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obo라고 합니닷
저는 1월 9일에 일본에 와서 지금 한달정도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한 것들중 두 가지만 주절거려보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팁주신 내용들이지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자마자 한 일의 흐름은
구약소 주소등록 -> 건강보험 등록 -> 빅심, 빅히카리 계약 -> 은행 순인데
저는 앞의 두개는 패스하고 빅심이랑 은행 이야기만 하고 가겠습니다
한달 지난 지금은 학교 다니면서 취업준비 하고 있는데 그쪽도 여러가지로 경험을 하게 되면 글로 써보려고 합니다!
1. 빅심, 빅히카리 계약
폰은 빨리 만들수록 좋아서 9일 도착해서 바로 10일에 신주쿠에 있는 빅카메라에 갔습니다!
▼빅심 플랜
제가 당시에 받은 브로셔인데 요금제가 실려있습니다. OCN으로 해서 사람들이 평범하게 많이 쓴다는
통화+데이터+심 플랜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넷도 신청할 생각이었지만 워낙에 공사가 늦게 된다는 말에
첫달 데이터는 10GB를 골랐고요. 나중에 어플 상에서 요금제 변경 가능하니 봐가면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 달고난 뒤로는 와파를 많이 써서 담달은 바로 5G로 다운했습니다.
캠페인중이어서 그런지 최종적으로 받은건 11GB였고요. 결제 카드 등록은 하나비바G로 성공했습니다.
휴대폰 설정이나 가입같은 부분도 직원분이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크게 문제될 것 없었습니다.
▼빅히카리 이용요금
그리고 히까리! 빅히카리도 나름대로 캠페인 중인데요.
원래 달 5,100엔인걸 1년간 달 3,650엔에 제공한답니다. ㅇ ㅣ 야 싸다 ㅗㅗㅗ(?
여기서 집주소를 제공하면 히카리 공사가 가능한 지역인지 알 수 있고요. 저는 패밀리 타입이라 공사비 18,000엔이 잡혔네요
하.. 한국이라면 있을 수 없는일.. ㅠㅠ 눈물을 머금고 오케이 사인을 보냈습니다.
저기 다 써있지만 안 써있는 거 보태서 굳이 아래에 정리하면,
-계약기간 (2년)
-첫달 인터넷 요금: 공사비 3,000엔+첫달 요금 3,000엔=6,000엔
-두번째 달 이후 월별 요금: 3.650엔+(나머지 공사비 15,000엔/30개월=500엔) =4,150엔
-빅심이랑 같이 할 경우 매달 요금 -300엔 할인
-25개월 미만 해약시 해약금 11,000엔
-캠페인가격(3,650엔)은 1년만 적용됨 (ㅎ?!)
-라우터는 달 300엔에 렌트 가능/ 자기가 그냥 사서 써도 됨
요렇게 됩니다. 아직 돈을 안 빼가서 정확하게 어떻게 나오는진 못봤지만 그들의 말은 이러했씁니다.
1년 지난 뒤부터는 요금이 다시 5,100엔으로 뛴다 합니다.
여튼 요거 까지 하라는대로 열심히 작성을 하면, 직원이 이러한 종이를 줍니다.
▼개통흐름안내
역시 다.. 나와있지만 구태여 이야기 하자면 공사하고 설정완료까지의 여정인데요.
저의 경험을 요약하면 인터넷 설치에 약 3주가 걸렸씁니다. 우리나라랑 너무 스타일이 달라서 저는 많이 헤맸네요.
ㅇ ㅏ.. 이 나라는 인내다.. 인내를 해야 한다... 마음을 많이 다잡았거..
일단 공사일을 확정짓는 전화가 온게 21일이었습니다. 와우 너무 빠르져. 일주일 안에 전화준다고 했는데 그 이상이 걸릴 줄이야..
하지만 많은 분들이 써주신 후기에 있었던 얘기라 놀라진 않았습니다. 걍 쪼매 슬펐을 뿐.. ㅠ
공사일은 2월 1일이 되었고.. 1월 말쯤엔 NTT에서 우편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하나!
저 개통흐름안내에 따르면 NTT님들은 총 두개의 우편(회원등록증외 블라블라, 인터넷개통안내)을 보내주시는데.. 저희 집에는 개통안내우편만 딱 도착한 거십니다.
