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지구협의회,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회장 이강훈)는 지난 1월 16일, 지구협의회 사무실에서 협의회 임원, 단위봉사회 회장 및 총무, 동부봉사관 등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2023년도 봉사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봉사원들은 지난 활동을 되돌아 보며 감동과 환희를 느끼면서 2024년도 더욱 알찬 봉사를 다짐했다.
이날, 김동수 고문(새희망봉사회), 경기도협의회 조승호 부회장(고문, 재난대응봉사회), 단위봉사회 재무가 함께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조성준 총무부장의 사회로 시작,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한용숙 부회장이 낭독하고 봉사원 서약을 황영선 수석부회장이 복명하고 봉사원은 복창했다.
■ 공로패 및 표창장
● 공로패(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이재정) - 한용숙(한가람봉사회), 김희순(흥천봉사회), 조선진(산북봉사회)
● 표창장(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이재정) - 이선주(한가람봉사회)
회장의 임기를 마친 한용숙, 김희순, 조선진 전회장은 공로패를, 2023년 적십자 사진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이선주 홍보부장은 표창장을 받았다.
이강훈 회장은 "벌써 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네요. 지난 1년 별 탈없이 잘 이끌어 주신 협의회 임원, 단위봉사회 회장님과 참석해 주신 김동수 역대회장님, 경기도협의회 조승호 부회장님 감사드립니다. 2023년도에 사무실 개소식이 있었고 합동결혼식을 여러분의 협조로 잘 치렀습니다. 2024년도에도 임원 여러분들의 각별한 도움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동부봉사관 최금진 관장은 "여주지구협의회가 점점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는 모습을 보니 더욱 활발한 봉사가 이루어 질 것 같습니다. 여러분 건강하십시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라고 인사했다.
김동수 고문은 축사로"정기총회 축하드립니다. 동부봉사관에서도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주지구협의회가 나날이 발전되기를 바라고 임원분들 갑진년 새해 모든일들이 이루어지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조승호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은 "반갑습니다. 현재 경기지사 부회장 조승호입니다. 오늘 많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강훈 회장님이 인덕이 많으십니다. 봉사활동의 선봉은 한가람봉사회였습니다. 그 외 단위봉사회에서도 거리가 멀어서 힘드시겠지만 적극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격려했다.
1. 2023년 사업보고 - 조성준 총무부장
2. 감사보고 - 서면으로 대체
3. 2023년 재무보고 - 강문선 재무부장
4. 2024년도 사업 계획(안)
5. 2024년도 수입·지출 예산(안)
▶ 안건 협의
● 회칙 개정 - 총회는 회계연도 익년 1월 중 결산 총회, 북한이주민분과 신설, 수석부회장 회의록 작성 및 전차회의록 낭독 삽입, 감사자격 요건으로 협의회 및 단위봉사회 임원을 역임한 자
● 워크샵 계획(예정)
▷ 기타 안건
1. 단위봉사회 재무담당 협의회 회의 참석건 - 부결
2. 협의회장 이·취임식 외부인사 초청 추진건 - 검토 후 차기 회장이 결정
□ 동부봉사관 공지사항 □
1. 총무교육이 리더교육으로 바뀜
2. 단위봉사회 봉사활동 200시간(년) 이상 요함
3. 한가람봉사회, 흥천봉사회, 산북봉사회 임원 바뀜
4. 12월 월보 제출 요함
5. 여주시의회 특별회비 전달식 - 1월 26일(금)
폐회 후 협의회에서는 봉사원들에게 점심으로 돼지갈비를 제공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첫댓글 여주지구협의회,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표창 수상자분들 축하드리며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