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저녁 우원식 국회의장이 전직 원내부대표단과 함께한 자리에 김경수 전 경남지사도 참석했다.
20일 더불어민주당 복수 관계자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대 국회에서 당의 첫 원내대표를 지낸 우 의장은 이날 서울 용산 한남동 의장 공관에서 당시 원내부대표단과 부부 동반 저녁 식사를 했다. 이 모임에 12·3 비상계엄 사태가 벌어지자 지난달 5일 독일에서 급거 귀국한 김 전 지사 부부도 함께 해 환대를 받았다고 한다. 김 전 지사도 우 원내대표와 호흡을 맞췄던 부대표단의 일원(원내협치담당 부대표)이었다. 이외 박홍근·조승래·위성곤·유동수·강훈식 의원과 조응천·제윤경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만찬장에서 각자의 근황을 차례로 전하던 중에 조응천 전 의원이 “여기 인물들 참 많으시네”라며 좌중을 주목시켰다고 한다. 그러면서 “소보로빵 한가지만 팔란 법 있나. 우리도 대전 빵집 ‘성심당’처럼 튀김 소보로도 팥빵도 같이 팔자”고 소리 높였다고 한다. 조 전 의원은 건배사로 “튀김소보로”를 선창했고 참석자들은 “우원식 파이팅”이라고 후창했다.
이에 대해 참석자 A씨는 “윤 대통령 체포로 조기 대선 국면에 접어든 상황에서 야권에서도 후보를 여럿 내 경쟁을 해야 한다는 취지로 들렸다”며 “이재명 대표만이 후보란 법이 있냐는 뜻이었다”고 전했다.
나가라
김경수는 전과 있는 평당원 주제에 왜케 깝치고 다님? ㅠ
미친것들
김경수 왤케 나대 진심..?
아무것도 안하고 짜져있다가 죄다 기어나오고 지랄하고 있네ㅋㅋㅋㅋㅋ 아 추미애서영교용해인박은정 등 여자정치인들은 탄핵과 수사가 먼저라고 계속 말하고 대선 후보에도 안오르는데 별 ㅈㄹ같은 남자새끼들은 존나 쳐나대네 아 혈압오르네 ㅈㄴ짜
븅신. 김경수 개나대
이야 진짜 나댄다 또
김경수 개나대네
추잡하네
와 왜케나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경수 ㅅㅂ 주제파악 존나못하네
김경수 나대지 좀 말고
나가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수도 걍 파멸로 가는구만
튀김소보로 선창 뭐야 ㅆㅂ
이런 ㅆㅂ 존내 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