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간 |
프로그램 내용 |
프로그램 진행 안내 |
준 비 사 항 |
~ 09:30 |
모자이크 어린이집 도착 |
맞이하기 (모자이크 교사 4 명) 앞마당 조별 신발 벗는 곳에 신발을 벗어두고 실내로 들어오도록 안내한다. 실내외 구경 안내 (모자이크 교사 2) |
맞이하는 전원음악
|
09:30 ~ 10:00 |
A팀 : 모자이크 아이들의 생활 엿보기 B팀 : 어린이집 구경하기 |
“함께한다는 것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기. 충분한 시간주기 대신 대변해주기. 할 수 있는 기회주기”의 주제로 간단한 이야기 나누기 프로젝트 상영 |
프로젝트 마이크 |
10:00 ~ 10:30 |
B팀 : 모자이크 아이들의 생활 엿보기 A팀 : 어린이집 구경하기 |
위의 내용과 동일 |
프로젝트 마이크 |
10:30 ~ 10:50 |
잔디밭에서 조별 모이기 |
아이짐으로 조별 표시 |
아이짐. 메가폰 |
10:50 ~ |
앞산으로 출발 |
1조부터 인솔 교사와 함께 출발 |
메가폰 |
~ 11:30 |
정상 도착 |
교사들은 먼저 도착한 유아들의 안전에 유의한다. |
|
11:30 ~ 11:40 |
자유놀이 |
뒤에 오는 조 기다리며 유아들이 자유로이 놀이 하도록 한다. |
|
11:40 ~ 12:00 |
산위에서 마음 나누기 |
둥근 원으로 앉아서 함께 등산을 하면서 느낀 점들을 이야기 한다. - 몇 명 유아 선별 |
메가폰 |
12:00 ~ 12:40 |
점심식사 . 주변정리 |
조별 신문지를 깔고 함께 식사 후 주변정리를 한다. |
신문지. 물수건 |
12:40 ~ 12:50 |
조별 모이기 |
호루라기 소리 듣고 조별 선생님의 안내 따라 모이고 줄을 선다. |
호 각 |
12:50 ~ |
모자이크로 출발 |
마지막 조부터 출발한다. |
|
~ 13:30 |
모자이크 도착 |
도착한 순서대로 잔디밭에 모인다. |
|
13:30 ~ 13:50 |
신변처리 |
모두가 도착하면 조별 교사의 안내에 따라 신변처리 한다. |
|
13:50 ~ |
잔디밭에 모여서 인사해요 ^^* |
둥글게 원을 만들어 다음 만날 것을 기대하며 서로서로 꼬~옥 안아준다. |
|
모자이크 준비사항 |
프로그램 진행 담당교사 정하기 조 이름 정하기 (예. 함께해냄 1반 ...) 조 담당 교사 편성 플랜카드 제작. 입구와 실내 꾸미기. 교실 정돈 프로젝트 준비. 조장 이마 띠 (조 개수대로) 마당에 신발 놓는 칸 만들기 아이짐으로 조 표시 만들기 당일 음악준비 CD 확인 모자이크 유아. 교사 명찰 (예. 모자이크 로고...) 여분의 신문지. 물. 물수건. 구급약 등 |
|
각 기관에서의 준비사항 |
조장 뽑기 산위에서 함께 깔고 앉을 신문지 참석 유아 도시락. 물. 휴지. 손 닦을 물수건 참석 유아 이름표. 통합교육의 날 명찰 달고 오기 |
|
그 밖의 알림 사항 |
5월19일 당일 각 기관에서 신변처리를 한 후 출발 하도록 합니다. 교사들은 유아들의 숨은 도우미가 되도록 합니다. 유아들의 짐은 안전과 원활한 이동을 위하여 가방 하나로 합니다. 시간을 꼭 지켜 주세요 ^^* |
|
교사 오리엔테이션 |
일시 : 5월 11일 (목) 19:00 장소 : 모자이크 어린이집 |
|
※ 우천 시 실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위의 계획은 기관별 의견을 수렴하여 시간이나 내용이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