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19일(토) 대한적십자사 성남지구협의회(회장 이기춘)는 중부봉사관 2층 교육실에서 글로벌가정 ㆍ북한이탈주민 조기정착 프로그램 12회차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사업비는 KB금융그룹에서 후원하고 대한적십자사 4개 봉사관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성남시, 안산시, 의정부, 이천시에 거주 중인 저소득 다문화 및 북한이탈주민 가정 80 가정이며, 시별로는 20 명씩 교육한다. 8개월 동안 직업체험, 한국어 교육, 정서멘토링, 자녀돌봄서비스 등 대상 가구 자녀를 위해 도서 제공 및 육아 특강이 진행된다.
성남지구협의회에서는 중부봉사관 2층 교육실에서 20명이 교육에 참여하며 2021 년 11 월 13 일부터 2022 년 6월 18 일까지 29주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2 시 부터 5시 30 분까지 교육을 진행 한다.
12회차 교육은 커피바리스타 마지막 수업이며 10주간 교육 마치고 이론 시험을 통과한 학생들은 실기 시험을 본다.
커피바리스타 교육은 이론과 실기 과정을 이수 하고 이론과 실기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한국관광식음료협회에서 발급 된다. 바리스타 교육은 수원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이흥주 교수가 10주동안 전담하여 교육한다..
커피로스팅 실습은 커피생두의 품질 평가와 에스프레소 추출실습 및 카프치노 만들기를 교육하고 품종을 구분하고 고지대와 저지대를 구분하고 결점두를 골라 내기도 한다. 로스팅의 포인트는 약배전, 중배전, 강배전이다. 약배전은 신맛이 강하고 중배전은 단맛이강하며 강배전은 바디감의 맛을 살린다고 한다. 에스프레소는 한식의 장맛과 같은 역할을 하며 에스프레소는 아메리카노, 카프치노 카페라떼등에 원액으로 사용하기에 그만큼 중요하다. 잘 블랜딩한 원두를 사용하여 정량과 정시를 정확하게 지켜 추출하여야 커피의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성남지구협의회 이기춘 회장은 교육생 20 명을 4개조로 구분하여 1조 박점례 부회장, 2조 성순례 다문화 분과장, 3조 이옥선 총무, 4조 이상순 부회장을 조장으로 임명하고 다문화 교육생의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방글라데시에서 온 3조 갈리파씨 부부는 한국에서 대학교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화사에서 연구원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태어난 6살 공주 하이자와 항상 교육에 참여한다. 엄마 아빠가 수업 받는 동안 화이자는 씩씩하게 봉사원들과 그림도 그리고 노래도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한국어가 능통한 갈라파씨 부부는 조기정착 프로그램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자격증도 취득하게 되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4조 조장 이상순 부회장은 성남지구협의회에서 글로벌가정 ㆍ북한이탈주민 조기정착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외국인들의 열정적인 교육열에 감탄하고, 힘든시기지만 높은 교육 참석률을 독려했다.
이상순 부회장은 어린 손녀를 돌봐주고 있는 멋진 할머니다. 7살 똑똑한 손녀는 할머니의 봉사활동을 자랑스러워하며 항상 용기를 준다고 한다.
글로벌가정 ㆍ북한이탈주민 조기정착 프로그램 봉사를 위해 매주 결석없이 참석하는 이기춘회장과 이상순 부회장, 박점례 부회장, 이옥선 총무부장, 성순례 분과장에게 소리 높혀 함성지르며 박수 갈채를 보내본다.
성남지구협의회 이기춘 회장과 협의회 임원들은 코로나19로 더욱 세심하게 살피며 교육을 진행했다.
첫댓글 그동안의 바리스타 교육으로 지난주 시험이 있다 들었는데 합격하셨군요. 축하합니다. 이기춘회장님 외 여러임원들이 빠지지 않고 참석하여 격려해 준 덕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남은 교육도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기춘 회장님 봉사원님들 " 북한이탈주민 조기정착 프로그램 진행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성남지구협의회 이기춘 회장님과 임원님들
글로벌가정 북한이탈주민 조기정착 프로그램 교육
진행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윤희 부장님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성남지구협의회(회장 이기춘)님을 비롯한 임원님들께서는
글로벌 가정 북한 이탈주민의 조기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교육으로 진행하시느랴 수고 많으셨습니다 .
식품위생법처벌에 관한 법률을 적용 받을까요 받지 않을까요
김윤희(성남지구협의회 홍보부장)님 소식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