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해서 이는 흉몽에 속한다. 자기가 고용하고 있는 사람이나 부하에게 기만당하거나 거짓으로 인해 마음을 크게 상하는 일이 생긴다. 또한 고양이가 사람처럼 말을 했다면 반드시 구설수가 생긴다. 말을 잘못해서 곤욕을 치루거나 명예에 금이 갈 일이 생긴다. 고양이가 꿈에 나타나는 것은 도적이나 앙갚음을 하려는 원수로 상징된다. 그러기 때문에 꿈에 고양이를 잡으면 도적을 잡을 일이 생긴다.만약에 고양이 고기를 먹었다면 잃어버린 물건을 도로 찾을 일이 생긴다.고양이한테 활키거나 물리면 병이 생기거나 근심걱정할 일이 반드시 찾아든다. 고양이는 어떠한 형태로든 꿈에 나타나는 것은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수가 많다. 고양이가 사람처럼 웃고 달려들거나 다정하게 달겨들면 누군가가 주위에서 당신을 해치려는 음모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꿈이다.
"하얀 쥐가 나타나서 자신이 가는 길을 인도하는 꿈"
이는 아주 대길한 일이 생기는 꿈이다.많은 사람들이 순종하기 위해서 모여들거나 도울 사람이 나타난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는 꿈이다. 특히 무슨 시험을 보거나 취직,중대한 일을 추진중에 있을 때에는 반드시 일이 성사된다. 또한 어떤 일을 두고 망서리고 있을 때에 이런 꿈을 꾸면 옳은 길로 가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는 일이 생긴다.지혜로운 사람이 나타나서 곤궁에 처해 있는 당신을 도와주는 꿈이다.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고양이 꿈이 나쁘다고 했는 데 이런 경우는 다르게 해석할 수 있다. 이는 재물이 생기는 꿈이니 복권을 사는 게 좋다. 복권을 살 때는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되도록이면 남이 보지 않을 때 사라. 밤이나 지하도 같은 데서 사야만 효험이 더 있다. 쥐를 잡아서 집으로 들어오는 것은 아주 좋지만 잡아서 먹는 꿈은 좋지 않다. 고양이가 쥐를 잡아서 그 자리에서 먹는 것을 밨다면 해괴한 일이 생겨서 피해를 본다. 이치나 사리에 맞지 않는 일의 함정에 빠져서 구설을 면키가 어렵다. 이같이 고양이 꿈은 나쁜 일이 많이 일어나는 의미가 담겨 있는 경우가 많다.
"쥐에게 물리는 꿈"
이는 아주 좋다.뜻밖의 일로 출세를 하는 꿈이다.물릴 때에 피가 줄줄 흘러내리면 당장 가서 복권이라도 사라. 추첨식복권으로 밤에 사는 것이 좋다. 아무도 보지 않는 곳에서 사며 누구에게도 꿈이야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쥐가 신체 일부를 물어서 살점을 뜯어 먹었다면 반대로 나쁜 꿈이다.
필자에게 어떤 부인이 쥐에게 물려서 자기의 살을 죄다 뜯어 먹는 꿈을 꾸었다고 호소해온 일이 있었다. 재산을 빼앗길 꿈이라고 했더니 나중에 그분은 형제들하고 유산 다툼으로 알거지가 되어버렸던 것이다.
"쥐와 개가 함께 뛰놀고 있는 꿈"
이는 큰 기쁨이 생길 꿈이다. 쥐와 개가 서로 사이 좋게 놀고 있었다면 지금까지의 어떤 일로 인해 힘들었다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가져올 꿈이다. 재물운도 좋지만 특히 시험이나 취직문제,사업문제로 고심하고 있었다면 반드시 결실을 보는 꿈이다.같이 노는 것도 좋고 둘이 서로 다투고 싸워도 좋은 데 그중에서 쥐가 개를 이겼다면 생각보다 일이 쉽게 성사되어 결실을 거두는 일이 생긴다. 복권을 사고 싶으면 즉석복권을 사라. 당첨이 되지 않아도 다른 일로 좋은 일이 반드시 생기는 꿈이다.
