅂ미쳣네...
아니... 근데 소 농장이면... 소가 재산인데... 소가 엄청 비싼데.... 왜.....?
관리를 못하겠으면 사람이라도 고용해서 하던가 아님 다른 축사로 팔아서 보내던가 이게 뭐하는..
소 엄청비싼데 저정도면 억단위 아닌가?
이건 학살이다… 실형 정도가 아니라 강노높게 처벌 좀 해
미친새끼 그냥 풀어만줘도 살애들을.... 실형당했으면 제발 ㅠㅠ그리고 똑같이 아사하기를🙏🙏
소면 다른집에 팔아도 돈될텐데 굶어죽이는게 말이 되나..?
돌려받는다
ㅠㅠ 너무 마음 아파...
학살이지 이게
다 돌려받아라 미친
헐 굶겨죽인거야???미친거아님?
똑같이 굶겨줘
저런사람은 똑같이 당해봐야 고통을 아는거 아냐?
아니 왜 ?
하..속답답하다 시발
차라리 다 팔지...
굶어죽어???? 21세기에??
근데 뭔가 다른 이유가 있을거 같음
소 한마리에 몇백만원아냐?? 한마리도 이해가 안가는데 몇십마리 굶겨죽이는거는 관리 소홀이 아니라 다른 이유가 있어서 일텐데..
63두면 축협에도 등록되어있었을텐데 헬퍼를 부르지 아사하게 두냐... 저걸 어케 굶겨죽이지...? 사료값을 못갚아줄 정도의 재정상태였나...? 경영주가 갑자기 넘어갔으면 사료회사에서 빚내서 주던 사료 안내줄수도 있는거고... 사정이 있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