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8127882422
주관 100% 내 취향 300% 넣어서 적습니다.
1. 5백만원대 혹은 그 이하 (500만원 선까지): 모닝, 스파크, 아반떼, 크루즈
솔직히 모닝/스파크 타는게 맞다.
그런데 LPG는 비추라고하더라.
1.0 자흡 가는걸로
1-1. 모닝
더뉴모닝 럭셔리가 엔카 기준 400~600사이 정도 함
시내바리/출근용으로는 적당
1-2. 쉐보레 스파크
스파크는 '더 넥스트 스파크'기준 400~700정도 함 트림이 LS, LT, LTZ라서 차이가 좀 있긴한데
경차는 취등록세도 없고 자동차세도 싸니까
예산이 적고 시내위주로 다닐거면 이게 맞음 ㅇㅇ...
그리고 모닝이나 스파크는 수동미션도 있으니까 취향에 맞게 선택하셈
근데 그런 사람들이 있음 난 죽어도 경차는 싫다.
그러면 이제 감가쳐먹은 준중형으로 가면 됨
1-3. 쉐보레 크루즈
사진은 15년에 공개된 2차 페리모델 어뉴크인데 이게 중고가 300~600사이함ㅋㅋㅋㅋㅋㅋㅋㅋ
준중형인데 모닝 스파크랑 비슷한 가격임
근데 크루즈특 보령미션 개 병신인 점 그리고 냉각수에 엔진오일이 혼유되는 고질병 등
문제가 좀 있음 혼유도 빨리 확인되면 보조통이랑 호스만 교체하고 70~80선에 처리되는데 늦게발견하면 수리비가 1백만원 단위 넘어감.
준중형은 타고싶은데 크루즈는 싫다? 그러면 아방 MD가야함
1-4. 아반떼
가격대는 위의 크루즈랑 비슷
근데 아반떼의 명성에 걸맞게 많이 팔려서 부품도 많이 풀려있꼬 정비성이 정말 용이함
단점이라면 피시테일 현상이 있긴한데...
이녀석은 가격이 더 내려갈바엔 수출나갈 때가 많으므로...
2. 1천만원~2천만원
난 솔직히 이 레벨대가 참 애매한거 같음 근데 난 세단에 관심이 많으니까 그쪽으로 좀 올려봄
2-1. 아반뗴 AD
사진은 페리모델 삼각떼
가격도 페리모델 1.6gdi 기준 1천2백만원 정도
이새기 장점은 감가가 적다는건데
단점은 연식에 비해 감가를 안먹는다는 거임
아직도 비쌈
그런데 천만원예산으로 산다고 생각했을 때 이만한게 없기도 함..
운전하거나 타봐도 승차감이 괜찮음 북미에서 많이 팔린 모델이기도 함
2-2. 쏘나타 뉴라이즈
사진을 택시로해서 ㅈㅅ
LF소나타는 솔직히 이제 연식도 오래됐고, 가격도 1천만원 이하 매물들이 많아보여서
뉴라이즈로 소개함
1200~1500사이정도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는데
비교적 최근까지 택시모델은 생산해서 팔았어서 부품이 많음
특색이 없는게 이 모델 장점인데, 내/외부 다 무난무난함
2.0사면 가솔린이든 LPG든 큰 문제없이 탈 수 있음
2-3. 르노 SM6
SM6 소위 슴식이
솔직히 뒷자리 토션빔인거랑 브랜드가 르노인거 말고는 감가많이 먹어서 ㄹㅇ 탈만함..
초기형 기준 800~1300사이 그리고 페리모델도 1700정도임
실내도 이쁘고, 마사지 시트는 정말 좋다는 평가가 많으니
근데 들어보니 1.6인데 1600cc넘어가서 세금이 현대 1.6대비 좀 더 나온다는 말이 있음
관심있다면 구매 ㄱ
2-4 쉐보레 말리부
한때 내가 정말 타고 싶었던 말리부임
디자인 섹시한거 보소...
올뉴말리부는 1.5/2.0으로 구성되어있고, 더뉴말리부는 1.35/2.0으로 구성되어있음
2.0은 캐딜락 엔진을 디튠한거라 직빨에서는 성능이 정말 좋은거로 유명함
대신 엔진관련 부품이 비쌈(ex.점화코일)
한국GM 말로는 일반유에 맞게 디튠한거라고 말은 하는데 고급유 넣는게 좋긴할듯...?