"쪽제비를 본 꿈"
이는 불길한 일이 생기는 꿈이다. 몸에 병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꿈이다. 그리고 무슨 일을 추진 중에 있을 때에 이런 꿈을 꾸었으면 그만 두는 것이 좋다. 반드시 누구에겐가 속히거나 훼방을 놓을 사람이 나타나는 꿈이다. 쪽제비가 자신을 물어 뜯어서 피가 줄줄 흘렀다면 오히려 좋다.무슨 일이 안된다고 포기하던 일이 역전되어 아주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박쥐를 본 꿈"
이는 아주 흉몽이다.꿈을 꾼 다음날은 사람 만나는 일과 특히 계약이나 중대한 약속을 하지 않는 게 좋다. 잘못 이용을 당하거나 거짓이나 기망에 속혀서 혜여나지 못하고 끌려다닐 꿈이다.특히 친절하게 대하거나 이익이 아주 많은 일이 있다고 꼬드기면 반드시 함정이 되어 큰 손해를 본다는 꿈이다. 이런 꿈을 꾼 후에는 대인관계에 각별히 조심하여 남에게 속히지 않도록 각오를 단단히해야 한다. 겉으로는 웃으면서 속에 칼을 품은 사람이 나타날 꿈이다. 특히 아랫사람을 경계하고 남에게 금전적인 부탁이나 청탁을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쥐가 입고 있는 옷을 물어 뜯는 꿈"
이는 아주 길몽이다. 특히 벼슬이나 고시 같은 중요한 일에 직면한 사람이 이런 꿈을 꿨다면 반드시 합격하거나 소원을 일시에 이룬다. 부인이나 남편이 몸에 병이 있을 때에 이런 꿈을 꾸면 반드시 병이 씻은듯이 낫는다. 또한 새로운 사업이나 이사를 하면 아주 좋은 일이 생긴다는 암시가 깃든 꿈이다. 새앙쥐보다는 아주 큰 쥐가 옷을 물어뜯으면 더 좋다.남에게 부탁이나 청탁을 할 일이 있으면 반드시 성사될 꿈이기도 하다. 복권을 사고 싶으면 여러군데서 여러장을 사되 꿈이야기를 아무한테도 하지 말고 추첨하는 날까지 비밀로 간직하고 있는 게 좋다. 이런 꿈은 함부로 이야기를 해버리면 효험이 없어질 수도 있다.
"여우를 보거나 사육하는 꿈"
여우를 보는 꿈은 누구에겐가 억울한 의심을 받게 된다. 거짓에 넘어가거나 사기를 당하기 쉬우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또 여우를 사육하는 꿈은 남자라면 여난을 당하여 함정에 빠져 망신을 당하고 재물을 날릴 일이 생긴다.또한 여우와 싸우는 꿈은 대인관계에 극히 조심해야 한다. 교활하고 간교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싸우고난 뒤에 여우가 웃음으로 덤비면 누구와 다투고나서 반드시 재물의 손실을 입을 꿈이다.
"집안으로 들어오는 산돼지를 덥석 안은 꿈"
이는 반드시 재물이 생기니 복권판매대로 지체없이 돌진하라. 추첨식 즉석복권 가리지 말고 사라. 여러군데서 여러장을 사는 게 좋다. 사람들이 많이 보는데서 대낮에 대로변에서 사라.만약에 이런 꿈을 꾸고도 복권이 당첨되지 않아도 서운해할 필요는 없다. 반드시 어떤 일로든 재물에 관계된 일이 일어나게 된다. 산돼지가 크면 클수록 더 재물이 크게 들어온다.반대로 들어오는 산돼지를 잡아도 밖으로 나가버리면 재수없는 일이 생기지는 않지만 재물이 들어올 일이 되돌아가버린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