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묵상하다> 그 이유를 아시나요? 1. 지난 주일 백은혜 목사님 초청 부흥회를 가졌습니다. 중독에 빠진 이들과 그 가정을 치유하는 사역을 하시면서요. 이제 한 걸음 더 내디뎌 공동체를 준비하시는 목사님을 통해 큰 은혜를 누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말씀 중간중간 간증을 이야기해 주셨는데요.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인지 울컥 눈물이 나려고 하는 것을 몇 번이고 참게 되었습니다. 2. 말씀을 들으며 어머니와 대화하는 방법이 계속해서 생각이 났어요. 조금 더 솔직하게 마음을 나누었으면 하는 생각에 어머니께도 예배 파일을 보내 드렸습니다. 자주 발생하듯이요. 은혜가 찾아올 때 사단은 마음을 흔드는 것 같습니다. 예배를 드리신 어머니의 반응이 제가 생각한 것과 같지 않아서요. 주일 저녁 투닥거리고 아무런 성과 없이 잠이 들었습니다. 3. 좋은 의도로 말하려던 제 마음을 어머니가 몰라 주시는 듯해서요. 다음날도 서운함이 오랫동안 남아있었습니다. 목사님께서 가족을 있는 모습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하셨는데요. 당장 제 상황이 되니 마음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너무 이쁜 커피숍을 찾아 마음을 달래며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시간을 가졌습니다. 말씀을 조용히 묵상하고 나니 조금은 마음을 돌이키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어머니와 다시 전날 이야기를 꺼내기가 좀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4. 그렇게 시간을 보내는데요. 문득 감동을 주셨습니다. 바로 어머니에게 전화를 드렸어요. “엄마~ 어디야~?” “엄마 이제 동네 다와 가~” “그래, 그럼 우리 오늘은 집 근처에서 외식할까?” “그러자! 사실 엄마도 컨디션이 안 좋은 것 같아!” 5. 하루 종일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기에요.따끈한 동태탕을 먹으러 향했습니다. 얼큰하고 따듯한 국물이 속에 여기저기 아직도 남아있던 서운함까지요. 쑥~~! 시원하게 가지고 내려가는 느낌이었습니다. 밥 한 숟가락 뜨며 자연스럽게 전날 이야기가 나왔어요. 우리 안에 가지고 있는 아픔이나, 환경을 통해 잘못 형성된 말 표현에 대해 잠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6. 그 이야기를 다 들으신 후에요. 어머니께서 조심스럽게 마음의 문을 여셨습니다. 어렸을 때 받았던 상처와 결혼하고 아버지를 통해 느꼈던 아픔을요. 은혜로 다 치유된 지 알았는데 아직도 남아있는 것 같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어머니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으면서요. 어머니께서 보이시는 반응 중 많은 부분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가만히 돌아보니 어머니의 행동만 바꾸려고 했지요. 어머니 마음은 돌아보지 않는 제 모습이 부끄러웠습니다. 어머니 아픔이 동태탕에 녹아들어 있는지요. 더욱 진하고 매콤하게 다가왔습니다. #어버이날 #마음 #백은혜 목사님 #감사 #죄송 #위로 #함께 #안아들이기 #지식을 #넘어 #공감
첫댓글 어머니께서 많은 위로가 되셨겠어요.
다들 각자의 아픔이 있고 삶의 피곤함이 있어서요.
영적으로 나부터 채워지지 않으면 상대방을 배려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도사님께서 어머니를 잘 배려해 드리셔서 서로에게
좋은 시간이셨겠어요.
멋집니다.♡♡♡
따듯하게 바라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모님
상처로 인한 반응이신걸 인지하지 못해서 오랫동안 어머니께서 불편하셨을 것 같아요.
사모님 말씀처럼 저부터 성령님으로 체워지지 않으면 안됨을 느끼게 됩니다.
따듯한 응원만큼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모님
평안한 저녁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너무나 공감되는 말씀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어느 가정이나 중독의 모습은 다 있고요. 어려움과 흔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말씀의 은혜를 함께 누리시고자 어머님과 함께하는 모습이 너무나 귀하십니다^^
오늘도 애쓰셨구요 ^^
은혜누리며 감사드립니다 ♡♡♡
따듯하게 바라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나의 아픔이나 중독은 생각을 하면서 어머니의 아픔을 너무 가볍게 여기진 않았나 돌아보게 되더라고요~~!!
은혜 안에서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어 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과 귀한 간증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머님을 주님의 사랑으로 섬기기를 힘쓰시고 어머님과 말씀 안에서 진솔한 나눔을 하시며 관계에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정수 형제님~~
언제나 어머니를 챙기시며 본이 되어주시는 모습에 저도 노력하게 됩니다~~~!!
감사해요~~ 평안한 시간 보내시고요!!
샬롬 전도사님^^♧
복된 나눔 감사드립니다.
어머님과 깊이 있는 소통을 힘쓰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큰 감동을 받습니다.
쉼이 있는 밤 되시고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조태성 따듯한 격려 감사합니다. 목사님
항상 가족을 섬기기위해 힘쓰게 가르쳐주시기에 조금씩 나아지는 것이 아닐까해요.
가르쳐주시는 것 차근차근 하나가기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평안한 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