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DFA를 거세하여 80 억 달러 규모의 산업을 격변으로 옮김
어제 느꼈던 힘의 진전은 아마도 애플의 새로운 iOS 14에서 자동차 키 를 문자로 보내 거나 Siri로 실시간 오프라인 번역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충격을주지 않았을 것입니다 . 대신, 그것은 800 억 달러 규모의 산업에서 애플의 총에 맞았습니다.
IDFA가 죽었습니다.
IDFA는 오래 산다.
어제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 패드를위한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인 iOS 14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모바일 마케팅 담당자가 예상 한대로 IDFA의 죽음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
대신 Apple은 본질적으로 광고주를위한 식별자를 거세했습니다. 중화했다. 실제로 죽이지 않고 기본적으로 쓸모가 없게 만들었습니다.
Google의 광고 식별자 인 GAID와 마찬가지로 Apple의 광고주 용 식별자는 모바일 마케팅 담당자가 광고 비용을 표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즉, Lyft 나 Kabaam과 같은 회사가 새로운 모바일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자 확보 캠페인을 운영 할 때 Adjust, Singular, Kochava 또는 AppsFlyer와 같은 모바일 측정 파트너가 광고 클릭을 최종적으로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정 기기에 앱 설치 (전체 공개 : Singular에 대한 일부 컨설팅을합니다.) 그러면 Lyft가 광고의 효과와 광고에 사용 된 광고 네트워크의 성공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앱을 설치 한 사람이 결국 계정에 가입하여 승차 공유를하는 경우 Lyft는 해당 마케팅 노력의 결과를 어디에서 어떻게 설명 할 것인지 알고이를 시작한 광고비에 연결합니다. Lyft의 관점에서 볼 때 IDFA를 사용하여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에 기본적으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찾아 봐
이 모든 것이 iOS 14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어제 애플은 거의 아무도 그것을 찾을 수있는 설정 응용 프로그램의 깊이를 복용함으로써 IDFA를 죽이지 않고 IDFA 사망 - 점점 사람들이 그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해제했지만 그것은 명시 적으로 선택 하에서 만드는 모든에 대해 - 단일 앱. 앱이 IDFA를 사용하려는 경우 iOS 14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이 큰 무서운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앱 또는 브랜드 권한이 "다른 회사 소유의 앱 및 웹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를 추적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예"라고 말 하시겠습니까?
소비자의 99 %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애플의 천재적인 움직임입니다. 기술적 으로 여전히 주변에 있기 때문에 마케팅 담당자는 IDFA 기능을 잃어 버릴 수 없습니다 . 애플은 개인 정보에 대한 자격을 잃는 동시에 브랜드와 광고주의 막대한 양을 취하지 않고 개인 데이터에 대해 더 많은 권리를 부여 할 수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그리고 실수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위한 훌륭한 조치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대규모 산업에있어 큰 문제이기도합니다.
AppsFlyer는 모바일 앱 설치 지출 이 2020 년 에 약 800 억 달러 에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COVID-19가 모바일 사용자 확보 공간에서 가장 큰 지출 자 중 하나 인 게임 산업을 위해 모바일을 하이 기어로 전환 하기 전에 추정 한 결과 . 그리고 App Annie에 따르면 Android는 iOS보다 2 배 이상 많은 앱 설치를 차지하지만 (2020 년 1 분기 220 억 대, 90 억 대), 플랫폼 당 소비 비용은 거의 뒤 바뀌 었습니다.
App Annie에 따르면 2020 년 1 분기에 iOS 및 Android를 인앱 구매에서 사용하십시오.
iOS에 대한 소비자 지출은 2020 년 1 분기에 150 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안드로이드에 대한 83 억 달러에 비해 두 플랫폼에서 전년 대비 5 % 증가했습니다.
즉, iOS 사용자는 Android 사용자에 비해 광고주 및 게시자보다 가치가 두 배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이폰 OS는 사용자의 획득 비용에 거의 $ (80) 억 불균형 한 몫을 차지하고있다. 우리는 여기서 수백억 달러를 이야기하고 있으며, 대부분 Facebook과 Google이 광고 생태계에 올라갑니다.
이제 수십억의 큰 덩어리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광고주가 여전히 광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완전히 멈출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광고 결과를 효과적으로 측정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광고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모바일 사용자 확보를위한 두 가지 가장 큰 플랫폼 인 Google과 Facebook에 대한 비용입니다. Google과 Facebook은 이유 에 따라 광고 수익률이 가장 높은 차트 에서 매년 최상위 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광고 타겟팅에 대해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있는 더 많은 사람들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광고를 가치가 높은 상황에 게재 할 수있는 기회가 더 많습니다.
이제 그들은 그 특권 직에 약간의 위험에 직면 해 있습니다.
