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서 정신과 전문의 유은정은 "배고픔을 느끼는 곳이 뇌다. '먹으면 안된다'고 느끼는 지점이 뇌의 전두엽이다. 본능의 뇌와 이성의 뇌가 다이어트 기간 중 계속해 싸우게 되는데, 항상 본능 쪽이 이긴다"고 말했다.
유은정 전문의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급성적으로는 입맛이 떨어지는 게 맞다. 하지만 만성적으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다보면 식욕억제호르몬 분비가 감소한다"며 "허리둘레와 스트레스가 비례한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은정 전문의는 "자신이 집중하고 즐길 수 있는 일을 찾으면 살이 빠진다"고 말했다.
뇌과학 연구원 장래혁은 '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음식을 택하게 되는가'에 대해 "여성들의 뇌에는 음식에 대한 정보가 많이 입력돼 있다. 평소 익숙한 것으로 풀기 위해 음식을 선택하게 되는 거다"며 "그 사람의 뇌에 어떤 정보가 들어있느냐에 따라 스트레스 해소법을 선택하게 될 확률이 크다"고 말했다.
1 밥생각이 안남 입맛 재기
굶..
굶
겁나 먹어.. 맵고 짜고 단거
진짜 스트레스 받으면 굶더라
극도 스트레스 입맛재기
애매한 스트레스 입터짐
와 다들 비슷하넼ㅋㅋㅋ
굶...씨벌그래서요즘도힘없다
3 나도 어중간한 스트레스는 폭식하는데 심한 스트레스는 식욕도 사라지고 소화도 안돼서 안먹음
폭식 ㅠㅠ....차라리 굶지 미치게 퍼먹음
3!!예전에는 무조건 폭식이었는에 요즘은 아닌듯
3 스트레스 정도에 따라 다름 심하면 굶어
폭식 그것도 고칼로리로 땡기드라..
같이옴 의욕없고 입맛없고 기력떨어져서 안먹을래... 이러고 안먹다가 어쨋든 이틀쯤되면 배고프니까 뭔가 입에 넣기시작하면 줄줄줄 들어갔다가 이거 반복
3 약간의 스트레스는 먹는 걸로 풀고, 극심한 건 밥도 안 넘어가는 듯..
굶진 않는데 입맛 없어서 조금만 먹음...ㅜ
굶
폭식
폭식
폭
22 ㅠㅠ
우울하면 굶고 스트레스받으면 폭식
버틸만하게 받으면 폭식하고 진짜 디지고싶게 받을 땐 입맛이 아예 없었어 뭘 먹어도 넘ㄱ는게 힘들고 ㅋㅋㅋ
굶
식음전폐
굶
적당스트레스 폭식 개스트레스 입맛상실
222
333
개폭식
굶
22 마라탕이 일단 존나댕기거 마라탕먹으러감 ㅠ
난 스트레스 받거나 우울하거나 진짜 화나는 일 있어도 밥은 늘 먹던 시간에 먹어. 간식은 좀 더 먹게 되긴 하는 듯..
폭
입맛이 없어져ㅠ
정도가 존나 극한이면 1 평소는 걍 2
굶고 잠만잠
토할때까지 폭식...
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