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광역시 미추홀구 종합지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 1일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 및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 하고자 `2024년 1분기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을 구청 대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시상은 미추홀구소속 자원봉사자 중 자원봉사 활동 실적이 우수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한 4명 (안상균님 외 3명)을 우수봉사자로 설정했다.수상자 안상균 (69) 님은 미추홀구 노인복지관 경노식당에서 무료급식
배식 및 독거 어르신 댁 식사 배달 활동 등 우리 이웃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홍순연(65) 님은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누는 공유냉장고 나눔 곳간 2호점을 운영 –관리하면서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해 적극적인 자원활동을 전개했다.
이외 황성복 외 (66) 님은 인천 미추홀 구 모범운전자회 소속 회원으로 관내 교통 혼잡지역에 교통정리 활동 및 교통 안전문화 롹산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했고, 김복희 (66) 님은 사희적 배려 및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한 인천시 병원 동행사업의 병원 동행 매니져 로써 따뜻한 공동체 사회실현에 앞장서 헌신하였기에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했다.
유중형 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자원활동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 곳곳에서 나눔과 사랑의 손길을 빠짐없이 나눠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