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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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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수서발 의정부연장 KTX 노선
제기역과 청량리역 사이 추천 0 조회 1,151 14.03.12 16:03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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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3.12 20:46

    GTX노선은 수서-삼성-청량리-창동-의정부로 알고 있는데요. KTX 정차역은 어떻게 되는가 해서요?

  • 14.03.12 20:00

    GTX노선을 고속화해서 운행할 계획아닐까요?
    따로 건설할 비용이 엄청나니 보강공사위주로 할듯 봐지네요

  • 14.03.12 20:48

    청량리 정도는 정차하지.않을까 싶습니다.

  • 14.03.13 00:15

    케텍은 통과전용선로가 있기에 그냥 청량리에는 선택정차로 지어도 되겟네요.

  • 14.03.13 12:48

    삼성은 그냥 세우는정도가 아니고 필정차 시켜야죠. 순환선하고의 환승역인데.
    장거리철도 터미널이 순환선하고 접속했을때하고 아닐때하고 집객력은 꽤 차이납니다.
    같은의미에서 청량리보다도 왕십리에 짓고 필정차 하는게 어떨까 싶더군요. 창동은 ITX새마을급 역할의 열차 정도만 정차시키고 통과시켜도 될거같습니다.

  • 14.03.13 23:58

    @kk0192 가칭 003.004는 삼성 세울필요 없을것같네요.

  • 14.03.14 04:50

    @ViaToP 그것도 세우는게 좋을텐데요 대신 수서를 통과하고...

  • 14.03.14 16:13

    @kk0192 그렇겠네요. 수서보단 거기가 중요하죠

  • 14.03.12 22:18

    창동이나 청량리는 서울역과 용산역에 내려서 전철로 이동하면 되므로 궂이 KTX가 들어갈 이유가 없죠.

  • 작성자 14.03.12 23:09

    창동은 그래도 청량리는 철도의 중심지라 필요하지 않을까요? 수서 청량리 의정부 정차역 생각해 보는데요...청량리는 하루 몇회 정도 정차할 가능성이 있겠죠?

  • 14.03.12 23:17

    @제기역과 청량리역 사이 서울역에서 1호선으로 20분만 가면 되는 거리인데 뭣하러 청량리에 또 정차시키나요?
    무정차로 운행하는 것이 효율적인 듯 싶네요.

  • 14.03.12 23:27

    저희 동네(창동)에 그 소린 한두번 들은게 아니라서... 굳이 KTX를 저희 동네에 정차시킬게 필요한지...? 전철 놔두고 무슨...

  • 14.03.13 00:14

    성동구에서는 왕십리에 정차시켜달라고 얘기한적 있습니다.

  • 14.03.13 02:14

    이거 KTX가 서울 동네마다 세워주는 광역전철화 되는건가요?ㅋㅋㅋ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역전철이 탄생하겠군요ㅋㅋㅋ

  • 14.03.13 06:34

    제말이...

  • 14.03.13 12:52

    북쪽 종점이 원산행이나 이런게 아니라 의정부착발정도면 서울지역은 다 정차시켜도 상관없습니다.

    원래 수서착발 삼성착발인데, 수서역 삼성역까지 오느라 사람들이 각역정차 갈아타면서 시간소모하는거 보단 조금더 깊이 KTX가 들어가주고 여분으로 돈 더 받는개념 이니까요, (사실 역으로 분당역과 삼성역을지으면 수서역을 왜 짓는지 의문입니다만;;)

  • 14.03.13 12:54

    철도 건설비용 줄인다해놓고 뻘짓 더하는 모양세 같죠

  • 작성자 14.03.13 18:27

    수서-의정부 정차하고 나머지는 GTX로 환승해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전략적으로 중요한 역에 정차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0년 이상을 내다보는 계획을 기대해 봅니다. 의견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14.03.13 19:16

    어쩔수없죠. 제일좋은건 ktx가 수서~서울역 으러 이어지는겁니다. 근데 ktx 용량을 수서선 경부선 반반씩 나눈다치면 강북사람들은 항상서울역경유의 한정된 배차만 이용할수밖에 없단 계산이 나오는데요.
    굳이 노선을 청량리로햐서 의정부로 뺄거면 창동 둘중하나는 시종착등으로 필정차 할필요가 있어보입니다.

  • 14.03.14 16:55

    이게 정답인데 관리들이 한 십수년 후에 어떻게 그림이 나올지를 생각못한다는거죠.

  • 14.03.14 16:57

    @ViaToP 아무리 서울쪽이 배차가 많아도..지금 광주역 광주송정역 이도저도안되는꼴을 굳이만드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서울역으로 보내면 당장 경부선 선로포화문제도 일거에 햐결될거고. 통일시대 대비해도 서울역을 경ㅇ 하는게 낫죠

  • 14.03.14 16:58

    @lifetimes 만병의 근원은 서울-시흥인데 그걸 양원화했다면 지금 택시가 5분에 한대나가겠죠....

  • 14.03.14 17:04

    @ViaToP 답답합니다참.... 수서선은 청량리로 굳이보내고....서울시흥구간은 또 용량없다고 장기사업으로 잡아놓고.... 바보들행진 같은...사람들은 어차피 서울역에서 출발하면 어느선로타든 다 똑같은데...그놈의 대심도 서울역에서 뚫어서 창동 의정부 경원선 연결시켜도 강북지역 1.4.호선 수요 다가져오고 통일이후에 간선도 굴릴수도 있겟구만 말이죠. 당장 경부 경인선만해도 여유가 확생기겟구만!!

  • 14.03.14 17:06

    @lifetimes 거기 사람들이 철도에는 관심없다고 얼굴에 적어다놓고 다니는군요. 열정이 있다면 이럴 사람들은 아니죠.

  • 14.03.16 03:17

    현재 용역중인 노선 : 수서 - 삼성 - 노원(구 성북역) - 의정부
    서울시에서는 용역 결과가 나온 후에 창동과 왕십리 정차 의견을 제출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 작성자 14.03.16 22:57

    노원역 확정이 아닙니다. 현재 여러 대안 검토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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