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안 = 김찬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170명 의원 전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하는 거리 행진에 나선다. 헌법재판소의 윤 대통령 파면 여부 선고기일이 임박함에 따라 막판 여론전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윤종군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민주수호, 헌정수호의 날 같은 개념으로 오는 12일 국회에서 관련 입장을 발표한 뒤, (국회에서) 광화문까지 민주당 소속 전체 의원들이 거리 행진에 나서자는 제안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제안은 당내 4선 중진 의원들을 중심으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9일 법원이 윤 대통령의 구속 취소를 결정한 이후 민주당은 헌재를 향해 윤 대통령 탄핵을 조속히 인용하라며 광화문 집회와 릴레이 발언, 삭발식 등 강경 행동에 나서고 있다.
윤종군 원내대변인은 "지금 현재는 국민과 함께 (윤 대통령) 탄핵의 조속한 인용을 위한 여론전 확산에 총력을 기울이자는 차원에서 어떤 행동이 필요한가 이런 논의가 많았다"며 "(여의도에서 광화문까지의 행진은) 시간상 12일에 할 확률이 높고, 한 단계 높아진 민주당 전원의 의지와 행동을 보이자는 점에서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후 거리 정치로 무게가 쏠리는 것에 대해서는 "내란수괴가 다시 돌아와서 탄핵 인용을 눈 앞에 두고 있는 만큼, 상황의 엄중함을 역사적으로 생각해주길 바란다"며 "내란이 지속되는 것보다 거리 정치가 낫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심스럽지만 (헌재에서) 탄핵이 인용되지 않아서 내란수괴가 돌아오면 '제2의 계엄'을 선포해도 사법적·정치적으로 제동을 걸 수 없는 무법천지의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며 "야당 정치인과 언론에 대한 무분별한 숙청과 살인, 이게 그냥 예상이 아니지 않느냐"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럴 경우 1980년대 광주 학살이 재연이 되지 않는다고 누가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겠느냐"라며 "그렇기에 민주당은 헌재의 신속한 (윤 대통령) 탄핵 인용만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길이라고 강조해서 말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찬주 기자 (chan7200@dailian.co.kr)
첫댓글 🙏🏻🙏🏻🙏🏻🙏🏻🙏🏻🙏🏻🙏🏻
제발 ㅠㅜ
제발 ㅜ 간절하다진짜..123부터지금까지 대체 몇번을 가슴졸여야돼
아니 진짜ㅠㅠㅠ 제발
미치겠다.... 몸조심하셔요
제발ㅜ
저도 걸어도 되나요
이제 선고 좀 해라
하 또고생하시뇌ㅠㅠㅠㅠ같이걸어도되나???
오 근데 같이 걷고싶다 진짜... 뒤에 따라가면 안되나요ㅠ
대응원 탄핵제발ㅜ
같이 걷자 나도 초대해줘
🙏🙏🙏
몇달째 존나 힘들겠다 민주당
같이 걸어요
권리당원들 초대좀요
나도 가고싶다.. 나 왜 집내려왔냐..
ㅌㅇ에서 누가 물어봄 시민들도 가능💙
쌉가💙
대박 본글에 추가해두 될까?! ㅎ ㅏ 알았음 진작 연차내는건데ㅠ
추가 완💙💙 똑똑하다 진짜.. 고마워!!!
헐대박💙💙💙💙💙
삭제된 댓글 입니다.
된대요 시티즌헴
같이 걸어도 된대!!!!!
4시에 국회 앞으로 가믄 대낭~? 낼 쉬는데 참여해봐야겟다
주웓어요! 부렂다 칷 선크림 바르고 가!
나도 같이 걷고싶은데… 회사 하… ㅠㅠㅠㅠㅠㅅㅂ 지금 회사를 나갈때가 아닌데ㅜㅜ7시에 참여할게요ㅠㅠ
30분 전에 국회 본청 앞 계단서 출정식인가 하고 시작 한대 (집회서 물어봄)
추가 완 고마워💙
회사새키 ㅠㅠㅠㅠ 저는 7나시에 참여할게요
오 그럼 오늘은 행진안해야지
어느 겅로로 걸어가는걸까... 중간 합류 가능한데ㅠ
와 미친 나도껴죠요 하며서 들어왔는데 진자껴준다고???? 깏 낋괴요
여의도에서 일하는데 6시에 끝난다ㅜㅠㅠ
꿑나고 광화문으로 바로 가야지
매일한데 일단 낼부터
국회의사당역 근처에서 하는 건가?
같이 걸어야지💙
ㅜㅜㅜㅜ하ㅜㅜㅜㅜ제발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3.12 11:4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3.12 1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