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 소개글
때로는 많은 미사여구가 필요치 않는 연주자를 만나게 된다.
이 한 장의 음반에서 들려주는 그의 음악은 순수하다.
화려한 수식도, 장식도 배제하고 감정의 과도한 포장도 멀리하고 맑은 눈으로 음을 바라보고 연주하는, 순수함으로 가득 찬 노래가 있다.
수년 전, 기타리스트인 김진택을 만난 것은 비올리스트 리차드 용제오닐의 ‘라크리메’ 앨범을 녹음할 때였다.
맑은 눈과 동안을 가지고 차근히 섬집 아기를 연주할 때의 그의 모습은 투명한 울림을 가지고 있었고,
한 명의 새로운 기타리스트의 탄생을 보았었다.
음악을 공부하는 학생에서 한 순간 동료 기타리스트로의 도약을 지켜 볼 수 있다는 그것은 무척 놀라운 일이었다.
녹음을 제의했었고, 이제 그 결실의 첫 음반이 나오게 되었다.
한국 기타리스트의 음반이 그리 많지 않은 가운데,
더욱이 국내의 교육 환경에서 수학한 국내파 연주자의 음반은 거의 찾기 힘든 가운데서 이렇게 음반을 녹음하고 자신의 노래를 들려 준다는 것은
한국 기타계의 새로운 물결이라 할 수 있다.
이 작은 물결이 그냥 스러지지 않고 더 큰 음악의 물결이 되길 희망한다.
기타리스트 & PANN music프로듀서 -이성우-

Aria and Fantasie
김진택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소리로 대표되는 기타리스트 김진택은 따뜻한 감성속에서 절제미와 공간감을 표현하는 연주자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예술사,전문사를 졸업하며
기타리스트 김해경과 이성우를 사사한 그는 현재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는 젊은 연주자중 한 사람으로 알려져있다.
18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전공을 결심한 그는 이듬해인 1999년 고등학교재학 시절 한국기타협회콩쿨 일반부 3위에 입상하며 두각을나타내기 시작했고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에 합격하게 된다.
2003년 예술사 재학시절 오디션을 통해 '피에스타 기타 앙상블' 에 합류하게 되는데,
기타리스트 서정실을 음악감독으로 하여 당대의 유능한 젊은 연주자들로 이루어진 이 앙상블을 통해
그는 매년 금호아트홀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다양한 무대에서 관객들과 만나오며 경험을 쌓았다.
일찍이 연주활동을 시작하며 성장해 온 그는 이후 2004 한국기타협회 콩쿨 일반부 2위 입상을 비롯하여
대전일보사콩쿨, 한미콩쿨등 여러콩쿨에 입상한 바 있으며 J.Gallardo del rey , Albaro Pierri 등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마스터코스에 참여하며 호평받았다.
그는 연주활동 외에도 다른 분야와의 교류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는데
영화 " 건축학 개론, "사랑할때 이야기하는 것들" ,"유감스러운 도시" ,독립영화 "약수터 블루스" 등의 O.S.T 작업 참여와
대학로 연극 '고요 '의 음악감독으로도 활동 하는 등 다양한 분야와의 교류도 이어가고 있다.
그는 다른 연주자들과의 작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데, 2012년 스톰프뮤직을 통해 발매된
바리톤 "서정학" 의 음반 "Romanza' 레코딩에 연주자로 참여하였고 ,
2012년 발매된 기타리스트 박종호의 음반 레코딩에도 참여한 바 있다.
2006년 유니버셜에서 발매된 비올리스트 리차드용재오닐의 2집음반 "라크리메" 에 편곡 및 연주자로 참여하였으며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시작으로 한 발매기념 전국투어콘서트와 EBS스페이스 공감을 비롯한 각종 TV,Radio 프로그램에서 함께 연주하였는데 특히 비올라와 듀오로 연주된 ' 섬집아기 '는 대중에게 많은 감동을 주며 사랑받은 바 있다.
FM가정음악, kbs낭독의 발견, Kbs방송 80주년 기념 콘서트, 김미숙의 세상의 모든음악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독주 및 앙상블멤버로 연주하였고 ,
2011년 하반기 기타리스트 고의석,박종호,김현규와 함께 Matador기타 콰르텟을 결성하여
kbs 찾아가는 음악회 출연을 시작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시작했으며 ,
올림푸스홀 기획연주로 서울시향의 수석플루티스트인 '박지은' 과 함께 협연하여 호평받았다.
2012년 6월 LG아트센터의 "For solo" 음악회에 (강주미,김수연,리처드용재오닐,박종호)콘서트에 출연하여
바하의 콘체르토를 바이올린과 기타4중주의 버전으로 연주한 바 있다.
2012 년 상반기 첫 솔로음반인 " Aria and Fantasie "가 발매되었다.
트랙 리스트
David Kellner, (1670-1748) - 아리아와 환상곡 (Aria and Fantasie)
01 Aria
02 Fantasie
Fernando Sor(1778-1839) -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 중에서 6개의 아리아 (Six Airs choisis de l'Opera "Die Zauberflote", Op.19)
03 Marche religieuse
04 Allegretto
05 Adantino
06 Adante
07 Allegreto
08 Adagio
Federico Moreno-Torroba,(1891-1982) - 모음곡 "스페인의 성" 중에서 (From "Castillos de Espana")
09 Alba de Tormes (Trova)
10 Montemayor (Romance de los pinos)
11 Manzanares del Real (A la Moza Hermosa)
12 Siguenza (La Infanta Duerme)
13 Simancas (Juglaresca)
14 Torija (elegie)
Frank Martin(1890-1974) - 기타를 위한 4개의 소품 (Quatre Pieces Breves pour guitare)
15 Prelude
16 Air
17 Plainte
18 Comme une Gigue
Jiri Jirmal(1925-) - 바덴 재즈 조곡 (Baden Jazz Suite)
19 Simplicitas
20 Berceuse
21 Rondo a la Samba
Ulrik Neumann (1918-1994) 사랑의 왈츠 (Love Waltz)
22 Love Wal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