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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경제 7월호(2015. 7.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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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89호 |
중국시장 구조 변화가 올해 들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먼저 성장 속도가 빠르게 둔화되고 있다. 2012년 이후 7%대로 하락한 경제성장률과는 달리 10%대를 유지하던 판매증가율이 올해 들어
급락하면서 4월 이후에는 오히려 경제성장률을 밑돌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 선진시장의 급격한 위축에 따라 글로벌업체들의 중국 투자가 집중되었는데
시장의 성장 둔화와 맞물리면서 공급과잉도 조기에 현실화되었다. 또한 동부연안과 중서부지역의 시장 성숙도 차이와 구매제한정책 시행에 따라 지역별
성장 차별화와 시장 세분화도 가속되고 있다. 소비자 선호와 구매행태도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중/저소득층과 첫 차 구매자를 중심으로 SUV
선호가 크게 증가하면서 합자업체의 주력이던 C 2 이하 세단 수요가 중국업체의 저가SUV로 급속하게
이탈하였다. [전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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