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ewautopost.co.kr/fact-check/article/159094/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명목으로 지난달 27일을 임시공휴일 지정했지만, 정반대의 결과가 나타났다.
국내 소비 증가 효과는커녕 일본 여행 수요만 폭증하면서 일본 경제에 도움을 준 꼴이 됐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정부가 실질적인 소비 진작 정책 없이 단순히 휴일만 늘린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연속 6~9일간 이어진 긴 연휴가 국내 관광 산업을 살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됐지만, 현실은 달랐다. 지난해 1월보다 국내 여행 관심도는 10포인트(p) 하락했고, 국내에서 돈을 쓰겠다는 의향도 크게 줄어들었다.
특히 국내 여행에 대한 소비 심리는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향후 1년간 국내 여행비를 ‘더 쓰겠다’는 응답 비율은 26.3%에 그친 반면, ‘덜 쓰겠다’는 비율은 29%로 더 높게 나타났다.
국내 여행보다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면서, 내수 활성화 정책이 완전히 실패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일본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97만 9,042명으로, 같은 기간 일본인 전체 출국자 수(91만 2,325명)를 넘어섰다.
다시 말해,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의 수가 전 세계로 떠난 일본인의 수보다 많다는 의미다.
결국 정부의 무리한 임시공휴일 지정이 국내 경제를 살리기는커녕, 일본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는 결과로 이어진 셈이다.
아 말도 섞기 싫어
일본 좀 그만 가
나도 여행 진짜 좋아하는데 일본은 별로 안가고싶던데 그리고 우리나라도 구석구석 고즈넉하고 아기자기한곳 되게 많은데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서 아쉽네
진짜 연휴 하루라도 있으면 무조건 일본부터 가더라 ㅅㅂ
매국노2찍들 언제죽냐
국내 여행 힘들어서 나도 해외 갈 생각만 남
기차,버스 예매도 힘들고 숙소값도 비싸고
차라리 돈 더 쓰고 해외가고 싶지 근데 그게 일본은 아닐뿐..
어휴 진짜 한심
일본 왜 가
일본 가는 건 문제지만 내수시장 때문에 임시공휴일했다는건 생각을 하고 말한건가싶음 이렇게 긴 연휴가 얼마나된다고 다 해외나가지 내수시장 살리려면 주4일제나 근무시간을 단축해서 평상시에 소비하게해야됨
한심
일본을 왜 가지?ㅡㅡ
머갈 텅텅인 거지
개돼지정부와 개돼지 국민의 콜라보!
대가리 빈 것들은 꼭 피해를 준다니까
에휴..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