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컨테이너, 벌크 화물, 탱커 운송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2위의 대형 해운선사임. 2016년 2분기 기준 사업 부문별 비중은 컨테이너 부문 80%, 벌크 부문 14.4%, 기타 5.6%로 구성돼 있음. 컨테이너 부문은 보유선대 기준으로 글로벌 톱 20위권에 위치한 선사임. 컨테이너 및 건화물 운임과 글로벌 경기에 따른 물동량 변화, 유가, 환율 등이 영업에 미치는 주요 요인임. 미주 항로가 컨테이너 부문에서 가장 높은 비중 차지함.
==> 현재 조선경기가 어려워지며 동사도 엄청난 고통과 조정을 거쳤습니다.
그리고 요근래 단기간에 오른것은 자본잠식 탈피와 관리종목 해제가 되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중요한것은 실적이나 기업의 변화가 된것이 아닌것이지요.
지금까지 2번의 깡통이 나면서 또 부실기업을 본다는것은 많은 투자의 변화가 있어야 되겠습니다.
이기업은 아직도 부실기업입니다.
지금 매출이나 영업이익 증가의 기업을 바닥매수할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왜 이런기업에 자꾸 미련을 가지시는지요?
이번에도 큰 아픔을 겪을뻔했지만 본전까지 와서 정말 다행입니다.
매매를 하시더라도 비중 5%미만으로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치에 돈이 몰리는곳을 찾아보는 조금만 다른각도로 시장을 보는 관점을 보세요.
부디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