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워드슐츠 회장을 예를 들어 본다.
24시간 매달리지 않으면 성공도 없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깨진 유리창을 보면 참을 수 없어야 한다. 깨진 유리창을 수리하는 데 강박적으로 매달려야 한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은 왜 스타벅스에 열광하는가?
하워드 슐츠 회장의 강박관련 때문이다. 그는 자신뿐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제품 지식과 서비스 수준을 높여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요구했다.
그는 직원들을 커피 전문가로 교육했다. 그 결과 스타벅스 직원들은 제품에 관한 손님들의 질문에 훌륭하게 대답할 수 있었다. 강박관념이 집중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라면 강박행동은 이를 실천하는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부탁드립니다" 와 "감사합니다 " 를 잊지 않도록 직원들을 교육한다.
깨진 유리창이 사라지고 모든 것이 제대로 움직이기 전까지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다. 성공을 원한다면 당신은 비즈니스에 대해 지나칠 만큼 강박관념을 갖고 강박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그것이 성공의 이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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