Facebook이 모바일 브랜드에 대한 스마트 모바일 사용자 획득을 가능하게하는 두 가지 방법은 AOE (App Event Optimization) 및 VO (Value Optimization)입니다. AEO는 정의 된 단계에서 이미 앱을 보유한 고객과 비슷한 신규 사용자를 찾고, VO는 모바일 앱에서 특정 금액을 지출 할 사람들을 찾습니다. Apple이 Facebook을 설치 한 후 앱에서 사람들이하는 일을 Facebook에 알리지 않으면 Facebook에서 이러한 유형의 캠페인을 실행하기가 훨씬 어려워집니다.
예를 들어 Facebook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앱의 코드에 설치된 경우 Facebook에서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MightySignal에 따르면 Facebook SDK는 현재 80,000 개가 넘는 iOS 앱에 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 큰 200 대 iOS 앱 중 절반 이상을 포함합니다.
애플이 그것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누구나 추측 할 수 있지만, 애플이 페이스 북의 소셜 게임 앱 을 적어도 5 번 이상 거부 했다면 아마 좋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tROAS'또는 타겟 광고 투자 수익 (ROI)을 기준으로 모바일 앱의 새로운 사용자를 찾도록 Google Ad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Google Ads를 통해 구입 한 사용자로부터 설치 후 데이터를 가져와야합니다.이 데이터는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지금은 얻기가 더 어렵습니다. Facebook과 마찬가지로 Google은 많은 모바일 앱에 자체 SDK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위 200 개 iOS 앱 중 69 %, 총 115,000 개 iOS 앱 이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애플을 행복하게 만들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Facebook 또는 Google이 많은 앱에 SDK를 가지고 있다고해서 소프트웨어가 모든 앱에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세련된 수준에서 모바일 앱에 모바일 사용자 획득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잠재적 인 장벽이 있습니다. 멀지 않은 미래에.
그러나 애플은 패들없이 광고주를 완전히 떠나는 것이 아니다. 결국, 회사는 자체 광고 네트워크 인 Apple Search Ads를 사용하여 매년 수십억 달러를 벌고 있으며 , 이는 iOS App Store에서 모바일 사용자 확보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광고 효과를 추적 할 수없는 광고주는 오랫동안 광고주로 남아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Apple은 지난 2 년간 모바일 기여를위한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프레임 워크 (어떤 광고가 어떤 결과를 이끌어 내는지 식별하는 과학)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SKAdNetwork 라고 하며 Apple에서 방금 업데이트했습니다.
애플의 개인 정보 보호 모바일 속성 프레임 워크 인 SKAdNetwork
SKAdNetwork는 광고주가 어떤 특정 기기 또는 특정 사람들이 원하는 조치를 취했는지 밝히지 않으면 서 어떤 광고가 원하는 조치를 취했는지 알 수 있도록합니다.
다시, 당신은 모바일 브랜드이고 사용자를 원합니다. 2020 년 10 월, 현재 iOS 사용자의 70 % 이상이 iOS 1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ungle, AdColony 또는 Chartboost (Facebook 또는 Google)와 같은 광고 네트워크를 방문하여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십시오. 그들은 잠재적 인 새로운 모바일 고객에게 귀하의 광고를 보여주고, 그것을 클릭하고 App Store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면 Apple 자체가 암호로 서명 된 알림 (포스트 백)을 광고 네트워크로 보내는 것을 처리합니다. 이 포스트 백에는 사용자 또는 장치 별 정보가 포함되지 않으므로 마케팅 목적으로 전환을 확인하는 동안 새 앱 사용자의 개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구글과 페이스 북은 이제 다른 광고 네트워크와 똑같다. 애플로부터 개인 정보 보호 정보를 얻기 위해 줄을 서있다.
브랜드는 9 월까지 새로운 방식으로 모바일 광고 캠페인의 결과를 측정 할 준비를 갖추어야합니다. 물론 모바일 측정 벤더가 도와 줄 계획입니다.
CTO 조정 Paul Muller 는 오늘 "고객이 iOS와 Android의 모든 캠페인에 대한 데이터를 볼 수있을뿐만 아니라이 데이터가 실행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도록 계속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
Singular CEO Gadi Eliashiv는 이미“최초 시장 출시” SKAdNetwork 지원 을 발표했습니다. 회사의 기술은“모바일 마케팅 담당자를 위해 확장 가능하고 단순하며 원활하게”만들어 질 것이며, Singular는 1 년 동안 “SKAdNetwork 지원” 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
다른 모바일 측정 공급 업체도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 며칠 동안 가장 흥미로운 것은 Facebook과 Google이 Apple의 발표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SKAdNetwork는 아늑한 사용자 확보 이점을 다소 덜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수십억의 사람들에 대한 방대한 자원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