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eld Trip In Korea ]
UNFRAMED
◈ 임당역 걸어서 8분
#대구지하철2호선 #임당역4번출구 걸어서 8분이면 도착하는 #남매공원. 2000년 초에는 #남매지라 불렀어요. 음습한 나무와 덩굴로 우거져 쉽게 다가오기 어려운 그런 못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수상광장부터, 연꽃식물원, 음악분수 등 경산시민은 물론, 주변 지역에서도 많이 방문하는 명소가 되었다네요.
◈ 수변산책로 따라 걸어 봐요
못을 따라 만들어진 총 둘레 2.4km의 #수변산책로. 빠른 걸음으로 금방 돌 수 있지만, 급한 것 없는 산책이기에 천천히 둘러봅니다. 운동하는 사람도 있고, 데이트하는 커플도 있고, 넓은 산책로를 따라 걷는 사람들이 많이 보여요. 하나 둘, 하나 둘 걷다 보면 어느새 등에 땀이 쪼르르. 목 옆에 만들어진 돌계단에 앉아 잠깐 휴식을 취해봅니다. 잔잔한 물결과 화창한 날씨, 소풍이 따로 없어요.
◈ 자전거는 천천히
운동을 겸하는 큰 산책로이기에 길 옆으로 자전거길도 함께 만들어져 있어요. 그래서 자전거도 자주 지나다니는 편이에요. 사람이 우선인 길이지만, 가끔 씽씽 지나다니는 자전거에 놀랄 수도 있어요. 자전거를 끌고 오시는 분이라면 산책로에서는 속도를 조금만 줄여주세요:)
◈ 수중 데크 위에서 자연 힐링
#수중데크. 연못의 끝과 끝을 이어 만든 수중다리를 따라 걸어보는 것도 남매공원을 즐기는 방법 중의 하나. 데크들이 모이는 중심에 만들어진 #수상광장. 밤에는 연못에 만들어진 음악분수에서 나오는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어요. 5~7월은 밤 8시30분, 9시10분 8~9월은 밤8시, 8시40분 분수쇼가 진행되고 매주 월요일은 점검일로 음악분수 운영은 하지 않아요.
◈ 느림의 미학
수중 산책로를 걷다 발견한 #남매공원느린우체통. 유명 관광지마다 핫하게 있다는 느린 우체통이 남매공원에도 있었어요. 남매공원 우체통의 특징은 1년 후 발송과 6개월 후 발송되는 우체통이 두 개. 엽서는 무료. 나에게 보낼 편지를 정성스레 적어 우체통에 넣어봅니다. 1년 후 이 편지를 받은 나의 모습은 어떻게 달라져있을까요?
◈ 여러 즐길거리 있어
#바닥분수 #운동시설 #전통정자 #관찰학습원 #연꽃식물원 등 공원은 산책뿐 아니라 여러 즐길거리가 많아요. 여름이 되면 바닥분수에서 물이 시원스레 쏟아져 나와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고, 다양한 곤충과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관찰 식물원은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기도 해요.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방문해 즐길 수 있는 곳, 이것이 남매공원의 매력인 것 같아요.
◈ 경산 남매공원
- 위치 : 경상북도 경산시 계양동 466
- 연락처 : 053-810-5219
- 입장료 : 무료
- 주차공간 : 없음, 주변에 공터 주차
- 음악분수 운영기간 : 5~7월 ( 20:30, 21:10 ) / 8~9월 (20:00, 20:40)
- 바닥분수 운영기간 : 일 5회 운영 (11:00 - 15:30) 단, 주말 및 공휴일은 16:40까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