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자두칠러냠냠
1.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는 더불어 사는 사람 모두가 먹는 것 입는 것 이런 걱정 좀 안하고 더럽고 아니꼬운 꼴 좀 안보고 그래서 하루하루가 좀 신명나게 이어지는 그런 세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만일 이런 세상이 좀 지나친 욕심이라면 적어도 살기가 힘이 들어서, 아니면 분하고 서러워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 그런 일은 좀 없는 세상 이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80년대 시위하다가 감옥 간 우리의 정의롭고 혈기 넘치는 우리 젊은 아이들에게 그 어머니들이 간곡히, 간곡히 타일렀던 그들의 가훈 역시 ‘야 이놈아, 계란으로 바위치기다’ ‘그만둬라’ ‘너는 뒤로 빠져라’. 이 비겁한 교훈을 가르쳐야했던 우리의 600년 역사, 이 역사를 청산해야 합니다. 권력에 맞서서 당당하게 권력을 한 번 쟁취하는 우리 역사가 이루어져야만 이제 비로소 우리의 젊은이들이 떳떳하게 정의를 이야기할 수 있고, 떳떳하게 불의에 맞설 수 있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낼 수 있다.”
아 대통령님 하늘에서 거 팔자 좋게 지금 나라꼴 쳐다만 보고 있지말고 당장좀 내려오셔서 대한민국 구제좀 해주소 너무나도 보고싶구려 나의 두번째 대통령.......
인간적으로 김대중 대통령님 내려오라고 하기에는
연세가 노인학대 한다는 소리 듣기 좋으니까 그나마 젊은 노통이 내려오는겁니다 🙏🙏🙏🙏🙏
( 어디까지나 노대통령을 너무 존경한 국민의 푸념 섞인 드립글이니 진지하게 받지말자)
첫댓글 하진짜 세상이왜이렇게 힘듭니까ㅠㅠ 그래도.. 하늘에서 보고계시니까 편안하시죠?
제발 도와주세요 ㅠ
노무현의 시대는 언제 올까요 아직 먼 거 같아요
노무현 대통령님 당선된게 진짜 로또 같은 거였다는 생각이 드네. 지금 국민 수준 보니 처참하다. 점점 더 처참해지는 느낌임
삭제된 댓글 입니다.
2 그러게.. 딱 한 번이면 됩니다🙏
둘이손잡고 같이 내려오자 김재규가 내란수괴 쓱싹하고 노대통령이 대한민국 바로잡고 일석 2조 잖아
ㅅㅂㅋㅋㅋㅋ 나는 동이.
보고계시죠. 대한민국 좀 이번 한 번 만 더... 제발 지켜주세요. 그립습니다
노통 쉬셔야 하니까… 김재규어 열사라도 보내주십시오..ㅠㅠㅠ 아니 저 매국노들이 진짜 선넘잖아요 하 이 나라 불쌍히 여겨주세요 ㅠㅠ
보고싶어요ㅠㅜ 이런거지같은 나라 깨끗하게 고쳐주셨으면 좋겠다...
대통령님 도와주세요 제발요ㅠ
나는 늘 집회 나갈때마다 우리 노대통령님 생각하면서 짐 챙기고 집 나서.. 당신을 보고 자란 나는 이렇게 움직이는 어른이 되었습니다
하사장 협조좀해
노무현의 시대… 이뤄지는걸 보면서 살고 싶다 ㅠ
김재규부터 내려보내
보고 계시죠? 제발 도와주세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