앞의 우편이 왜 중요한가하면 회원등록증에는 제가 나중에 인터넷 광대역 연결 시에 로그인하는데 쓰는
유저명과 패스워드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공사일은 다가오고.. 공사가 끝나고, 결과적으로 저는 인터넷은 연결됐지만 접속을 못하는 상태가 되어씁니다.
설치해주신 분은 OCN측에 전화를 해보라며 스르륵 떠나만 가셨죠. 이분이 해줘야 할 건 아니라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막상 그래서 OCN측에 전화를 해보니 이런 경우가 은근 많이(? 있는지 아디 비번 안내 해주고 등록증을 다시 발송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매우 친절하셨구 아디 비번 문제는 금방 해결이 됐습니다.
설치해주시는 분이 인터넷 연결법 관련된 매뉴얼을 주고 가시기 때문에 인터넷연결이나 와파는 천천히 훑어보면 누구나 할 수 있고요. 가장 중요한 체감 스피드는.. 전 생각보다 그렇게 느리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범하게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주 사용 목적이 유툽영상보기 정도여서 그런지..ㅋㅋㅋㅋ 게임 하시는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회원등록증과 함께 오는 서류에는 추후 인터넷 비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으니 받으시면 빠르게 해두세요!
그것도.. 카드나 계좌 등록하고 반영되는데 몇 주 걸리는 모양입니다..OTL..
2. UFJ 통장 만들기
이미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시고 개설 성공하신 통장이야기입니닷.
저는 사실 야찡 내는 은행이 스미토모라서.. 스미토모를 만들고 싶었지만.. 온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스미토모에서는 아주 꾸준하게 빠꾸를 먹었습니다. (재류 6개월 이상만 가능) 주소지 근처 지점에선 이체 업무 제외하고 입출금 통장까지가 한계라더라고요.
여튼 그 와중 UFJ는 외국인들한테 친절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쪽 통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통장만들땐 이게 중요한 거 같아요.
-반드시 주소지 근처의 지점으로 갈 것
-통장 만드는 명목 (알바, 야찡)
근데 그짓말은 하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동네 지점에 갔을때 알바가 이미 되어서 통장이 필요한 것처럼 이야기 했는데
이 지점 통장을 개설하라 그랬냐는 말에 저도 모르게 끄덕여 버려서 빠꾸를 맞았었답니다.. 보통 알바처에서 굳이 어느 지점에가서 만들라는 얘긴 안 할텐데 말이져..ㅋㅋㅋㅋ 그분들은 알바주소나 전화번호를 가져오면 해주시겠다고 했고, 당연히 이름 댈 건수가 없던 저는 그날은 쭈구리처럼 물러나고, 후에 진짜 알바를 구하며 그쪽의 양해를 구해 주소랑 전화번호 담당자명을 준비해서 다시 찾아갔습니다.
막상 가니 하필 이번에도 그때 빠꾸주신 그분이 마주 계시더라고여, 같은 걸 물어보시기에 저번엔 제가 말을 실수 했다. 지금 알바하는 알바처는 뭐 지점명을 찝어서 만들라곤 안 했고 UFJ면 되니 그냥 만들어 오라고 했다. 거짓없이 클린하게 이야기 하니 그때부턴 무엇도 묻지 않으시더라고요. 앞선 행동은 저같은 바보나 하는 짓이니 다른 분들은 그럴 일 없으실 거라 생각하지만 예.. 정직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ㅠㅠ
UFJ쪽에선 데빗카드랑 캐쉬카드, 그리고 인뱅까지 가능하게 해주시더라고요. 카드는 각각 우편 배달되고요. 인뱅은 어플 설치하고 카드올때 같이 받는 계약 번호(아래 사진 왼쪽 계약카드 뒤에 있음, 날라온 종이에도 있음) 이용해서 로그인 하면 땡입니다.
저는 디즈니 좋아해서 다 디즈니로 디자인된거 받았는데 넘 귀엽더라고요ㅋㅋㅋㅋㅋ 대만족입니다.
▼카드 삼총사
이번에 제 글은 여기까지입니닷
아직 일본 생활도 짧은데다 단순히 제가 보고 들은 것들에 대한 것이 다인 글이라 혹여 옳지 않은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그 점은 참고하여 주시고요!
다음엔 학교 생활하면서 느낀 점이나 일반적인 생활에 대해서 글 써보려 합니다!
모두 일본 생활 파이팅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2.17 18: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2.17 20:0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2.18 17:50
첫댓글 와우! 정리 감사드려요^^ 근데.. 저만 사진이 안보이나 보네요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12 00:0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12 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