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알아보기 :: 영통내과잘하는곳
최근 많은 분들께서 낮에는 따뜻한 날씨로 인하여 점심을 먹고 나면 춘곤증으로 졸음이 쏟아져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전날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했는데도 계속 졸음이 오신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이란 기관지,후두,인두,비강이 위치한 상기도가 막혀 정상 호흡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질환은 자는 동안 시간당 호흡이 10초 이상으로 정지하는 횟수가 5회 이상인 경우 수면무호흡증이 발생하죠. 이 질환의 환자분들의 경우 비만으로 인하여 목 부위에 지방이 쌓이거나 혀나 편도 등의 조직이 비대해진 경우에도 목 안의 공간이 비좁아지고 상기도가 좁아질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으로는 대게 코골이와 코골이 중 단절이 있거나 호흡이 멈추고 다시 시작하는 것을 반복, 숨이 차거나 숨이 막혀서 수면중 자주 깨고 업무 또는 운전중 쉽게 잠이 드는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또한 오전에 두통 또는 생리주기, 성욕감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해 춘곤증 또는 만성피로가 계속 나타나신다면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검진 후 맞춤 치료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면무호흡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이 중요하며 생활리듬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
출처: 삼성행복한내과 원문보기 글쓴이: 삼성행복한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