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성령강림대축일(청소년주일)
“성령을 받아라” 예수님의 말씀대로 부활하신지 50일째, 승천하신지 열흘째 되는 오순절에 혀 모양을 한 성령의 불,천상의 영이 성모님과 사도들 위에 내렸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잃고 다락방문을 걸어 잠그고 두려움에 떨고 있던 사도들은 성령강림으로 마치 수만볼트 전기에 감전된 듯, 마음이 활활 타올랐습니다.
성령의 강림으로 사도들은 걸어 잠갔던 문을 확짝 열어 제치고, 세상으로 나가 두려움없이 온 세상에 용감히 복음을 전하고 마귀와 어둠을 쫒아내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성령강림대축일은 연약한 제자들이 모든 두려움에서 벗어나 하느님의 백성답게 새로 태어나게 된 우리 교회의 탄생일입니다.
슬기ㆍ통달ㆍ의견ㆍ지식ㆍ굳셈ㆍ효경ㆍ두려워함 성령7은은 개인의 유익이 아니라 공동체의 유익을 위해 사용하도록 주님께서 내려주신 은혜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영광이 아니라 주님의 영광이 드러나도록 각자 받은 성령칠은을 순리대로 사용하여 성령의 9가지 열매를 맺어나가야 하겠습니다.
하느님없이도 인간의 힘으로 천국을 정복하려 했던 바벨탑사건 이후 교만의 댓가로 인간의 언어가 불통이 되었었는데 성령 강림으로 각자 다른 언어로 말하지만 서로 알아들을 수 있게 다시 소통되었습니다.
우리는 성령의 이끄심으로 과학문명과 물질만능세태 속에서 하느님을 상실하고 하느님과 등지며 살아가는 인간의 교만과 어리섞음을 일깨워주며 힘차게 복음을 실천하고 복음을 전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일치의 성령께 인도되어 머리이신 예수님을 중심으로 각자 다른 지체로써 하나로 일치된 몸을 이루고 서로 돕고 존중하며 새 하늘과 새 땅을 건설해 나가야 하겠습니
2020년 6월 6일 나경환(시몬) 본당신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