더뉴말리부의 1.35는 3기통이라는 심리적 저항이 있긴하지만 세금이 싸다는 장점이 있음
근데 이왕 말리부탈거면 풀옵에 2.0으로 가서 캐딜락 엔진 맛좀 보는게 낫지않나? 싶음
3. 2천만원 이상
이 가격대 이상은 할부조금 껴서 신차를 사는게 어떨까 싶기도 함
왜냐하면 아반떼 CN7, K5 DL3 등 국산차들이 감가를 아직 덜먹어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그럼
근데 뭐... 1천만원을 누가 거저주는건 아니니까
3-1. 그랜져 IG(1천후반에서 2천중반) / 더뉴그랜져 IG (2천후반)
그랜져 IG 실내랑 외관인데
이게 누군가는 올드하겠다고 하겠지만 난 오히려 클래식하고 호불호없이 오래 탈 수 있다고 생각함
실제로 중고차로 그랜져 IG사고 만족하는 사람들도 많으니까
가격대는 1900~2300사이로 파악했는데 좀 어긋나는건 양해좀 ㅎㅎ;
참고로 3.0 6기통 엔진을 탈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함
요건 흔히 마름저라고 부르는 더뉴그랜져 IG인데
가격대는 아직 좀 비싼감이 있긴함
아냐 솔직히 좀 비싸
그런데 실내도 위에 사진에도 나오지만 확실히 더 이뻐짐
외관은 호불호가 많이 갈림
난 이쁘다고 생각하는데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 개취의 영역
예산이 좀 여유가 있고, 일반 그랜져 IG는 올드하다면 노려보시길
2-2 K7
영원한 준대형차의 2인자 K7임
초기엔 이게 아우디야 기아야 소리도 들었던 모델이니까..
기아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만 괜찮다면 구매하시길
내가 봤을 땐 그랜져 대비 조금 젊은 이미지이긴 함
그랜져와 마찬가지로 3.0 6기통을 탈 수 있는 기회이긴 함
2.5L 모델은 리콜이력을 확인해보시길.
2-3. 스팅어
(고) 갤주 추천합니다.
달리고 싶다면, 그러면서 상대적으로 양호한 뒷자리를 가지고 싶다면 스팅어가 정답입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출력도 좋죠
스팅어 마이스터는 2.5모델만 2천만원대 예산에 가능하겠지만
페리전 스팅어는 3.3 모델도 2천만원대에 들어와있으니
아직 멀쩡한 매물이 있을 때 구매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디자인은 신형보다 이쁘다)
2-4. G70
이 친구도 후륜에 국산차 중에선 달리기 좋은 차 입니다.
구칠공(페리전) 기준으로는 3.3 모델도 가시권에 넣을 수 있습니다.
위에 스팅어랑 같은 맥락인데 국산 차는 2.0과 3.3의 연비차이가 크지 않다고 합니다.
세금이랑 보험료만 괜찮다면 3.3으로 가는게 괜찮을지도 몰라요.
G70은 스팅어 대비 뒷자리가 좁지만 실내가 조금 더 고급지고
브랜드가 제네시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양카처럼 타다가 차갤에 올라와서
"운전 ㅈ라못하네"는 듣지 맙시다.
2-5. 현대 쏘나타DN8(메기)
사진은 센슈어스로 대체합니다.
왜 이미지 1등으로 뜨는게 황금메기인거임 당황했어
그래도 이제 2천만원대로 살 수 있는 1.6t모델이 있는거에 만족
1.6t는 세금도 싸고 출력 준수하고 8단미션도 대체로 평이 좋으니
디자인만 취향에 맞다면 구매하셔도 됩니다.
2.0하브는 엔진오일 관련 이슈가 있으니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2-6. K5DL3(페리전)
쏘나타랑 형제차임 즉 메기타랑 형제차
시그니처(최고트림)기준으로도 2천 중후반대에 위치하고 있으니 살만하다고 생각함
그런데 문제는..
재고할인 받은 페리모델이랑 가격차이가 1천만원 미만으로 갈 때도 있다는 거임..
갠적으로 재고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면 할인+저금리 받아서 신차사는게 나을지도..
장점은 메기랑 비슷함
디자인은 개취인거고
승차감은 항상 쏘나타보다 K5가 상대적으로 단단한 편입니다.
-------------------------------------------
3천만원 이상은 중고차 기준 뷔폐이기 때문에 안적습니다.
중고독썩 추천은 사람들을 구렁텅이로 밀어넣을 수 있기 때문에 자제했습니다.
다음편으로 이동
예산별 외산 중고차 추천 - 2편
내맘대로 적는 예산별 중고차 SUV편 - 3
신차로 어떤 차를 뽑으면 좋을까? SUV편 (주관 100%) -4
첫댓글 스파크짱 ~
지금 스파크 중고로 사도돼? 단종이던데..
쉐보레 트랙스 중고 아빠가 너한테 딱이다 해서 타는데 맘에 들어 소형 suv고 튼튼한게 느껴짐
스파크, 모닝짱..진짜..진심.
17년형 크루즈 잘 타고 있숴
경차로 지방 출장 가능할까? 첫차라 경차 중고사서 막 타고 폐차할 생각인데
스파크짱
이글을 빨리 봤으면 크루즈 안샀을텐데*•.¸♡𝕊𝕀𝔹𝔸𝕃♡¸.•*
15년형 크루즈 잘 타고 다니는 중
흠 중고차 사고싶러서 깔짝이는데 경차 저 가격 안나오던데...연식 오래된걸 말하는건가...경차 탈만한거 보면 거의 천만원해서 자꾸 보태보태병 생기는중ㅜㅜ