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공휴일에 가야 하는 곳
서울근교 당일치기 코스 추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한산성)
여름을 대표하는 연꽃, 수국, 배롱나무가 차츰 저물고 코스모스, 국화 등의 가을꽃들이 얼굴을 비치며 계절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조금씩 짙어지는 가을의 향취에 맞추어 국내여행업계 또한 다양한 시즌 상품을 내놓는 추세다.
한편 경기도 남한산성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에 9~10월에 남한산성을 찾는 이들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9월, 추석연휴를 비롯해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진행되는 남한산성 프로그램 ‘2024년 숲 속의 산성도시’로 떠나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한산성)
맥주와 각종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와 어릴 적 향수를 자극하는 봉선화 행사도 함께 방문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2024년 숲 속의 산성도시
경기도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2024년 숲 속의 산성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한산성)
숲 속의 산성도시는 해당 기간 내의 추석 연휴,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진행되며 숲 생태학교, 연희 한마당, 행궁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숲 생태학교는 식물을 활용한 예술체험과 숲 해설 전문가와 함께하는 숲 속 산책 등으로 구성된다.
연희 한마당에서는 전통 무형유산 공연, 전통무예 시연을 감상하며 방문객 참여극인 ‘남한산성을 사수하라’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야간 산성의 분위기를 물씬 만끽할 수 있는 추석 특별 프로그램 ‘추석 밤마실’이 열려 특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한산성)
또한 다식을 곁들인 전통차 체험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부담이 없다.
고양 푸드앤비어페스티벌
남한산성에 방문해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했다면, 이번에는 맥주와 함께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고양시로 떠나보자.
출처 : 고양 푸드앤비어페스티벌 SNS (고양 푸드앤비어페스티벌 체험 이벤트)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 및 벨라시타 야외잔디광장 일원에서 ‘고양 푸드앤비어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로 5회 차를 맞이하는 해당 페스티벌은 고양 시민 및 지역상권이 다 함께 즐기는 지역상권연계형 종합 축제로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버스킹 및 댄스팀 공연, DJ EDM 공연을 감상하며 합리적인 맛과 가격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시원한 맥주를 즐기며 타투스티커, 페이스페인팅 등을 체험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고양 비보잉 페스티벌, 고양시민 힐링 노래경연, 전국 대학교 응원단 치어리딩 대회, 랜덤 댄스 경연대회 등이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출처 : 고양 푸드앤비어페스티벌 SNS (고양 푸드앤비어페스티벌 음식)
푸드앤비어페스티벌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이곳과 관련해 031-927-9974로 문의할 수 있다.
율봄식물원&율봄식물원 봉선화 시즌
고양시의 푸드앤비어페스티벌에서 축제의 열기를 만끽했다면, 이번에는 봉선화와 나무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식물원으로 떠나보자.
출처 : 율봄식물원 (율봄식물원 풍경)
경기 광주시 퇴촌면 태허정로 267-54에 위치한 ‘율봄식물원’은 볼거리와 쉼터를 동시에 제공하는 농업 관광 서비스 공간이다.
현재 이곳은 봉선화 및 서양 봉선화(산파첸스)가 한창이다. 8월 3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되는 ‘율봄식물원 봉선화 시즌’ 동안 분홍빛으로 물든 야외정원을 즐길 수 있으니 기간 내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이번 8~9월, 곳곳에 마련된 평상에 앉아 봉선화 손톱을 붉게 물들여보는 것은 어떨까.
율봄식물원은 매일 10~18시(4~11월 기준)에 입장가능하며 대•소인 공통으로 5천 원의 입장료가 든다.
출처 : 율봄식물원 (율봄식물원 풍경)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31-798-3119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