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성을 강조하는 오피스룩을 원한다면, 보기만해도 쿨해보이는 블루 컬러 계열의 데님 팬츠나 시원한 소재의 쇼츠에 페미닌한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셔츠나 고급스러운 프린트로 특별한 액세서리 없이도 멋스러울 수 있는 티셔츠를 함께 매치하는 것이 좋은 스타일링법이다.
좌측부터) ` 젊은 감각의 체크 패턴과 어깨 패드로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자켓형 베스트. MORRIS COMINGHOME ` 세련된 감성의 패턴과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착장이 편안한 원피스. MORRISCOMINGHOME ` 경쾌하고 화사한 플라워 패턴의 민소매 원피스. MORRIS COMINGHOME ` 딥넥으로 포인트를 주어 감각적인 민소매 블라우스. MORRIS COMINGHOME
그보다 조금 더 격식 있는 느낌이나 여성스러운 감성을 강조한 코디를 원한다면, 스트라이프나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H라인 스커트와 모던한 디자인이나 패턴을 가미한 린넨 베스트를 함께 매치한다. 여러 가지 아이템을 믹스매치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분위기 있는 패턴으로 장식된 시원한 소재의 원피스 하나만으로도 쿨비즈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쿨비즈룩은 밝은 컬러와 시원한 소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가벼운 소재감으로 인해 속살이 비칠 수 있다는 점도 참고 하여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너무 편하기만한 패션은 오히려 사무실 분위기를 해칠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쿨비즈룩을 코디한 날에는 슈즈나 가방을 매치할 시, 과한 캐주얼 아이템보다는 살짝 포멀한 분위기가 감도는 아이템을 선택해 주는 것이 현명하겠다.
(이미지 제공: Stylesight.com, MORRIS COMINGHOME)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TYLET Magazine Editor ZEE SUNG HA ㅣ 제공 : 패션커뮤니티 스타일렛 (www.styl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