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평가에서 3-4가지 툴을 사용하는 것은 중복된 평가와 측정을 통해
평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효율적 평가 프로세스의 진행을 위해 평가 툴의 간이화를 고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실제 인바스켓이나 롤플레이의 콘텐츠나 문제 구조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인바스켓 내부에 기획보고서 형식의 과제가 주어지는 경우
인바스켓의 시간을 다소 늘리고 정식 기획보고서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늘 양자의 통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예전에 전력사 역량평가와 관련하여서도 유사한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Q. IB와 BC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어느 것인가
A. IB 입니다. 역량평가의 기본이 IB이며 가장 다양한 유형의 과제로 평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BC에서만 다룰 수 있는 고유한 영역도 존재합니다.
같은 연유로 역량평가의 시간대만 조정이 된다면,
IB와 RP만으로도 평가는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충분한 평가를 위해서 IB의 시간을 종전보다 늘려야 하며
점차로 RP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하는 것이 전제조건이 됩니다.
역량평가 시스템 그리고 나아가 인사 관련 시스템은 매년 끝없이 변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역량평가 도입 초기부터 늘상 있어왔던 일이며 저희는 그러한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고 이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일해왔습니다.
역량평가 전문 기업
인바스켓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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