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협의회 중구지구협의회(회장 신용일)는 중구 학성동 소재 학성경로식당에서 2021년 7월부터 급식소 운영을 이어 오고 있다.
중구지구협의회는 2021년 울산중구청의 급식소 사업에 공모해 2년 갱신을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 일 평균 130 여 명의 수급.차상위.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며, 중구청은 인당 3,000원의 지원금을 분기별로 지원하고 있다.
중협 소속 적십자봉사회 및 학성동자생단체, 중부경찰서 소속 여성 명예소장모임은 당번을 정해 공휴일을 제외한 주 5일을 봉사하고 있으며, 적십자봉사회 및 울산지사의 후원 물품과 익명의 기부자들의 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중구지구협의회 신용일회장과 신삼순총무, 고현숙재무는 매일 급식소를 상주.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행정 업무까지 수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던 급식소는 중구지구협의회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으로 활기를 되찾았고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높아져 지역 사회에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주간 급식봉사 활동 내역 ■
3월 6일 : 사랑나눔적십자봉사회
3월 7일 : 다운적십자봉사회
3월 8일 : 중협소속 봉사회 연합
3월 9일 : 사랑나눔적십자봉사회
3월 10일 : 조은/울산적십자봉사회
첫댓글 신용일 회장님 봉사원님들 " 무료급식소 운영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2년동안 수고하신 신삼순총무부장님과 고현숙재무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2년전 처음 위탁 받아 시작할때 두려움과 설레임, 30여명의 수급자 이용자가 지금의 130여명의 이용자가 있기까지 숨은 많은 내용들이 스쳐가네요 ㅎㅎ
신명아홍보부장님 소식 올림에 감사드립니다.
주구협의회에서 학성경로식당운영에 참여하고 있군요. 어르신들의 맛난 식사를 위해 수고가 많으십니다. 어르신들의 반찬은 젊은이들과는 좀 다르게 준비해야해서 힘들든데 수고가 많으십니다.
중구협의회 봉사원 여러분 무료급식 운영
활동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요일별로 무료급식 수고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