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마포 산악회는 3월 22일 운영위원회에서 4월2일까지 2주간 산행을 쉬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정부 시책에 따름과 함께, 회원들의 건강을 위하여 결정하였기에 다소 섭섭하시더라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4월 둘째주 산행에서 뵙겠습니다. ^*^
-------------------------------------------------------
변산반도국립공원의 일반적인 관음봉, 쌍선봉 코스가 아닌, 숨은 오지의 산으로 웅장한 기암, 단애와 숲이 부안호수와 만나 탄생한 환상적인 산수화를 보러 부안의 기산봉.군관봉.마상봉 갑니다.
부안 변산반도국립공원이라 하면 내소사와 내변산의 관음봉, 쌍선봉 코스를 떠올리지만 마상봉, 군관봉, 기산봉은 전문 산꾼들만 오르내리는 오지의 산으로, 주의해서 산행을 하여야 한다. 3개의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이 코스는 내변산의 암릉미, 장중한 산세, 부안호, 새만금 등을 한눈에 조망 할 수 있는 멋진 조망터를 가진 산행지이다. 1995년 부안댐이 완공되면서 중계계곡이 호수로 변하면서, 우거진 나무들과 웅장한 주변 단애와 기암괴석, 호수에 반사된 햇빛이 조화를 이뤄 만든 환상적인 산수화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더구나 비가 올 때 산행을 한다면, 벼락같은 물줄기 폭포가 되고, 비가 그치면 자취를 감춘다는 벼락폭포 등 크고 작은 폭포를 볼 수 있다. 비가 내리지 않는 날에 볼 수 있는 것은 때때로 물이 쏟아지곤 했음을 보여주는 흔적이 뚜렷한 틈새뿐이다.
기산봉은 변산의 최고봉인 기상봉(의상봉)에서 연유한 듯, 군부대가 있는 기상봉으로 가는 군사도로에 가까이 인접해 있는 산봉우리이다. 조망 바위터에 서서, 평온하고 아름다운 부안호와 의상봉을 가까이서 조망하기 좋다.
군관봉은 수려한 절경을 자랑하는 암봉으로 부안댐과 직소천을 끼고 있으며, 최고봉인 의상봉과 서해바다의 새만금, 쌍선봉, 쇠뿔바위봉, 새봉 등을 조망할 수가 있다.
마상봉은 군관봉 서쪽으로 부안댐 여수로를 지나 가파르게 오르는 전위봉을 지나 있는 봉으로 육산으로 보이나, 물문화관에서 올려다보면 말잔등처럼 보이는 험준한 봉우리이다.
코스: 직소천보- 벼락폭포왕복- 대슬랩- 삼거리- 기산봉(386)왕복- 군관봉(293)- 여수로- 마상봉(161)-부안댐- 미선나무군락지- 주차장(7.2k)4시간
언 제 == 2020년 4월 2일 목요일 06시 40분
어디서 == 합정역 8번 출구 SK 주유소 앞 아름관광
경유지 == 양재역1번 출구 50m 수협 앞 07시 10분, 경부고속도로 죽전 간이정류장 07시 25분
상행시 == 죽전 간이정류장, 양재나들목, 한남역, 합정역
준비물 == 중식, 간식, 식수, 등산기본장비, 랜턴
회 비 == 20,000원(하산주 제공)
(산행일 4일전인 일요일 오후 5시까지 취소하시면 전액 환불 또는 연기가 가능하며, 그후 취소는 회비를 내야합니다.)
됩니다.
첫댓글 갑니다ᆢ죽전탑승
네~^
김명범 신청합니다.
합정역
네~^
참석합니다
네~^
함께 합니다
합정역 탑승 합니다 ㅎ
네~^
청산별곡 신청합니다
합정
네~^
2명 신청합니다. 양재탑승 멀미땜시 앞자리부탁합니다.
네~^앞자리 생길경우
참석합니다
네~^
2명 신청합니다.
네~^
신청합니다
네~^
참석합니다(입금)
네~^
2명 신청합니다....수고하세요.
네~^
2명 양재 ~앞자리 부탁드립니다
네~앞자리 고정석이라 어렵네요.
신청 합니다
네~^
신청합니다~
합정 탑승
네~^
2명신청합니다 양재탑승 앞자리 부탁합니다
네~^^
신청합니다
회비는 책여산 가지 못한거스로 대치 하겠습니다
네~전번이 없어 쪽지보냈슴다~
@다정 이번까지 쉽니다
신청 합니다.
양재역 탑승
4월2일 이날까지 쉽니다.
수고가 많습니다...
환불신청 합니다...
한국씨티은행 116-64534-260 박효수
010-5655-7553
산너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