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게시판에 있는 것을 옮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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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드릴 말씀은
이글은 한글화 작업실에 있는 카르타고멍멍이님이 올려주신 100번글과
무거운바람님이 올려주신 101번글을 참고한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언제나 만약을 대비해 백업을 해두실것을 권고하는 바입니다.
이제 본문으로 들어갑니다.
준비물로는 그림판, 메모장, Irfanview라는 프로그램입니다.
Irfanview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하시면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Irfanview를 설치하셨다면 실행하신후 File->Open으로 가셔서
C:\Program Files\SEGA\Medieval! II Total War\data\world\maps\base
(미디블을 다른 곳에 설치를 하셨다면 그폴더의 Medieval! II Total War\data\world\maps\base)
로 들어가셔서 "map_regions"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그 파일을 Save as로 BMP로 저장합니다.
그러면 map_regions.bmp라는 파일로 저장이 되었죠?
그러면 그림판으로 이 파일을 엽니다.
그러면 이렇게 열렸을겁니다.
그럼 이제
그림판의 색->색편집을 통해서 자기가 하고 싶은 색을 만들고 그 색의 RGB값을 적어두세요.
이제 지역을 이렇게 나누고 도시나 성이 위치할 곳엔 검은 점을,
해안가에 위치해서 항구를 표시할땐 하얀점을 찍어 주시면 됩니다.
이럴때 맵을 수정하시는 것이라면 원래 땅이 바다를 침범하지 않게 해주세요.
그리고 토탈워를 창모드로 실행시켜 성이나 항구가 위치한곳이 적절한지 판단해주세요
[군대가 갈수있는 곳인지 자원위에 위치한것을 아닌지 말입니다.]
[막 성이 접근불가능한 산꼭대기에 위치하면 난감하지 말입니다.]
작업을 끝내셨다면 저장을 하고 그림판을 꺼주세요.
이제는 관련 텍스트 파일에 새로운 지역을 추가시켜 줘야 합니다.
먼저 imperial_campaign_regions_and_settlement_names.txt파일을 여세요.
(이 파일은 반드시 data/text에 넣어줘야 하며, 읽기 전용 파일이므로 해제해줘야합니다.)
이제 여기에 자신이 추가 하고 싶은 지역을 추가 하면 됩니다.
{Shogun_Province}토탈워 지역
{Shogun}쇼군
을 추가 시키시려면
이렇게 추가 하시고 저장해주세요(다시 읽기전용으로 바꾸는것 잊지마세요.)
그리고 이제 data/world/maps/base로 가셔서 descr_regions.txt을 여세요.
보시다 시피 이렇게 넣었습니다.
지역은 문화가 비슷한 무어의 도시를 복사해서 사용했습니다.
같은 폴더에 있는 descr_sounds_music_types.txt 을 열어서 추가한 지방(Province)을
관련된 문화권에 추가하세요.
여기서는 이도시를을 무어의 문화권에 넣습니다.
다음으로 data/world/maps/campaign/imperial_campaign에 가셔서 descr_strat
을 여신후에 다음을 원하시는 팩션에 추가하세요.
settlement
{
level village
region Shogun_Province
year_founded 0
population 1000
plan_set default_set
faction_creator moors
}
그리고 다시 Irfanview로 아까 저장하신 map_regions.bmp를 불러와서
TGA파일로 저장하여
C:\Program Files\SEGA\Medieval! II Total War\data\world\maps\base
에 덮어씌우세요.
그리고 반드시 map.rwm을 지우세요!
자 이제 시작해보면
이렇게 멋지게 추가 되어있는것을 아실수 있으실겁니다.
자, 이렇게 확인을 안하시면 도시가 산에 박힐수 있으니 틈틈히 확인해주세요.
여기서 조금만 응용하시면 맵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
라고 말은 했었지만 적용하는 법은 상당히 힘듭니다.
GeoMod_tool_for_Mapping(English)_0.21.exe
위의 파일은 맵을 만들때 상당히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텍스트 파일로만 보면 정확히 파악하기 힘든 자원의 위치라던가 캐릭터의 위치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며 프로빈스 수정, 고도 수정, 기후 수정, 그라운드 타입 수정, 강위치 수정등을 할수 있으며
그외에도 여러가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시에 건물 생성기능은 프로그램을 믿지마시고, 직접 텍스트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포럼에서 가져왔습니다.
처음에는 영문이 아니라 불어버전을 받았었는데요.
뭐 영문이라고 해도 쉬운 영단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몇번해보시면 금방 익히실수 있을겁니다.
첫댓글 혹시 저 색칠된 프로빈스를 채워 넣으면 땅이 생기거나 하나요?
음. 색칠된 프로빈스를 채워 넣는다는게 무슨 뜻이죠?
저거 저도 만들수 잇을거 같은데.. 정말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도록 하겟습니다.. 그런데 저거 쇼군처럼 저런 성이나 도시를 아까 위에서 님이 정한 그 분홍색비슷한 색으로 점한번만 찍으면 되나여? (성 지을곳에.. ) 그리고 iron ,아틀란틱, 그밖에 그런건 머죠? 자세히 설명좀
iron ,아틀란틱은 자원입니다 상인들을 올리면 돈버는 그것이죠. 그리고 색은 지도내에서 겹치지 않는색으로 칠하셔야 하고 성위치에는 검은색점을, 항구위치에는 하얀점을 찍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또 저맵 파일을 가지고 다시 개조해서 동아시아를 만들거나 한국을 제작할수도 있는건가요?
네 제작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정하는 것에 비하여 수정할 부분이 엄청나게 많아지죠. 일단 기본적으로 descr_strat파일을 비롯하여 base폴더의 거의 모든 파일을 손봐줘야 합니다.
바다위에 해상도시를...쿨럭
아무것도 없는 바다위에 도시를 만들면 아마도 에러가 날듯합니다. 그리고 섬을 만들려면 다른 맵또한 수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일이 많아지죠,
ㅇㅅㅇ;;무지 어렵군요.ㄷㄷ
브러시는 못 사용 하는겁니까... ㅠ.ㅠ
Draw를 통해서 그려주셔야 합니다. 뭐 Fill을 이용해서 채우는 법도 있구요.
이걸 응용하면 동유럽쪽 땅도 나눌수 있는건가요/
예 충분히 나눌 수 있습니다.그리고 게임내의 지역개수 한개는 199개로 알고 있습니다.
맵 수정툴을 실행하려고하면 18%에서 멈추는데.. 방법이 있는지요.
맵 수정툴... 이거 어떻게 쓰는거죠 ㅡㅡ?????? 전혀모르겟는데;;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