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성장과정, 가치관 및 성격 등 [1300 Bytes 이내] *'
'어디서든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지... 그래야 사는 맛이 있고 보람도 느낄 수 있단다' 저희 어머니께서 늘 하시는 말씀 입니다. 그 때문인지 어딜가든 '이곳에서 내게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일까?' 하는 생각부터 하게 됩니다.
학창시절에는 그것이 유머감각과 사교성이라 생각했습니다. 남몰래 유머감각을 키우는 책도 읽어보고, 유행어도 따라하며 노력한 끝에 남녀공학 임에도 불구하고 복도에서 마주치는 모든 친구들과 인사를 할 정도로 많은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트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에는 한참 어린 동생과도, 10살 이상이나 차이나는 분들과도 친분을 쌓고 지냈으며 심지어는 근무하던 가게의 매니져 언니보다 저를 찾는 단골손님이 많을 정도였습니다.
친구들이나 주위 사람이 어려운 일에 처하거나 상담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달려가 그들을 위로하고 함께 고민해주는 성격으로 대화 끝에는 항상 "민지랑 이야기만 했을 뿐인데 마음이 한결 나아졌다."라는 피드백을 받기도 합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직업 특성상 이런 성격은 큰 장점으로 작용하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제 주위에는 국민은행 통장을 만들기 위해 기다리는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몇번이고 낙방한 제가 하루 빨리 국민은행의 텔러가 되길 바라는 사람들 입니다. 이번만큼은 그 분들의 기대 부흥하고 싶은 바램입니다.
2. 지원동기 [1300 Bytes 이내] *
지난 2008년 환전을 하기위해 국민은행 미남지점에 들른 적이 있습니다. 남자 행원분과 마주앉아 어색해 하던 제게 잠깐의 정적을 깨고 "필리핀에 가는데 왜 페소로 바꾸지 않고 100달러 단위로 환전을 하시나요?" 하고 질문을 던져 주셨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것을 설명 드렸습니다. '페소보다 달러로 바꾸는 것이 수수료도 덜 들고, 100달러 단위로 가져가야 필리핀에서 외화차익을 더 얻을 수 있대요'라고 말입니다. 그로 부터 2달 후 한국에 다시 돌아 온 저는 그곳에서 쓰고 남은 달러를 다시 원화로 환전하기 위해 또 한번 국민은행 미남지점을 들리게 되었고, 마침 그 행원분이 제 업무를 봐 주시게 되었습니다. 까맣게 그을려 돌아온 저를 당연히 못 알아 볼 줄 알았지만 '필리핀은 잘 갔다 오셨나요? 진짜 페소보다 100달러 짜리가 더 이익이던가요?' 라고 물으시는 그 분을 말을 듣고는 저의 존재에 대해 알고 계시다는 생각에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모든 업종에서 내세우는 것이 고객과의 의사소통과 친절이라는 모토입니다. 하지만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이라고 느꼈던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사실 사소한 것 이지만 국민은행 미남지점에서 제 존재에 대해 알아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신 것에 대해 매우 감동을 받았고, 그러한 국민은행에서 일하며 또 다른 고객에게 제가 받은 감동을 전해주고 싶기에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장래희망 및 포부 [1300 Bytes 이내] *
전문 금융인- 국민은행에 입행하여 이루고 싶은 목표는 전문 금융인 입니다. 그 중에서도 신용장 관련 일을 하고 싶습니다. 얼마 전 한 포워딩 업체에서 일을하며 신용장이란 것에 대해 알게 되었고, 국제적 장사인 무역이라는 분야에 은행 업무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금융인이 되기 위해서는 배우고 직접 경험해야 할 일들이 매우 많다고 생각 합니다.
3번문항은 아직 고민 중이구요...ㅠ.ㅠ
다른건 대충 다 쓴것 같긴한데...
도와주세요~!!
첫댓글 3번 항목에서 " 무역이라는 분야에 은행 업무가 매우 중요한 억할을~" 왜 그렇게 느끼셨는지 사례나 구체적인 경험담을 추가하시면 더 좋을거 같네요,ㅋㅋㅋ
네..감사합니다^^
지원동기에 사례를 쓰신 건 좋은데. 사례가 너무 길어요. 친절 중요하죠. 하지만 경영진이라면 친절보다는 우리 은행에 비즈니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국민은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실 수 있는 것를 어필하시는 것이 좋을 거같아요.(난 이러이러한 금융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 이게 너희 은행 oo에 도움이 될거다. 뭐 이런식) - 친절, 봉사정신, 희생정신 등은 부수적인 것입니다. 그리고 자소서만 보고 판단하기도 어렵고요.
네^^ 감사합니다.. 또 다시 써야겠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