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캐나다유학원 을 통해 #캐나다유학 을 다녀오신 학생분의 학교/학원 경험담입니다.
좋은후기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행복한 유학생활 보내세요!
(*참고사항 - 학생분들의 경험담 중 몇몇 어학원은 코로나이전에 타 어학원과 확장합병 된 곳 들이 있습니다)
** 웰컴투캐나다 유학원은 2000년 9월 토론토사무실을 시작으로 23년 이상 캐나다유학만 전문으로 수속해오고 있는 캐나다전문유학원입니다. 웰컴투캐나다를 통해 유학수속을 한 학생분들은 지난 20년 동안 약 1만명 이상이며, 많은분들이 #캐나다유학경험담 을 보내주셨습니다.
웰컴투캐나다의 모든 #캐나다유학후기 는 20년전부터 웰컴투캐나다의 학생분들이 보내주신 " 실제후기" 이며 지어내거나 거짓된 후기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George Brown College 자체 시험.
친구들 중에 요즘 이 학교에서 자체 시험을 받은 사람이 몇 있더군요.
우선 이 학교와 학과를 선택(3개까지 고를 수 있답니다.)한 후, Application Form을 작성한후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인터내셔널 센터로 보내면 최대 3주안에는 시험날짜를 잡으라는 메일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이때 보내야 되는 서류들은 Application Form, 고등학교 성적증명과 졸업증명 영문서류, 대학을 졸업하셨다면 대학 성적증명과 졸업증명까지 첨부하면 된답니다.
학부 과정을 신청하실때, 보통 TOEFL점수가 필요하지만 College의 경우에는 자체시험이라는 것이 있답니다. 보통 TOEFL보다는 좀 쉽다고 하더군요.
조지 브라운 컬리지의 경우에는 처음에 1시간 15분 정도 Essay를 쓰고난 후, Computer로 보는 문법(?) 시험을 본답니다. 친구는 문법시험봤을때, 한 1시간 정도 걸렸다고 하더군요.
Essay 주제는 3개가 주어지며, 그중 한개만 선택해서 3장 분량의 글을 쓰시면 됩니다. 종이 한쪽면만,그리고 한줄씩 띄어 쓰시면 됩니다.
물론, 3장 다 안 쓰셔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친구는 1장 반정도만 썼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문법 시험은 TOEFL 과 아주 많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한쪽면에 지문이 나오는데, 그 글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그 문장의 어순을 묻는 문제들이 출제 된답니다. 그런데, 무지하게 헷갈린다고 하더군요.
무슨 쉼표를 넣어야 되는지, 안 넣어야 되는지에 대한 것까지 문제에 나온다고 하니원...
하여간, 시험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워낙 외국학생들의 등록금이 비싸서 어지간하면 붙여준다는 소문(?)도 있답니다.
시험 보시고 싶으신 분들,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