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기원의 객원기사로 활동하겠다는 최성운입니다.
제가 공부나 운동에 이렇다할 흥미를 느끼지 못해 바둑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실력은 16급정도 됩니다. 그래서 기본 정석이나 포석부터해서 바둑을 독학하려 합니다. 요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둑을 기초부터 쉽게 설명되어있는 책이 있으면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우리나라에서 실력을 닦은후 대만기원의 객원기사로 활동하고 계신 유경민사범님 문하생으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p.s 저의 소원은 꼭 대만기원에서 입단해서 CSK배 국가별 대항전할때 대만대표로 나오는 것입니다.
첫댓글 지금 고2라고 하셨는데, 이미 너무 늦은 나이라서 힘들어 보이네요. 정 하고 싶으시다면 학원에 다니면서 정석대로 차근히 배우셔야 좋을 것 같네요. 혼자 배운 바둑은 늘기는 쉽지만 그 이상의 단계를 가기가 힘들죠. 특히 프로기사라면 더욱 그렇구요.
헐 현재 16급에서 독학해서 프로가 된다구요?? 절레절레 ㅡㅡ
왜요? 할 수 있어요. 세상에 못 할 게 어디있습니다. 다만, 많이, 아주 많이, 어려울 뿐이죠. 열심히 해 보세요. 참고로 이창호 9단의 <<정통바둑>>(삼호미디어, 1999) 시리즈(1~15)가 어떨까요?
근데 왜 하필 대만대푠가요? 혹시 화교신가? 그런데, CSK배는 국적별로 출전하지 않나요? 일본에서 활동하는 대만기사들은 일본대표가 아닌 대만대표로 출전하던데...
ㅋㅋㅋ 우리나라는 입단하기 힘들어서 대만에서 프로한다잖아요. 밑에글보면 ㅋㅋㅋ 아마5-6단정도되고 매번 프로시험에 떨어지는 2%부족한 고수가 이런글 쓰면 또 모를까..ㅋㅋ
p.s 나의 소원은 꼭 로또에서 1등 연속 2번되서 빌딩 한개 세우는 겁니다.
님 소원이나 나의 소원이나 뭐 실현가능성 제로에 가까운건 비슷하네 ㅋㅋ
그렇네요...^^
고수닷컴님. 화교가 아니라 대한민국사람인데요. ㅎㅎㅎ 대만기원에서 활동하게 되니까 대만대표로 나오는게 아닐까하는 저의 생각이랍니다.ㅎㅎㅎㅋㅋㅋ
글쎄요...달리 도움을 드릴수가 없을듯하네요.안타깝게도...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할수가 없다. 해보겠다는 사람은 무엇이든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